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분석, 소셜 분석 등 무엇으로 부르던지 여러분의 브랜드에 대해 소셜 미디어 상에서 어떤 이야기가 오가는지 아는 것은 매우 중요합니다. 그러나 무작정 데이터를 수집하다 보면 정말 중요한 것은 적절한 ‘데이터 출처를 찾는 것’과 실행 가능한 인사이트 도출을 위한 ‘데이터 해석’ 임을 곧 발견하게 될 것입니다.
현재 소셜 미디어 상에서 실행 가능한 인사이트를 자유자재로 이끌어내는 기업이나 기관은 많지 않습니다. 그러면 어떻게 하면 브랜드가 규모와 상관없이 소셜미디어로부터 주요한 인사이트를 도출하고 이를 경쟁력으로 활용할 수 있을까요?
다음은 소셜데이터로부터 인사이트를 도출하기 위해 반드시 고려해야 할 몇 가지 사항입니다.
자세히보기: http://goo.gl/km2CA0
아직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인바운드마케팅님의 게시글에 첫번째 댓글을 남겨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