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무조건 키워드 반복, 프로그램 사용은 금물

2016.07.07 21:09

백억만

조회수 3,637

댓글 7

 블로그 마케팅에 대한 글을 몇 개 올리다보니 쪽지로 여러가지 질문이 들어옵니다.

그중에 흔한 것이 키워드 반복과 프로그램 사용해서 조회수를 늘리는 것에 대한 문의입니다. 어떻게 하면 되냐와  IP 회피에 대한 것입니다. 그러다 계정이 아예 노출되지 않은 사태까지..

 

 블로그 마케팅은 기본적으로 콘텐츠의 질을 높여서 구독자를 늘리는 것입니다. 그 분야의 전문성을 가진 사람이 촌철살인의 분석으로 구독자를 유지하는 것이지요. 그러므로 블로그는 콘텐츠 생산 능력이 있는 사람이 하는 것이지요.

 그런데 우리나라에서는 포탈에 블로그가 있습니다. 검색결과에 블로그를 노출시킴으로 인해서 다른 결과를 만들었습니다. 네이버, 다음 검색결과 노출되면 좋은 블로그가 된 것이죠. 그래서 자연히 블로그 검색결과 1페이지(10위이내)노출 시켜주는 것으로 수백만원을 받을 수 있는 괴상한 광고상품이 태어난 것이죠.

 

 네이버가 파워블로거를 지정하면서 파워블로거에 글하나 써주는데 얼마 하는 상품도 생겼고요. 이 또한 말이 안되는 것이 노출이 중요한 것이 파워블로거의 블로그에 글이 올라간다고 효과가 보장되는 것은 아니지 말입니다.

 

 그러다 보니 자연스럽게 검색순위 중심의 블로그 마케팅이 태어난 것입니다. 순위를 올리는 기괴한 방법들이 등장하죠. 마치 용한 점쟁이가 우연히 병을 고치듯이 말입니다.

 

문제는 최근 발생합니다.  아래 데이터는 포탈에서 검색이후 블로그 서비스로 이동하는 트래픽의 비율을 나타낸 것입니다. 데이터는 risingcat.com에서 인용했습니다. (이런 데이터는 국내에서 유일하게 그 사이트에서만 볼 수 있거든요)

 

네이버다음
2016. 614.0%11.0%
2015. 718.8%14.1%

 

 2015년 중반이 지나면서 네이버 다음 모두 위 표와 같이 블로그 검색결과로 가는 트래픽이 감소합니다. 네이버 다음 모두 검색결과에서 블로그를 후순위로 이동한 것이죠. 그리고 검색결과를 노출하는 기준을 변경하여 대혼란이 온 것이죠.

 

 예를 들어 500만원 받고 성형외과 키워드에 1페이지에 노출하기로 했는데 이제 노출이 안되는 것이죠. 사실은 그 이전에 1페이지에 노출시켜도 이전보다 효과는 떨어졌는데도 500만원을 받고 있었던 것이죠. 프로그램도 숨은 키워드 배치도 소용이 없는거죠.

 그러니 아이보스 블로그 게시판에 방법을 찾는 질문이 늘어난 것이죠. 마케터 카톡의 주제도 최씨(최상단에 보이는)블로그가 되는 방법에 대한 많은 정보교류가 생긴 것이구요.

 

 그런 정보교류를 보던 일부 초보 블로거는 그냥 조금만 키워드 배치해도 1등이 되는 키워드를 처음부터 프로그램을 돌리는 것이죠. 참 우스꽝스러운 현실입니다.

 

 블로그 마케팅은 전문성을 갖는 것이 우선입니다. 전문성이 없다면 아예 블로그 마케팅을 하면 안됩니다. 블로그 마케팅은 대행을 주는 서비스가 원래 아닙니다. 대행사가 광고주에게 없던 전문성을 어떻게 만들어 줄수 있겠습니까?

 

 블로그 마케팅 초보나 지식이 없는 분들은 기술만 배우지 마세요.

 블로그 마케팅 하시는 분들은 더이상 순위에서 떠나시는게 맞습니다. 밥굼게 됩니다.

 전문성이 있는 분들은 이제 시작하세요. 모바일 웹과 앱을 블로그와 결합하시면 됩니다. 아주 좋은 기회가 생기고 있습니다. 전문성을 표현하시기만 하면 이제 돈을 법니다. 순위가 잘 안먹히고 단순 대행하던 블로그 마케팅 뜨내기들이 더이상 버틸 수 없는 상황이 되었으니 말입니다.

 

 진정한 블로그 마케팅이 먹히는 때가 오고 있는 것을 환영합니다.

 네이버에서 하든 다음에서 하든, 티스토리로 하든, 카타오스토리도 하든...

 진정한 블로그 마케팅을 하셔야 살아남고 살아남은 블로그가 돈을 법니다.

블로그마케팅

스크랩

공유하기

신고

하트 아이콘마케팅함께님 외 10명이 좋아합니다.

목록글쓰기
댓글 7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