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네이버 애널리틱스 direct의 증가 이유가 뭘까?

2016.02.02 17:39

신용성

조회수 7,074

댓글 0

[정] 아침부터 질문 하나 드려도 될런지...네이버 애널리틱스를 쓰고 있는데, 유입 url중에 direct가 급속적으로 증가된 시기가 있었는데 원인분석중 질문드립니다. 즐겨찾기 등을 통해 유입된 사람들도 있을 듯 하지만, 이 시기가 제 생각에는 구글 배너광고 시기랑 겹치는 거 같아서요. 네이버 애널리틱스 분석중 구글 배너광고를 통해 유입된 부분들이 direct로 인식되는건지 혹시 아시는 분 계신지요?


[신] 정보스님 네이버 애널리틱스는 써보지 않아서 잘 모르긴 합니다만.. 상식적으로 생각하면 .. 구글 배너광고를 한다고 해서 다이렉트로 잡히지는 않을 겁니다.


[신] 피시에서는 거의 웹에 광고가 노출될 텐데, 그러면 구글 광고라고 안 잡힌다고 하더라고 구글 광고가 노출된 웹사이트의 링크가 잡히므로 그 웹사이트(언론사 등)의 도메인이 유입출처로 잡히지 다이렉트로 잡히지는 않을 것입니다.


[신] 만약 GDN을 모바일에도 노출하고 있으면.. 모바일 웹과 앱 두 곳에 노출이 될 텐데요. 웹의 경우는 피시와 마찬가지로 유입출처가 잡힐 것이고요. 앱에 노출된 경우는.... 다이렉트로 잡힐 수도 있을 것 같네요. 

 

[정] 답변 감사드립니다^^ 

 

[신] 저도 실무에서 손을 놓아서... 요즘은 전문적인 지식이 없습니다. 띄엄띄엄 인지하고 있는 내용 이야기한 거니 전적으로 신뢰하지는 마셔요. ^^ 

 

[이] 조심스럽게 저도 늦은 답변 드리자면, 확실히 카카오 클릭스와 구글 애드워즈 광고를 개시하면서, direct 유입숫자가 늘었는데, 아마도 네이버 애널리틱스에서 잡히는 direct 중에 그 광고들이 해당되는 게 있다는 생각이 드네요~


[정] 네 저도 유심히 보니 그런 거 같아요. 구글 애드워즈는 네이버 애널리틱스에서 다이렉트로잡히는 듯 하네요.


[이] 사진
[이] 대략 최근에 유입 비율인데, 저희가 대략 네이버:구글:다음 = 4:2:1 이 정도로 광고비를 운영중이거든요.
(해당사이트에 대해서!)
물론 광고비에 따라 유입수가 저 비율대로 나오는 것은 아니지만, 저렇게만 살펴보더라도,
Direct에는 구글이나 다음 카카오에 대한 광고들도 포함이 되어 있을 거 같다는 추측은 되네요. 

 

[김] ^^ 오늘도 역시 소중한 정보 감사드립니다.

 

----------------------

 

위 내용은 아이보스가 운영하는 마케터 단체 카카오톡의 대화 내용을 인용한 것입니다. 마케터 단톡에 참여하고자 하시는 분은 아래 링크를 참조해주세요.

http://www.i-boss.co.kr/ab-184140-626 

GA

스크랩

공유하기

신고

하트 아이콘스먀일님 외 1명이 좋아합니다.

목록글쓰기
댓글 0

아직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신용성님의 게시글에 첫번째 댓글을 남겨보세요.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