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GA 목표설정했는데 읽히지가 않아요.

2016.03.03 12:04

보스톡

조회수 2,728

댓글 0

[원] 네 ㅋㅋ 구글애널리틱스 목표설정했는데 읽히지가 않아서요 ㅜㅜ

혹시 아시는 분 계신가요?..


[이] 목표페이지가 어디인가요?


[원] 저기 url이 구매완료 입니다.


[김종진] 원보스님, 실제 구매전환 완료페이지 주소 카피해서 올려주시겠어요? 위 캡처화면으로 추정해보면 목표 조건을 '같음'으로 지정해서 그런 것 같네요. 3 목표 세부정보 최종 목표 항목을 '시작값'으로 변경하면 잡힐 듯 하구요, 자세한 내용은 전제 url 올려주시면 확인해 드리겠습니다~


목표가 잡히지 않는다면 아마도 위 url이 실제 구매완료페이지 url이 아닐 가능성이 높습니다^^


[원] 네 잠시만요. 아 되네요 최종목표가 시작값이어야 하나요?? 감사합니다 제가 이걸 설정하는 이유가 역추적 이용해서 지식쇼핑, 블로그, 네이버 검색으로 얼마나 전환되는지 알려고하는데 이거 사용하는 거 맞겠죠??


[김종진] 꼭 그렇지는 않습니다. 최종목표는 항목에 나와 있는 대로 같음, 시작값, 정규식 모두 사용 가능합니다. 다만, '같음'을 선택하면 url이 반드시 일치해야 하는데 기본 url 뒤에 파라미터 등이 추가되어 일치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완료페이지가 /thankyou.html 이라고 하면 실제 결제완료페이지 url은 '/thankyou.html?order_id=****'와 같이 정보가 추가되어 조건에 부합하지 않을 수 있기 때문에 타입을 '시작값'으로 선택하는 것이 좀 더 안전합니다.


그리고 위에서 말씀하신 용도로 사용 가능합니다. 목표완료가 된 세션이 어떤 경로를 통해 유입되었는지를 보여주기 때문에 효과가 높은 유입출처 확인이 가능합니다.


[원] (이모티콘)감사합니다^^!!

GA

스크랩

공유하기

신고

목록글쓰기
댓글 0

아직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보스톡님의 게시글에 첫번째 댓글을 남겨보세요.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