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블로그에서 제목을 본문에 반복하는 게 좋지 않을까요?

2016.03.07 08:32

보스톡

조회수 2,414

댓글 4

[김1*]
[김1*]
채팅방에 합류하고 질문 하나 드립니다.카페 블로그 글쓰기를 할 때 위 사진처럼 제목을 본문에 한번 쓰는 것이 어떤지 궁금해서요.
효과적인지 아니면 매번 글을 쓸 때마다 키워드가 잡혀서 안좋은지요? 전문가님들의 의견이 궁금하네요. 일상 글을 쓸 때도 위 형식이면 키워드가 잡힐 것 같아서요. 일상글은 키워드를 잡는 것이 안좋은 것인지도 궁금합니다.
[윤1*]
별 상관없을 거 같아요. 키워드를 잡든 안잡든보단 키워드 잡았는데 사람들이 들어와서 빠르게 블로그를 닫게 만들 컨텐츠라면 키워드 안잡는 게 좋을 거 같아요체류시간 짧은 트래픽이 생성되는 건 안좋은 현상을 발생시키거나 ..뭐..가끔 저품까지..
[김1*]
좋은 조언 감사드립니다.
[이1*]
예전에도 본문 제목 반복이 좋다 vs 안좋다는 의견들이 종종 있었는데 아직까지는 어떤 게 맞다 - 라고 단정짓기는 힘든 것 같습니다. 장점으로는 내가 원하는 키워드를 본문 상단에 한번 더 반복해줌으로서 순위 노출에 좀 더 유리하고 본문 내부에 억지로 키워드를 넣지 않아도 됩니다. 또한 읽는 사람입장에서도 본문에 제목이 있으니 어떤 글을 클릭해서 들어왔는지 알 수 있다는 이점이 있습니다.
단점으로는 너무 일괄적인 제목 반복으로 자칫 어뷰징이나 부적절한 글로 인식이 될 수도 있는데 특정 키워드에서는 제목 반복 시 노출 자체가 안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유명한 블로거들의 포스팅을 봐도 본문 제목을 반복하는 분들도 있고 아닌 분들도 있어서 어떤 게 맞다고 하기엔.. ^^;;
[윤1*]
특정 단어를 써서 저품을 먹게된 단어들을 알게 되시면 공유하시면 서로에게 유용할 것 같습니다.
[김1*]
좋으신 의견들이시군요. 감사드립니다.윤보스님 의견처럼 저품 가능 특정 단어를 의논하는 것도 좋은 것 같습니다.
예) 추천 후기 강추 등
블로그마케팅

스크랩

공유하기

신고

목록글쓰기
댓글 4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