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웹수집된 사이트등록 정보 수정 어떻게 해야 하나요?

2016.03.12 12:09

보스톡

조회수 2,968

댓글 4

[김2*]
혹시 변경된 사이트 등록 관련해서 사이트 설명 어떻게 수정하는지 아시는 분 계신가요?
[김1*]
네이버 사이트 등록에 관련되어서는 이제는 네이버 웹마스터도구를 사용하셔야 합니다. 그리고 수정되는 부분은 메타테그를 활용해서 수정하시면 네이버 검색엔진이 자동으로 수집하여 노출시킬 것입니다~
[김2*]
감사합니다. 그런데 이미 웹수집으로 노출된 사이트는 메타테그 내용 수정해도 반영이 안되나요? 홈페이지 제작업체에서 그리 말을 하네요.
[김3*]
아뇨 메타테그 + 타이틀 영역의 문구를 수정하면 반영됩니다. 다만 반영되는 시간은 장담 드릴 수 없습니다.
[김2*]
지금 수정해놓고 기다리는 사이트가 하나 있긴 한데 너무 오래도록 반영이 안되네요 ㅠㅠ
[김3*]
얼마나 기다리셧어요?
[김1*]
보통 수정을 한 후 네이버에서 말하길 영업일수로 3~5일 정도 걸린다고 합니다. 다만 웹마스터도구에서 수집요청을 통해 인위적으로 수집을 빨리 요청할 수는 있습니다. 이 경우 3일까지 가지 않더라도 노출이 되기도 합니다만.. 제가 등록한 다른 사이트는 어제 요청했으나 아직 처리가 되지 않고 있네요.. ^^; 다음주 초까지 기다려봐야 알 듯합니다.
[김3*]
제가 웹마스터 도구로 진행해서 2일 걸렷거든요
[박1*]
저도 일주일이 넘도록 반영이 안 되는 경우가 있던데 다시 하니까 금방 되더라구요~ 순전히 참고만 하세요^^
[최1*]
네이버에서 사이트영역은 차츰 없어질 꺼라고 공지에 나와있구요 .. 현재는 사이트영역은 수정 및 등록을 받지 않고 있습니다.
[최1*]
사이트맵이랑 신디케이션 연동 작업 동시에 진행해보세요 . 좀더 빠를 수도 있을 껍니다.
웹문서마케팅

스크랩

공유하기

신고

하트 아이콘elviento님이 좋아합니다.

목록글쓰기
댓글 4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