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체적인 페이스북 알고리즘 변경 정책 내용

2015.04.29 11:21|

1인창조기업|

추천0|

조회수1,918|

댓글0

 

 


1. 페이스북 뉴스피드 상의 친구들과 브랜드 소식의 노출 알고리즘이 업데이트 됩니다.

페이스북 서비스의 핵심은 바로 뉴스피드 상에서 사용자들이 가장 관심있어 할만한 소식을 전달하는 것입니다.

 

이를 위해 페이스북은 끊임없이 사용자들을 대상으로 서베이를 진행하고 피드백을 받고 있습니다.

최근에 진행된 서베이를 통해 사용자들이 가장 가까운 친구와 가족들의 페이스북 상에서의 활동을 더 많이, 보다 직접적으로 확인하고 싶어한다는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이에 페이스북은 4월 21일자로 아래와 같이 세가지 부분에 대해 뉴스피드 노출 알고리즘을 업데이트 하였습니다.

1) 페이스북 상에서 친구관계를 맺은 사람이 많이 없어 뉴스피드 상에 친구들의 소식이 반복해서 노출될 가능성이 높은 사용자의 경우 페이스북에서는 사용자가 그간 좋아하고
관심을 보였던 브랜드나 언론사의 소식들을 좀 더 많이 보여드려 뉴스피드 상의 컨텐츠가 보다 다양해질 수 있도록 알고리즘을 업데이트 하였습니다. 
기존에는 브랜드나 언론사의 소식을 노출할때 한 페이지당 하루에 한 유저에게 노출될 수 있는 노출 한도를 정해두었으나 이번 업데이트로 이 노출한도를 좀 더 느슨하게 적용할 계획입니다.

2) 페이스북 상에서 많은 사람들과 가깝게 소통하고 있는 사용자의 경우 가까운 친구들이 올린 소식 (링크, 동영상, 이미지 포함) 을 최대한 놓치지 않게 뉴스피드 상단에 노출시키도록 알고리즘을 강화합니다.
이는 반드시 이러한 소식들만 뉴스피드 상단에 노출된다는 의미는 아닙니다. 
만약 사용자가 페이스북 상에서 많은 사람들과 친구관계를 맺고 있지만 주로 브랜드 또는 언론사의 소식에 반응할 경우(좋아요, 댓글달기, 공유하기 등)해당 소식들의 뉴스피드 상단에 노출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3) 서베이를 통해 많은 사용자들이 친구들이 어떤 브랜드 페이지를 좋아하였다거나 언론사 기사에 댓글을 달았다는 소식이 너무 많이 노출된다는 피드백을 주셨습니다.
이에 페이스북에서는 이러한 종류의 소식들은 되도록 뉴스피드 하단에 노출시킬 예정이며 사용자와 가까운 친구 그리고 사용자가 좋아하는 브랜드와 언론사가 직접 올린 소식을 상단에 노출시키고자 합니다.

이번 업데이트는 페이스북 상에서 사용자가 가깝게 지내는 친구, 그리고 좋아하는 브랜드와 언론사의 소식을 보다 쉽게 접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한 것입니다.
때문에 Social Context를 통한 바이럴 효과는 어느정도 감소할 가능성이 있지만 한편으로 페이스북 상에서 꾸준히 팬을 확보하고 그들에게 참신하고 관련성 높은 소식을 통해 반응을 얻고 계셨다면
오히려 이번 업데이트는 브랜드의 소식을 뉴스피드 상단에 노출시켜 더 많은 반응을 얻을 수 있는 기회가 될 수 있습니다.

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오히려 페이지들의 도달률을 낮추는 정책일 줄 알았던 이번 정책은 기존에 많은 좋아요를 확보한 페이지들 에게는 유리한 정책으로 보여집니다.

그리고 팔로워가 많은 개인계정을 운영하는 관리자분들께도 유리한 정책인것 같습니다.

 

 


2. 5월 29일 페이스북 마케팅 부트캠프가 열립니다.

 


오는 5월 29일 아시아태평양 지역 최초로 페이스북 마케팅 부트캠프를 대한민국 서울에서 개최합니다.

 


이번 행사에는 페이스북 미국 본사, 아시아태평양 그리고 한국 오피스의 많은 임직원들이 참여하여, 페이스북을 활용한 마케팅 전략과 다양한 성공 사례를 소개할 예정입니다.

 

비즈니스 성장을 위한 페이스북 페이지, 정교한 타게팅 기반의 퍼포먼스 마케팅, 브랜드 인지도 확산을 위한 동영상 광고 등과 같은 마케팅 프로덕트와 더불어

 

글로벌 진출을 위한 마케팅 전략 및 국내외의 다양한 성공 사례가 소개될 예정입니다. 아울러 페이스북 마케팅 전문가들과 직접 교류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생각합니다.

 


자세한 행사 일정과 아젠다에 대한 세부적인 내용은 아래 링크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스크랩

공유하기

신고

댓글 0
소셜로그인
번호제목작성자등록일추천조회
15082페이스북 광고관리자에서 계정을 업그레이드하세요~ 라.. 

팩토리

15.07.0501,344
14999페이스북 페이지말고 개인계정으로 팔로워를 늘리고싶.. 

40과니

15.06.2605,365
14882페이스북 스폰서광고에 대해서... 

rapidoo

15.06.1802,393
14772페이스북마케팅 / 페이스북 광고 컨퍼런스 페이스북부트.. 

페마연페마스쿨

15.06.1001,325
14748페이스북 비즈니스관리자에 대한 정보를 어디서 얻나요?.. 

스마토

15.06.0601,985
14711페이스북 광고 보고서 관련 질문! 

마케팅업

15.06.0301,578
14703페이스북 막줄광고, 마지막사진광고는 어디서 신청하나.. 

허니허니승허니

15.06.0101,830
14669페이스북 광고 채팅창 어떠세요? 

MKTG

15.05.2712,062
14665페이스북 광고 가이드 페이지 

신용성

15.05.2751,518
14640페이스북 부트캠프 지방행사 

MKTG

15.05.2201,311
14599페꼼마 페이스북 마케팅 

김대일

15.05.1702,558
14590페이스북 페이지 좋아요 올리는 비법(이벤트나..) 

쿄니

15.05.1537,547
14572페이스북 해시태그 질문이요~ 

seasky

15.05.1202,281
14548페이스북 부트캠프 가시는 분 없나요?[4] 

MKTG

15.05.1111,743
14535페이스북 인사이트에서요 

에이블팀

15.05.1001,806
14524페이스북 동영상 저작권 관련 질문입니다. 

김마켓

15.05.0706,070
14511페이스북 광고 설정문의 

hyun4082

15.05.0602,611
14462구체적인 페이스북 알고리즘 변경 정책 내용  

1인창조기업

15.04.2901,919
14417페이스북 광고 감이 잘안오네요 ㅠㅠ 

hyun4082

15.04.2412,307
14392페이지운영은 어떻게? 페북 알고리즘 변경예정! 

정해준

15.04.2244,819
14342 페이스북 마케팅 

림경

15.04.1701,433
14335페이스북에는 10대와 20대만 있죠?? 

팡마케팅

15.04.1611,789
14285페이스북 Sponsored 광고 비용소진 방법이뭐죠? 

hyun4082

15.04.1303,171
14279페이스북 페이지 비공개 

드림짱

15.04.1302,668
14271페북 페이지를 운영하는데.. 

샹방니아

15.04.1111,569
14267페이스북 광고에서 유사타겟의 설정 

신용성

15.04.1022,716
14247페이스북 광고 캠페인 구매방식&목적별 입찰방식 

병원왕

15.04.09102,519
14242페이스북 광고 정책 페이지 개편 

정해준

15.04.0811,544
14203페이스북 알고리즘 질문요ㅜ 

알고리즘대처

15.04.0401,698
14190자동화 광고의 세계에서 0.2초동안 벌어지는 일은? 

정해준

15.04.0311,682
첫 페이지로 이동 70 페이지로 이동 이전 페이지로 이동 71727374757677 다음 페이지로 이동 마지막 페이지로 이동
top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

네이버 계정으로 로그인
페이스북 계정으로 로그인
구글 계정으로 로그인
카카오톡 계정으로 로그인
이메일 또는 아이디로 로그인
X
회원가입ID/PW 찾기 소셜 계정 로그인

전체 알림

모두 읽음 표시 알림함

내 댓글

전체보기

받은 쪽지함

모두 읽음 표시 쪽지함

새로운 쪽지가 없습니다.

쪽지함

스크랩함

전체보기

스크랩한 게시글이 없습니다.

아이보스 추천 게시글을 스크랩 해보세요! 스크랩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