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Facebook 기록을 경신한 2014년 월드컵

2014.07.14 13:38

카카오페이스

조회수 2,084

댓글 0

뜨거웠던 스포츠 축제의 순간을 보내면서 Facebook 데이터 팀은 소셜 네트워크에서 특히 인기가 많았던 경기와 순간, 데모, 국가, 가장 많이 언급된 선수, 월드컵 선수가 공유한 인기 콘텐츠 등 2014년 FIFA 월드컵에 대한 Facebook 사용자들의 모든 대화를 살펴보았습니다. 분석 결과 월드컵은 역대 이벤트 중 최고 수준의 활동량을 기록하며 Facebook에게도 특별한 시간이었다는 점이 밝혀졌습니다.

 

6월 12일부터 7월 13일까지 3억 5천만 명 명이 Facebook에서 월드컵과 관련된 30억 건의 활동 (게시물, 댓글, 좋아요)을 기록했습니다. 특히 일요일에 열렸던 독일 아르티나의 결승전은 8천8백만 명 generated 280 million interactions 2억 8천만 건의 활동 게시하면서 Facebook 역사상 가장 많이 언급된 단일 스포츠 경기로 기록되었습니다..

 



가장 많이 언급된 월드컵 경기


1.독일 대 아르헨티나의 결승전(8천8백만 명이 2억 8천만 건의 Facebook 활동 기록)
2.브라질 대 독일의 준결승전(6천6백만 명이 2억 건의 Facebook 활동 기록)
3.브라질 대 크로아티아의 개막전(5천8백만 명이 1억 4천만 건의 Facebook 활동 기록)
4.아르헨티나 대 네덜란드의 준결승전(3천9백만 명이 8천3백만 건의 Facebook 활동 기록)
5.브라질 대 칠레의 16강전(3천1백만 명이 7천5백만 건의 Facebook 활동 기록)

 
M가장 많이 언급된 월드컵 순간


1.브라질과 독일의 준결승전(29분): 사미 케디라가 7분 만에 독일의 네 번째 골을 기록, 경기 시간이 한 시간이나 남은 상황에서 무려 5-0으로 앞서게 됩니다.
2.독일과 아르헨티나의 결승전(풀 타임): 경기 종료 휘슬이 울리고 독일이 네 번째 월드컵을 차지합니다.
3.브라질과 독일의 준결승전(26분): 토니 크로스가 이번 경기 두 번째 골로 4-0을 만들면서 브라질 팀과 홈 관중을 망연자실케 합니다.
4.독일과 아르헨티나의 결승전(113분): 마리오 괴체가 쉬를레의 멋진 크로스를 득점으로 연결하며 연장전에서 1-0을 만들어 냅니다.
5.브라질과 크로아티아의 개막전(29분): 네이마르가 자신의 첫 번째 월드컵 골이자 브라질의 첫 번째 골을 만들며 크로아티아와 1-1 동점을 만듭니다.

 

가장 많이 언급된 선수


1.네이마르(브라질)
2.리오넬 메시(아르헨티나)
3.크리스티아누 호날두(포르투갈)
4.루이스 수아레즈(우루과이)
5.다비드 루이스(브라질)
6.줄리우 세자르(브라질)
7.토마스 뮐러(독일)
8.메수트 외질(독일)
9.헐크(브라질)
10.아르연 로번(네덜란드)

 

특별 언급: 마리오 괴체(독일)

 

월드컵에 관해 이야기하는 사용자는 누구?


1.18~24세 남성(전체 월드컵 언급의 22%)
2.25~34세 남성
3.18~24세 여성
4.25~34세 여성
5.35~44세 남성

 

개별 사용자 기준 상위 5개 국가


1.브라질: 브라질에서는 6월 12일부터 7월 13일까지 5천5백만 명이 월드컵에 관한 대화에 참여함
2.미국: 미국에서는 6월 12일부터 7월 13일까지 4천8백만 명이 월드컵에 관한 대화에 참여함
3.멕시코: 멕시코에서는 6월 12일부터 7월 13일까지 1천9백만 명이 월드컵에 관한 대화에 참여함
4.인도네시아: 인도네시아에서는 6월 12일부터 7월 13일까지 1천8백만 명이 월드컵에 관한 대화에 참여함
5.인도: 인도에서는 6월 12일부터 7월 13일까지 1천4백만 명이 월드컵에 관한 대화에 참여함

 

가장 활발했던 상위 5개 국가(해당 국가의 Facebook 사용자 비율 기준)


1.브라질: 브라질에서는 6월 12일부터 7월 13일까지 57%의 Facebook 사용자가 월드컵에 관한 대화에 참여함
2.코스타리카: 코스타리카에서는 6월 12일부터 7월 13일까지 52%의 Facebook 사용자가 월드컵에 관한 대화에 참여함
3.우루과이: 우루과이에서는 6월 12일부터 7월 13일까지 52%의 Facebook 사용자가 월드컵에 관한 대화에 참여함
4.아르헨티나: 아르헨티나에서는 6월 12일부터 7월 13일까지 50%의 Facebook 사용자가 월드컵에 관한 대화에 참여함
5.몰디브: 몰디브에서는 6월 12일부터 7월 13일까지 50%의 Facebook 사용자가 월드컵에 관한 대화에 참여함

 

전체 월드컵 관련 활동 비율 기준 상위 5개 국가


1.브라질: 브라질이 전체 월드컵 관련 활동의 26%를 차지
2.미국: 미국이 전체 월드컵 관련 활동의 10%를 차지
3.인도네시아: 인도네시아가 전체 월드컵 관련 활동의 6%를 차지
4.멕시코: 멕시코가 전체 월드컵 관련 활동의 5%를 차지
5.아르헨티나: 아르헨티나가 전체 월드컵 관련 활동의 4%를 차지

 

Facebook 팬이 가장 많이 증가한 선수 6명


…팬 숫자 기준:
1.네이마르: + 14,933,027명
2.다비드 루이스: + 11,058,571명
3.하메스 로드리게스: + 9,018,742명
4.크리스티아누 호날두: + 6,432,460명
5.리오넬 메시: + 5,836,489명
6.오스카: + 3,119,703명

 

…비율 변동 기준:


1.멤피스 디페이: + 678%
2.팀 하워드: + 334%
3.리카르도 로드리게스: + 318%
4.하메스 로드리게스: + 269%
5.아스미르 베고비치: + 209%
6.프레드: + 197%

 

선수가 올린 월드컵 게시물 중 상위 10개 인기 콘텐츠:


1.네이마르와 실바 가 6월 21일 올린 셀카
2.크리스티아누 호날두 가 6월 21일 올린 자신을 닮은 수박 조각
3.리오넬 메시 가 7월 4일 네이마르의 빠른 쾌유를 빌며 함께 찍은 사진
4.다비드 루이스 가 7월 5일 동료인 네이마르의 쾌유를 기원하며 올린 사진
5.리오넬 메시 가 7월 1일 스위스를 상대로 승리한 후 라커룸에서 찍어 올린 사진
6.다비드 루이스 가 7월 7일 동료인 네이마르의 쾌유를 기원하며 올린 사진
7.리오넬 메시 가 6월 24일 자신의 생일에 월드컵 승리를 기원하며 올린 글
8.네이마르 가 7월 8일 팬과 동료의 성원에 감사를 표하며 올린 글
9.리오넬 메시 가 6월 30일 16강전에 앞서 올린 “now the World Cup really starts. let’s do something”(이제 진짜로 월드컵이 시작됩니다. 멋진 결과를 만들어봅시다.)
10.에세키엘 라베치 가 7월 1일 동료인 메시, 디마리아와 함께 스위스를 상대로 승리한 후 라커룸에서 찍어 올린 사진

 

독일과 아르헨티나의 결승전과 관련하여 전 세계적으로 8천8백만 이 2억 8천만 건의 Facebook 활동을 기록했습니다..

 

참여한 사용자는 다음과 같습니다.
•1천5십만 명의 미국 사용자
•1천만 명의 브라질 사용자
•7백만 명 이상의 아르헨티나 사용자
•5백만 명의 독일 사용자

 


 이 경기는 역대 가장 많은 Facebook 대화를 낳은 단일 스포츠 행사로 기록을 경신했습니다. (2위는 2억 4천5백만 건의 활동을 기록한 2013년 2월 3일 47회 슈퍼볼)

결승전에 대한 다양한 데이터 인사이트를 확인하세요.

 


 


Downloads:
 Infographic

SNS
목록글쓰기
댓글 0

아직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카카오페이스님의 게시글에 첫번째 댓글을 남겨보세요.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