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효과를 높이려면 소비자의 소비트랜드를 읽어야 한다.
소비자의 트랜드가 잘 나타나는 곳이 검색어이다. 검색어를 분석해보면 소비 트랜드가 어떻게 바뀌고 있는지 쉽게 파악할 수 있다.
'붙임머리' 검색어를 3년간 비교해보았다. 비교월을 같은 시점으로 하기 위해 7월한달간 조회된 검색어로 제한했다.
2014년에는 붙임머리 잘 하는 곳, 2015년에는 땋기 붙임머리, 2016년에는 앞머리와 피스 검색어가 함께 사용되고 있는 것을 볼 수 있다. 전체적인 조회량은 약간 증가했지만 지역명은 사라지고 앞머리, 피스 등이 단어가 많아졌다는 것에서 점차 시술에서 구매해서 DIY로 이동하고 있는 것을 알 수 있다.
이와 같은 소비자의 패턴 변화에 비해 '붙임머리피스'에 광고하고 있는 1위~10위 업체의 절반만이 쇼핑몰이나 무료배송 등의 표현을 쓰고 있다. 판매자가 소비자의 변화를 쫒아가지 못하고 있는 것이다. 검색어의 변화를 2-3년 단위로 점검해서 판매자의 컨셉을 바꿀 것이 없는지 살펴봐야 할 것이다.
그래야 광고효과도 좋아진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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