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a 로그분석 스터디 2일차.
신규방문 세션과 재방문 세션의 성과 비교표.
재방문의 성과가 상대적으로 좋은 것은 당연하다.
그런데 쇼핑몰마다 그 차이가 다르다.
어떤 곳은 신규에 비해 3배 정도 전환율이 높은 반면 또 어떤 곳은 10배 이상 높기도 하였다.
차이가 작은 쇼핑몰은 당일 구매자의 비중이 높았고 차이가 큰 쇼핑몰은 비중이 낮게 나오는 공통점을 보이기도 했다.
아마도 저관여와 고관여의 차이에 기인한 것이리라.
하지만 당일 구매자의 비중을 상대적으로 평가하는 건은 의미가 있었으나 절대적 평가는 의미가 없었다.
쿠키 기반의 한계와 멀티 디바이스 이용 환경에 따라 아마도 실제보다는 당일 구매의 비중이 높게 나오고 있으리라.
아직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신용성님의 게시글에 첫번째 댓글을 남겨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