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앱마케팅에 필요한 능력은 무엇일까요?

2016.10.06 00:16

보스톡

조회수 2,759

댓글 0

[김1*]
앱도 로직을 알아야 되고 리뷰랑 별이랑 등등 알아야겠죠. 캐시슬라이드 같은 다른 회사 통해서 광고하는 방법도 있고. 어플 다운받으면 얼마 주는 거 이런 리워드가 있으니
[c1*]
그냥 다 필요 없고 포인트요.
[김1*]
그게 뭔가요?
[임1*]
앱마케팅은 자사앱의 어필할 매력포인트 차별성(겜으로 치면 성공요소 재미요소)을 잘 잡아 마케팅전략과 소재 등에 녹여야 할 것 같아요. 워낙 비슷한 앱 광고하는 앱이 많죠. 물론 광고비용과 노출전략도 중요하지만 결국 앱 자체의 품질과 매력 그걸 잘 아는 마케팅이 중요한 것 같습니다.[신용성 [아이보스]] [오전 11:05] 포인트라 함은 뭘 말하는 거에요?
[c1*]
사람을 강하게 후킹하는 그런 포인트요. 그거만 있으면 광고퀄이 어떻게 되든 먹히니까요 ㅎㅎ
[진1*]
앱마케팅은 구글로직을 이해하고 어플 배포 후 각 시점에 맞는 마케팅 방법을 적용시켜 주는 게 효율을 최대한 낼 수 있겠죠. 물론 어플은 유저를 유입시키기 위한 다양한 장치가 있으면 더 좋구요.[신용성 [아이보스]] [오전 11:30] 앱 마케팅을 하는 사람을 평가하는 데 있어 어떤 항목들이 필요할까요? ^^;
[감1*]
cpi단가요. 많은 걸 내포하죠. 마케터의 크리에이티브 + 타게팅 능력. Install 이후의 성과는 사실 개발자의 역할도 커서 마케터의 능력을 평가하기에는 cpi가 적절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c1*]
cpm cpi 2개 같이 봐야 할 것 같아요.
[임1*]
앱마케팅 시 고려할 건 고객1인당 유입비용 잔존률 ltv 이벤트시 참여율과 반응 등 많은데 기획이나 디자인 등 타부서와 협의할 것도 많네요.
마케터에게 매출 전반에 대한 성과를 요구하면 범위와 책임은 넓구요
[c1*]
리텐션 완전 중요하죠 ㄷ
[임1*]
빼먹은 게 다운로드 수 달성목표도 중요했네요
[빨1*]
예전 마케팅과 달리 설치부터 매출 유저 기반으로 짤 수 있기 때문에 매출 KPI를 잡아야 한다고 생각해요. 단 이럴 경우 마케터에게도 사업 권한이 어느정도 주어져야 하겠져.
모바일

스크랩

공유하기

신고

하트 아이콘브랜단님 외 2명이 좋아합니다.

목록글쓰기
댓글 0

아직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보스톡님의 게시글에 첫번째 댓글을 남겨보세요.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