블로그 글쓰기에서 아주 흔한 실수가 하나의 키워드만 집중적으로 배치하는 것입니다.
프로포즈 이벤트를 하는 업체의 블로그 글(http://blog.naver.com/sinnazi123/220824880805)에 대해서 분석해 보았습니다.
프로포즈 관련해서 네티즌들이 검색하는 단어는
프로포즈, 장소, 대여, 이벤트, 영상, 목걸이, 반지 등의 단어들입니다.
네티즌들은 이런 단어와 함께 검색을 하므로 '프로포즈' 검색에서 1페이지에 드는 것도 중요하지만 이런 단어를 함께 사용해서 다양한 검색어도 겨냥해야 합니다.
위 블로그에 배치된 단어을 분석하면 다음과 같습니다.
프로포즈만 42건 정도 배치되어 있습니다. 전체 단어에서 차지하는 비중이 10%이상은 될 것같습니다. 이 정도면 저품이 될 가능성도 생길 수 있을 정도입니다.
반면 함께 검색하는 단어는 '영상'만 한 건이지 않습니까? 실제 검색에서는 1페이지 상위 업체는 '프로포즈' 검색어가 13건~17건 정도 배치되어 있음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과도한 배치로 오히려 불이익이 되었을 가능성도 배제하지 못하는 상황이지요.
블로그 글을 쓰면 반드시 어떤 검색어를 어느 정도 배치했는지 다시 확인 해야 합니다.
새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