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전동브러쉬 신제품 어떻게 마케팅 해야 할까요?

2016.03.22 10:18

보스톡

조회수 1,512

댓글 0

[김2*]
이번에 신제품 론칭과 관련해 좋은 마케팅 방법 있으면 추천 부탁드립니다. 제품은 욕실청소 운동화 빨래등을 할 수 있는 전동 브러쉬 입니다. 4월에서 5월 홈쇼핑 론칭 계획도 있습니다.
[김1*]
체험단 & 검색노출 & 카페공동구매 & 페이스북 & 카카오스토리 정도가 마땅한 채널일 것 같습니다.
[정1*]
현재까지는 홈쇼핑 론칭 계획만 있으신가요?
[김1*]
마케팅 비용을 얼마나 산정하고 계신지 마케팅 목적은 어떠한지 조금 구체적인 내용이 있으면 많은 분들이 답변해주실 것 같아요.
[김2*]
홈쇼핑과 온라인판매 모두 있으며 마케팅 비용은 500 미만으로 잡으면 될 것 같습니다. 가장 먼저 홈쇼핑으로 론칭할 계획이라서 홈쇼핑이 성공할 수 있는 프로모션도 알고 싶습니다.
[한1*]
그렇다면 GS SHOP이나 롯데i몰 H몰 등 홈쇼핑으로 유명한 사이트에 들어가셔서 벤치해보시면 좋을거 같습니다. 그리고 요즘 우먼스톡 이라고 방송형 미디어로 제품을 판매하는 곳도 있는데 이 사이트도 추천 드립니다.
[최1*]
롯데쪽 딜 진행해본 적이 있는데 롯데는 md 마음 맞추기가 까다로워요. 그러니 메인 진열된 딜들은 돈 + 제품 품질 + md아부거든요? 메인쪽 보시면 참고 많이 되실 거에요. 잘 만들어둔 거거든요.
[오1*]
거기에 플러스 기본 매출이 어느 정도 나와줄 수 있어야 하는 수익구조 및 아이템이어야 합니다.
[최1*]
맞아요
[오1*]
어느 쇼핑몰이든 메인구좌는 MD권한보다 해당 사이트 마케팅부서의 권한이 더 큽니다. 때문에 기본 매출을 올릴 수 있는 계절별 아이템이나 이슈가 있는 아이템들이 우선 노출되지요. 단 카테고리내 노출은 MD권한이 있기도 합니다. ㅎ
[조1*]
소셜커머스의 경우 MD권한은 적고 마케팅부서의 파워가 세구요. 오픈마켓과 종합몰들은 MD권한이 대부분입니다. 물론 선택은 시즌에 맞는 상품들이나 매출이 입증된 상품의 할인의 경우가 메인노출이 잘 되죠.
[최1*]
소셜과 오픈마켓이 성향이 달라서인가보네요
[오1*]
맞습니다. 세분화하면 조보스님 말씀대로입니다.
[정1*]
입점 채널들을 정리하고 카테고리 담당 엠디 또는 CM 연락처 리스트업 그리고 채널간 성격을 파악해서 순서를 정하시는 게. 엠디들이 싫어하는 게 이중가였는데 ... 뭐 이건 지금도 그렇겠죠?
[오1*]
단독구성으로 해결하시면 ㅎㅎ 가격 달라도 할 말 없어요.
[정1*]
ㅎㅎㅎ...
쇼핑몰
목록글쓰기
댓글 0

아직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보스톡님의 게시글에 첫번째 댓글을 남겨보세요.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