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키워드광고 센터에서
관련 키워드들을 조회하면 키워드별로
PC에서의 검색량과 모바일에서의 검색량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때 PC보다 오히려 모바일의 조회수가 훨씬 많은 키워드를 발견할 수 있는데요.
키워드의 특성상 모바일 조회수가 많은 경우도 있겠지만
키워드의 성격이 정보성인 경우 특히 모바일 조회수가 많은 것으로 보입니다.
이 경우 모바일로 검색을 하면 통합웹검색 결과가 노출되고
그 중에서도 블로그가 가장 우대되고 있음을 감으로 확인할 수 있는데
그렇다면 이들 키워드의 경우 더욱 블로그 노출이 중요하지 않을까요?
PC에서의 노출 순위와 모바일에서의 노출 순위를 확인해보는 것도 좋겠지요.
새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