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키워드를 뽑을 때 보스님들의 의견이 궁금합니다.
제가 키워드를 뽑는 가장적인 일반적인 수준은
메인키워드나 세부키워드의 검색광고 클릭 횟수 ( PC와 모바일 모두 체크합니다 )
그리고 그 검색광고 클릭횟수가 많은 키워드를 네이버 트렌드를 통해 최근 검색 빈도를
대략적으로 계산한 뒤 포스팅을 노출시키곤 합니다.
하지만 요즘들어서 가장 고민이 되는점이
바로 지역키워드인데요. 블로그를 들어가 통계치를 확인해보면
확실히 메인키워드 - 세부키워드에 비해 클릭횟수(블로그 유입량)이 거의 없다고 보여집니다.
광고주들은 지역에 대부분 연연하는데요. 이런 경우 보스님들의 의견은 어떠신가요?
어떻게 하던지 일단 상업적인 포스팅임에는 틀림이 없고
광고주를 만족시키려고 지역키워드를 잡을지 아니면 메인키워드를 더 신경써서 올려줄지
이 2가지가 고민이 되네요.
광고주 입장에서는 아무래도 병원일 경우는 지역 + 키워드를 검색해서 많이 본다고는 하는데
솔직히 제 입장에서는 그렇게 효율이 뛰어난지 모르겠습니다.
키워드부터 기획까지 배워야 하는데 심심치않게 벽이 가로막고 있네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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