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랜드를 읽고 광고의 컨셉을 소비자에 맞춰가야 광고효과도 높아진다.

2016.08.04 13:40|

백억만|

좋아요2|

조회수900|

댓글4

 

광고효과를 높이려면 소비자의 소비트랜드를 읽어야 한다.

소비자의 트랜드가 잘 나타나는 곳이 검색어이다. 검색어를 분석해보면 소비 트랜드가 어떻게 바뀌고 있는지 쉽게 파악할 수 있다.

 

'붙임머리' 검색어를 3년간 비교해보았다. 비교월을 같은 시점으로 하기 위해 7월한달간 조회된 검색어로 제한했다.

 

 

 

 

 

 

 

 

 

 

 2014년에는 붙임머리 잘 하는 곳,  2015년에는  땋기 붙임머리, 2016년에는 앞머리와 피스 검색어가 함께 사용되고 있는 것을 볼 수 있다. 전체적인 조회량은 약간 증가했지만 지역명은 사라지고 앞머리, 피스 등이 단어가 많아졌다는 것에서 점차 시술에서 구매해서 DIY로 이동하고 있는 것을 알 수 있다.

 

 

 

 이와 같은 소비자의 패턴 변화에 비해 '붙임머리피스'에 광고하고 있는 1위~10위 업체의 절반만이 쇼핑몰이나 무료배송 등의 표현을 쓰고 있다. 판매자가 소비자의 변화를 쫒아가지 못하고 있는 것이다. 검색어의 변화를 2-3년 단위로 점검해서 판매자의 컨셉을 바꿀 것이 없는지 살펴봐야 할 것이다.

 

 그래야 광고효과도 좋아진다.

스크랩

공유하기

신고

하트 아이콘이롬님 외 1명이 좋아합니다.

팔로우
아이보스 정회원입니다.
 백억만
돈버는 쇼핑몰 돈버리는 쇼핑몰,인터넷마케팅북 저자 검색,쇼핑몰,블로그마케팅,SNS 마케팅에 두루 관심가지고 있음 광고대행의뢰도 가능함 마케팅을 고려하지 않은 인터넷 사업을 시작하는 사람이 가장 안타까움 2017년 인터넷마케팅은 전략과 포트폴리오가 매우 중요한 상황이 되었음을 온전히 이해해야 한다고 생각하는 사람임
  • 활동지수7단계 (2,861점)
  •  

댓글 4
소셜로그인
top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

네이버 계정으로 로그인
페이스북 계정으로 로그인
구글 계정으로 로그인
카카오톡 계정으로 로그인
이메일 또는 아이디로 로그인
X
회원가입ID/PW 찾기 소셜 계정 로그인

전체 알림

모두 읽음 표시 알림함

받은 쪽지함

모두 읽음 표시 쪽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