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검색광고에서 간접 매출만 떨어진 것은 무슨 현상일까요?

2016.03.16 15:56

보스톡

조회수 2,347

댓글 0

[김1*]
검색광고에서 간접전환만 유독 떨어졌다는 건 무엇을 의미하나요? 이전과 다른 이슈가 있다면 바이럴 상위 작업을 좀 많이 줄였다는 정도? 전환 자체가 떨어지긴 했지만 직접보다 간접이 눈에 띄게 떨어져서요.ㅠㅠ 혹시 무슨 상관관계가 있나요?
[이1*]
검색광고 이외에 리타겟팅 상품이나 바이럴 활동을 줄이셔서 그런 거 아닐까요?
[김1*]
하하;; 제가 퇴근시간에 너무 장문의 문제를 던져 드린 것 같아 죄송스럽습니다ㅎㅎ;; 리타겟팅은 평소 운영하던 대로 유지하고 바이럴은 좀 대폭 줄였죠 ㅎㅎ 독특한 건 일부 상품에서만 간접 전환이 떨어진 게 아니고 전체적인 상품에서 간접전환이 떨어졌다는 건데요
[최1*]
김보스님 혹시 네이버 검색광고 상품 이외에 다른 상품들의 효율 변화는 없었나요? 아니면 광고 인정기간의 단축이라던가..? 분석기는 혹시 어떤 분석기를 쓰시는지?(분석기에 따라 효율 잡히는 부분이 다르더라구요..) 아마 제가 말씀드린 부분에는 문제가 없을 텐데.. 혹시나 해서요..ㅎㅎ
[이2*]
전체 매출은 어떠신가요? 제 경험상 중간에 홈페이지 수정이나 변경작업하면 간접전환이 안잡히는 경우도 있었거든요~ 전체매출은 그대로인데 간접전환만 확떨어질 때 스크립트 확인도 필요한 것 같습니다~ 그런 부분이 아니라 매출이 급격히 감소하는 거라면 변경사항이 뭐가 있는지 찾아봐야 할 것 같습니다~ 사이트 구성도 확인해 보시는 것도 좋으시고요~ 기사나 바이럴쪽 안티글도 찾아보시구요. 금액적 변동사항도 체크해보시구요~ 업종이나 상품을 알면 좀더 자세히 볼수 있을 텐데 아쉽네요~ㅠㅠ 경험상 허접한 답변이었습니다...헤헤
[김1*]
음.. 일단 전체매출은 전년도보다 증가했습니다. 로그 분석기는 에이스카운터 쓰는데. 유입별로 보면 검색 매체에서만 전환이 빠졌고요. 상품의 변화는 없었고 키워드 필터링을 한번 했었죠. 근데 간접전환이 빠지는 키워드는 없었습니다. 업종은 어학원 입니다. 다각도로 분석을 해보고는 있으나 혹시나 제가 단순한 부분을 놓치고 있는 게 아닌가 싶어서 여쭤보게 되었습니다^^ 팩트는 바이럴을 했던 상품은 간접전환의 변화가 없었다는 것입니다. 아무쪼록 답변 주셔서 감사합니다! 조용히 뭍히는 줄 알았어요 ㅎㅎ;;
[이2*]
ㅎㅎㅎ 큰 도움은 못드린 것 같네요~ 경쟁업체 이벤트 부분도 확인해보시는 걸 추천해드립니다!! 어학원이면 성수기 비수기 시즌이 있을 테니 시즌분석도 보시구여!!! 작년도와 비교해보세요!!
키워드광고
목록글쓰기
댓글 0

아직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보스톡님의 게시글에 첫번째 댓글을 남겨보세요.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