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구글 개발자배포약관과 선택설치에 대한 이해

2016.04.14 13:00

보스톡

조회수 1,778

댓글 0

[서1*]
사진
[신1*]
이게 다 뭐에요?
[서1*]
카페바로가기를 앱으로 간단히 만든 건데요. 이런 성의없는 앱이 5만 다운로드 넘기도 합니다
안에는 광고 있구요.
[신1*]
우와... 어떻게 다운로드가 그렇게 많게 할 수 있어요?
[서1*]
사람들이 많이 검색하는 카페명으로 앱이름을 지어서요.
[신1*]
아항.. 그렇군요. 과거 네이버에서 많이 썼던 방법과 매커니즘이 거의 동일하다고 봐야겠네요.
[최1*]
저런 어플은 개발자배포약관에 위배될 겁니다.
[신1*]
개발자 배포 약관은 뭔가요? (앱에 대해서 완전 무식 ^^;;)
[최1*]
구글신님의 규칙이지요 ㅋ 구글신님이 세운 규칙을 지키지 않으면 언제 어떻게 될지 모른다는 말이고요
요즘에는 모르겠습니다만 예전에 어플들 무수히 많이 짤려나갔습니다. 개발자배포약관에 위배된다는 이유로 해서요
[신1*]
그렇군요. 그래도 사업자 같은 거 막 바꿔가면서 저렇게 하지 않을까요? 그런 거 잘 막아내나요?
[최1*]
일단 자기 자신의 컨텐츠이거나 저작권 계약이 되지 않은 사이트를 링크하는 식으로 어플을 만들면 안된다는 규정이 있습니다.
사업자 바꿔가면서 해도 됩니다. 다만 꽤나 무섭습니다. 한번 제재한 사람의 경우에 아이피나 동일 피시 등을 체크해서 다시 짜르는 경우가 많아서요.
사실 구글은 우리 피시를 거의 장악하고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어서요. 아시잖아요? 유튜브나 크롬 등이 다 구글 것인 것을.
[신1*]
네 구글도 그렇게까지 하는군요.
[최1*]
어플쪽 하는 사람들은 구글이 제일 무섭습니다. 네이버의 경우에는 제재를 해도 네이버에 올라간 블로그나 사이트 링크를 삭제하지만요. 구글은 구글플레이에 올라간 어플을 삭제해버리면 사실상 그 어플은 의미가 없어져버리니까 어플 사업하는 입장에서는 낭패죠.
[신1*]
구글은 정말 후덜덜하겠네요. 앱 사업자 입장에서는.
[최1*]
ㅋ 할 수 없죠 심판의 역할이니
[현1*]
흠... 앱 사업자 입장에서는 구글이 절대 갑of갑 이군요...
[최1*]
심판만 봐주면 무슨 게임이던 이길 수 있잖아요? 구글이 나하는 거 딴지만 안걸면 전 수십 억 벌 수 있습니다. 물론 구글이 절대로 그냥 두지 않겠죠 ㅋ
네이버 블로그 검색노출에 관심이 많으시잖아요? 어플 검색시에 검색노출은 즉각 매출이라고 볼 수 있죠. 선택설치를 금지한다는 것은 어플검색 검색노출 마케팅을 금지한다는 말이니까요.
[정1*]
선택설치란 구체적으로 어떤 건가요? (역시 저도 이쪽은 공부 중이라 ... ㅡ.ㅡ)
[최1*]
네이버 블로그 검색노출과 개념이 같아요. 특정 광고주의 어플을 특정 키워드 검색시에 상위에 나오게 하는 방법으로 선택설치라는 것을 했었습니다
가령 소개팅 키워드의 경우에 3위권 이내에 1달간 유지조건이 천만원이 넘어가기도 했어요.
[정1*]
아 그럼 검색노출 로직을 파악하여 그 로직에 맞게 노출을 의도적으로 하는 경우를 말하는 건가요?
[최1*]
예 그런 건데 그 로직이 구글로서는 아무래도 어플 설치와 관련이 있습니다.
유저들에게. 가령 이런 식이죠. 매일 500명의 유저가 구글 플레이에서 소개팅을 검색한 후에 거기에 나오는 광고주의 어플을 찾아서 설치를 한다면 광고주의 어플은 소개팅 검색시에 상위로 올라가게 되어 있습니다. 이건 구글로서도 바꿀 수 없는 로직이에요.
선택설치는 이 로직을 이용해서 보유하고 있는 유저들에게 저걸 시키는 거였어요. 보통 유저들에게는 선택설치당 120원 정도를 리워드로 주고 시켰던 거죠.
[정1*]
아하 검색을 한 후 그 결과상에서 ... 특정 앱을 찾아서 설치하도록 하는 것이군요.
[최1*]
예 맞아요. 로직은 단순하죠. 다만 문제는 저걸 시킬 유저를 얼마나 보유하고 있느냐의 문제였는데 지금으로서는 구글이 그걸 금지한다고 하니까 문제가 된 거구요.
그런데 지금도 여전히 저걸 하고 있는 업체가 있기는 해요. 봇을 이용해서 한다나보더라고요
[정1*]
아 ... 요즘 봇에 대한 이야기를 들을 때면 ... 차라리 프로그램을 공부할 걸 그랬다는 생각도 ㅎㅎㅎ
[최1*]
에구 각자 분야가 있는데요. 저는 개발쪽은 좀 알지만 페이스북이나 블로그 이런 쪽을 모르니.. 각자 수익내는 방식이 다른 거죠. 한 사람이 모든 것을 다 알 수는 없잖아요 ?
모바일
목록글쓰기
댓글 0

아직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보스톡님의 게시글에 첫번째 댓글을 남겨보세요.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