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광고와 애널리틱스 내용이 왜 다를까요?

2016.03.23 11:56|

보스톡|

좋아요3|

조회수1,686|

댓글3

[이1*]
네이버 애널리틱스 사용하시는 분들 계시나요? 네이버 검색광고 관리시스템 보고서 수치하고 너무 달라서 같은 네이버에서 나오는 정보인가 의문이 드네요.
[김1*]
저도 애널리틱스 사용하는데 정확하지 않은 통계 같더라구요.
[이1*]
그러게요 정말 의아하네요. 정확하지 못한 통계 뽑으려면 뭐하러 그런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는지...
[김2*]
수집방법의 차이로 발생하는 문제인데요. 보통은 다음과 같습니다.클릭수 수집기준(매체사 자료)
광고를 클릭하는 시점에 클릭수로 집계되는 수치
Unique Click일 경우 중복클릭 수 제외한 클릭수치지만
기본적으로는 단순히 클릭한 횟수를 기준으로 산출
유입수 수집기준(웹로거 자료)
광고를 클릭해서 웹사이트의 랜딩페이지가 완전히 열리고 스크립트가 실행된 수치
광고를 클릭했으나 (방문자 네트워크 환경에 따라) 랜딩페이지가 정상적으로 열리지 않거나
또는 완전히 로딩되기 전에 이탈하는 경우 스크립트가 정상적으로 실행되지 않아 분석이 안될 수 있음
추가로 유입수는 유입출처(Referrer)정보가 다른 경우에만 추가로 수집하는데
최초에 광고를 클릭하고 유입한 방문자가 사이트를 열어둔 상태(세션이 유지된 상태-세션타임40분)에서
같은 광고를 한번 더 클릭하고 사이트에 접속하는 경우 광고의 클릭수는 1회 추가되나 유입수는 수집하지 않음
[이1*]
말씀 감사합니다. 여기서 세션타임 40분이란 것은 네이버 애널리틱스의 기준인 건가요?
[김2*]
애널리틱스의 설정값에 따라 다 다른데요. 보통 30분 또는 40분으로 설정되어 있습니다. 네이버는 확인하지 못했는데 구글은 30분 에이스카운터는 40분이 기본 설정인 거 같구요. 온라인광고는 매체에서의 고객반응도 중요하지만 클릭 후 방문한 고객을 분석하는 것이 더 중요한데 웹로그 분석을 쉽게 설명한 자료가 있어 공유 드립니다.http://www.slideshare.net/yongho/ga-47277482

스크랩

공유하기

신고

하트 아이콘리코더님 외 2명이 좋아합니다.

팔로우
아이보스 정회원입니다.
 보스톡
자기 소개가 없습니다.
  • 활동지수7단계 (5,557점)
  •  

댓글 3
소셜로그인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

네이버 계정으로 로그인
페이스북 계정으로 로그인
구글 계정으로 로그인
카카오톡 계정으로 로그인
이메일 또는 아이디로 로그인
X
회원가입ID/PW 찾기 소셜 계정 로그인

전체 알림

모두 읽음 표시 알림함

받은 쪽지함

모두 읽음 표시 쪽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