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검색광고의 효과 관련 정보또는 의견을 구합니다

2004.11.02 17:28

전옥철

조회수 12,010

댓글 6

안녕하세요 요리짱입니다
인터넷 쇼핑몰의 중요한 홍보및 광고는 바로 검색싸이트등에
키워드등을 이용한 광고라고 생각합니다

여기서 요리짱이 궁금한 내용이 하나 생겼습니다
네이버의 메인에 광고가 지면에 따라 다르지만..
최소 500만원~ 1000만원(일주일~한달) 라고고 하더군요

고객이 구매하는 것을 꺼꾸러 올라가면
우리 싸이트를 광고에 의하여 오시는 고객은
구매=>방문=>노출 이라는 순서일듯삽니다

즉 네이버 일일방문자 1천만명내외 *7일=7천만번 노출입니다

만일 1000만원의 광고비라고 생각하면
노출당 0.14원
1) 노출당 방문율을 최소 0.5%(200명당 1명 방문또는 크릭)로 가정하면
0.14*200명=28원(방문자당금액)
2) 노출당 방문율을 0.1%(1000명당 1명)으로 가정하면
0.14*1000=140원(방문자당)
3) 노출당 방문율을 0.05%(2000명당 1명)으로 가정하면
0.14*2000=280원
3) 노출당 방문자율을 0.02(5000명당 1명) 으로 가정하면
0.14*5000=700원


어디선가 볼때 오버추어 광고는 500원 정도면 괜찮은 비용이라는
평균적인 이야기를 들었습니다

만일 광고비로 1000만원이 생겼다면...
이 비용은 순수하게 광고비용으로만 써야 한다면
최고 검색싸이트 네이버의 매인에 광고를 하겠나요?
아니면...오버추어나 키워드 광고를 하겠나요?

현재 키워드 광고시 요리짱은 평균 키워드별 노출대비 크릭수가
약 5%내외(20명당 1명)이더군요..

물론 네이버에 광고시 직접적인 광고 효과뿐 아니고
브랜드 인지도나 싸이트 신뢰도에 상당한 효과를 덤으로 얻을수
있겠지요..그것은 TV 광고를 하는 순간 그 제품에 대한
믿음이 올라가는것과 같은 이치이지요

=================================
여러분의 의견과 조언을 기다립니다
=================================
www.yorizzang.co.kr



덧글 3개
[신용성] 지금 이 글을 보시면서 네이버 메인에 어떤 광고가 있었는지 한번 기억해 내보십시오. 혹시, 이번에 광고에 관심을 지님으로써 유심하게 보셨다면, 야후의 메인에 어떤 광고가 있었는지 한번 기억해 내 보시겠습니까?

[요리짱(전옥철)] 덕분에 메인 광고를 보고 있는데..야후에 굿프라자라는 광고가 진행중이네요..용성님의 글에서..아둔한 요리짱이 해석이 안되요~ 선문답인가요?
어려버라~ @(^_^)@ 부디 쉬운 글귀로 한수 부탁~

[신용성] 아.. 별 얘기는 아니구요. 보통 지나가는 관문에서는 광고의 인식률이 떨어지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저 같은 경우만 해도 메일 네이버나 다른 포탈사이트에 접속을 하지만, 메인에 나오는 광고를 기억하고 있는 것이 하나도 없습니다.

만약, 저같은 분의 비율이 높다면 브랜드 인지도에 대한 기대도 그다지 높지 않을 수 있지 않을까요? 그래서, 혹시 요리짱님의 경우에는 어떤지 포털사이트의 광고를 인지하고 있는지 여쭤본 것입니다.

제가 알고 있기로는 대기업에서 새로운 광고 기법(서라운드 세션, 전면 광고 등)을 적용하는 경우에나 적합하다고 생각하고 있었거든요.
키워드광고
목록글쓰기
댓글 6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