읽어보면 좋을만한 뉴스기사를 가져왔습니다.
최근 전반적인 언론홍보 흐름을 잘 보여주고 있네요.
“포털 탓? 어차피 망할 게 조금 앞당겨진 것”
[한국 언론 혁신과 생존 ⑤] 무한 PV경쟁, 포털 평가위 엄포에도 변칙 어뷰징 대응 난무
“결국 답을 찾아낼 것이다. 늘 그랬듯이.” 영화 ‘인터스텔라’ 속 대사처럼 언론사는 자사 사이트 트래픽을 늘리기 위해 언제나 답을 찾아냈다. 네이버가 정책에 변화를 주며 대응했지만 언론사는 ‘클릭’을 유발할 수 있는 새로운 방안을 마련해왔다. 문제는 언론사의 생존을 위해 트래픽을 살리는 게 ‘발버둥’이 됐을지는 몰라도 언론사로서 신뢰를 잃었다는 사실이다. 네이버와 다음을 손가락질 하면서 아등바등하는 사이 디지털 공간 속 언론은 어느새 침몰하고 있다. 포털 종속과 ‘PV 전쟁’, 잘못 꿴 첫 단추 예나 지금이나 언론사에게 포털...
출처 : 미디어오늘
http://www.mediatoday.co.kr/?mod=news&act=articleView&idxno=129805
새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