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앱 트래픽 분석 서비스에는 뭐가 있고 어떤 차이가 있나요?

2016.10.06 00:36

보스톡

조회수 5,552

댓글 3

[괴1*]
구글플레이 검색어 순위나 월 검색수 등의 자료들이 있을까요?
[임1*]
검색어..까진 모르겠고 어떤 앱을 검색하고 이용자 성별 성향 등의 데이터는 제공하는 곳이 있습니다.
[괴1*]
오 그런가요? 어디서 구할 수 있을런지요. 정말 앱마케팅으로는 국내 최고 지식을 가지신 듯.
[임1*]
앱애니라고.. 유료버전 쓰시면 월 천 넘으니 비슷한 무료써비스인 와이즈앱을 추천합니다.
[괴1*]
월 천만 원이요? 와이즈앱은 어느 정도인가요?
[임1*]
볼 수 있는 정보 범위에 따라 다른데 기본 천오백인가 부르던 것 같아요.
[괴1*]
와우
[임1*]
와이즈앱 무료인데 앱애니 유료버전제공 서비스가 그냥 나오더군요ㅎ
[괴1*]
어플인가요?
[임1*]
사이트니까 함 검색해보삼
[괴1*]
아 네네 감사해요
[임1*]
자사앱실행 전후 어떤 앱 썼는지 등 잘 나와요
[괴1*]
에구 나도 예전에 만들었었던 서비스네요
[서1*]
앱애니 유료버전은 사용은 못해보고 데모만 봤는데 확실히 가치는 있어 보여요. 일단 패널 자체의 모수가 크기 때문에 신뢰도가 높고 앱사용행태 뿐만 아니라 인앱결제 데이터도 볼 수 있거든요. 그리고 가장 중요한 게 시간흐름별로 다양한 조합으로 데이터를 볼 수 있으니까 매력적이더라고요. 물론 그래도 너무 비싸요... ㅜㅜ
[빨1*]
앱애니 돈값 하져ㅜ 다운로드 유저데모그라피 및 기타 연계 앱에 대한 데이터는 기본이고 추정 매출 및 피쳐드 횟수 등 의외로 분석할 꺼리가 많습니다. 다만 앱애니 자체가 자사에 등록된 앱을 기준으로 중간 값들은 추정 모수이기 때문에 일정 모수가 안쌓이면 정확도가 많이 떨어집니다. 그리고 한국쪽은 등록된 앱이 많지 않아서 데이터는 좀 약한 편이구요.
결정적으로는 마케팅에 큰 도움이 안됩니다. 시장 분석을 통한 사업성 검토 등 사업쪽 데이터가 더 많져.
[서1*]
네 마케팅보다는 시장 자체를 읽기에 좋겠더라고요. 전 마케터가 아닌지라 가치가 더 크게 느껴졌었어요. :)
[임1*]
앱애니도 결국 유저분석이나 경쟁앱 분석자료로 영업하는 거구요. 그냥 무료로 애플 앱스토어 다운로드 수 등 참고하는 정도 이용하긴 좋았습니다.
[빨1*]
앱의 규모나 시장 분석에 관심 있으시면 https://analytics.appa.pe/#/ 쪽 한번 사용 해보세요 최근에 한국에 진출한 일본 회산데요 데이터는 신뢰도는 거의 앱애니랑 비슷하더라구. 특히 매출이나 DAU 수치는 거의 비슷했었어요. 한국에 진출한지 얼마 안되서 굉장히 적극적으로 영업 하더라구요. 특히 벤처 쪽은 월 50만원 수준으로 제공하는 프로모션도 있었으니 회사쪽에 필요하시다면 참고 하세요.
[서1*]
네 감사합니다. 저같은 경우는 SSP랑 DSP 플랫폼 기획을 하다 보니까 앱애니를 보고 그런 생각이 들더라고요. 일단 앱애니의 경우 모든 데이터를 API로 받을 수 있기 때문에 API 이용해서 모니터링 툴을 만들면 SSP 사이드에서는 DAU와 다운로드수가 높아지는 앱을 조기에 발견한다던가가 가능하고 DSP 사이드에서는 앱 순위 변화가 큰 광고주 대상으로 차트부스팅이나 CPI 영업을 한다던가 인앱결제가 떨어지거나 이탈 유저가 많은 앱 대상으로 리타겟팅 캠페인을 제안한다던가 등이요.마케터 입장에서는 사실 앱애니 등 통계기반 앱인사이트 서비스들은 표본이 적을 경우 볼 데이터 자체가 없기 때문에 좋은 인앱분석 툴(툴이 싫으면 데이터분석가)에 투자하는 게 이득일 것 같아요.
[빨1*]
마케팅 PM이냐 사업PM 이냐 포지션에 따라 먼저 보는 관점이 좀 다르긴 한데요 앱애니의 데이터는 사업 시작전 시장 규모를 통한 매출 추정과 마케팅 예산 추정에 중요하고 라이브 단계시에는 앱의 성장성에 따른 사업성 강화 혹은 마케팅 방향을 판단 하는데 확실히 좋습니다. 말씀하신데로 마케터의 경우 유저를 직접 끌어와 매출로 연계해야 하기 때문에 인앱 분석 및 타겟 연동이 가능한 Appsfly ADbrix Tune Kochava 등 서드파티 툴을 사용하거나 아니면 매체에서 직접 개발한 Firebase 나 Facebook analytics를 사용하는게 더 좋져
모바일

스크랩

공유하기

신고

하트 아이콘classy님 외 3명이 좋아합니다.

목록글쓰기
댓글 3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