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서비스공지] 네이버 마이비즈니스를 통해 등록한 사이트 정보가 웹수집 정보로 변경됩니다.

2016.07.05 10:52

모두의홈페이지

조회수 2,005

댓글 2

안녕하세요.

사이트 검색 담당자입니다.

 

2016 7월 초부터 기존에 마이비즈니스를 통해 등록하셨던 URL이 웹수집으로 변경/반영될 예정이어서 안내드립니다.

 

작년 11월 이후 네이버 마이비즈니스(구 검색등록)에서 사이트를 등록관리하지 않고사이트 내 정보를 로봇이 수집하여 검색에 그대로 반영하고 있습니다. (관련 공지 바로가기)

 

사이트 정보가 자동 수집된 내용으로 대체되기 때문에과거 네이버 마이비즈니스(검색등록)를 통해 등록하셨던 제목/설명문과 달라질 수 있으며검색 순위 또한 달라질 수 있습니다.

 

네이버 사이트 검색에 노출하는 사이트명설명문 등의 정보를 관리하고자 하시면 아래 도움말을 참고하여 각 서비스에서 해당 내용을 직접 관리수정해주셔야 합니다.

더불어 네이버 검색에 잘 노출되도록 하기 위해서는 웹마스터도구 및 웹표준에 맞도록 최적화 가이드를 활용하여 관리해주시기 바랍니다.

 

[사이트 FAQ]

Q. 사이트명,설명 문구가 바뀌었어요!

A. 해당 사이트 내에서 사이트명설명 문구를 수정하시면해당 정보가 네이버 검색에 반영됩니다.

도움말 바로가기 >>

https://help.naver.com/support/contents/contents.nhn?serviceNo=14882&categoryNo=15462

 

Q. 사이트 자체가 노출되지 않아요!

A. 사이트 로봇룰을 통해서 네이버 검색 로봇의 접근을 막거나, noindex 설정을 하시는 경우 각각 수집/색인이 불가하여 검색에 노출이 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사이트 설정과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아래 도움말을 참고 요청드립니다.
(
사이트 개발과 관련한 전문적인 내용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검색엔진 최적화 가이드 바로가기 


Q. 이제는 네이버 검색에 잘 노출되도록 하려면 어떻게 해야하나요

A. 네이버 검색로봇이 사이트 정보를 잘 수집할 수 있도록 검색엔진에 최적화된 사이트로 관리해주세요.

    웹마스터도구에 사이트를 등록하면 웹수집 요청이 되며검색반영 결과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참고로  검색엔진에 수집 요청을 하는 것이며 검색반영은 검색 로직에 의해 결정됩니다이에 검색 반영이 보장되는 것이 아닙니다.)

 

Q. 서브링크가 없어졌어요.

A. 이용자들의 서브링크 이용 니즈의 변화에 따라 서브링크의 노출은 변화할 수 있습니다로직에 따라 변경되는 부분이기 때문에 별도의 요청을 받지 않는 점 참고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웹문서마케팅

스크랩

공유하기

신고

목록글쓰기
댓글 2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