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블로그 마케팅은 참 쉽지가 않네요~

2016.08.30 15:36

Nuridal

조회수 1,994

댓글 11

안녕하세요.

아이보스에서 여러 정보를 얻고 있는 초보 마케터입니다~

저희 블로그가 예전부터 존재는 하고 있었는데, 방문자 20~30명을 찍는 유령 블로그(?)였습니다. 온라인 마케팅으로는 키워드검색이나 커뮤니티 사이트를에 들어가서 바이럴 마케팅을 진행중입니다.

키워드 광고로 한달에 600~700만원 정도 비용을 쓰다보니 다른 광고는 꿈도 못꾸고 새로운 채널을 찾다보니 블로그가 생각나서 한달 전부터 열심히 블로그를 진행 중에있습니다.

한달 전까지는 그냥 홈페이지에 있는 내용을 복사해서 붙여넣는 방식으로 블로그를 운영했는데 이 방식으로는 노출이 되지 않는 다는 것을 꺠닳고 모든 포스팅은 일일이 타이핑, 관련 이미지 4~5장 첨부 (포토스케이프를 이용하여 사진 수정) 등을 이용하여 이제 아주 조금이나마 약간의 키워드는 1페이지에 위치할 수 있게되었습니다.

1페이지에 가장 첫번째는 아니지만...1페이지에 나오는 것으로 만족하며 블로그를 진행중입니다. 가끔 경쟁업체의 블로그가 첫번째 페이지를 독식(?)하는 것을 보고 있으면 참 마음이 무겁습니다.

당연히 블로그를 시작한지 한달밖에 안된 상태인것은 알고 있지만, 블로그 지수(?)를 따라 잡는다는 것이 참 어렵네요.

특히 이웃끼리 소통 및 블로그 2~3개 운영은 꿈도 못꾸는 실정입니다.

아이보스에 보니 블로그보다 카페가 좀 더 효과적이라고 하시는데, 블로그와 카페를 같이 운영하며 다른 글을 포스팅 한다는 것이 참 힘드네요. 그렇다고 내용을 복사 넣기하면 유사문서로 모두 걸러지고.

제일 힘든게 ! 이제 더이상 포스팅 할 내용이 없습니다...내용의 고갈...

한번 포스팅 했던 내용을 다시 재 가공하여 노력해보는 있지만 이게 쉽지 않고

조금만 잘 못하면 유사문서에 걸리게 되네요 T_T

블로그 마케팅을 공부하다 보니 블로그 점수 라는게 있더라고요.

처음 관리하기 전에는 50만등 이였는데, 이젠 9만등까지 들어와서 나름 만족하며

업무를 진행 중인데, 경쟁업체들의 블로그 순위는 4만~5만등 이더라고요.

어떤 곳은 블로그를 구입해서 포스팅을 하는지 몇천등 순위도 있고요.

오늘도 1일 3포스팅을 하면서 한 포스팅이 1페이지 2순위에 노출되어

혼자서 기뻐하고 있습니다...소소한 즐거움...

혼자 업무 보다가 넋두리를 하다보니 두서가 없는 점 죄송합니다.

혹시 저희 홈페이지를 보시고 조언을 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임앤유 글로벌 이민센터 블로그 - http://blog.naver.com/us_visa


모두 좋은 하루 되세요~  

블로그마케팅

스크랩

공유하기

신고

목록글쓰기
댓글 11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