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월 18일 2회차 교육에서 다룰 내용은 대략 아래와 같습니다.
-. 고객 구매 행동 모델에 대한 이해
-. 퍼널 전략에 대한 이해
-. 상품의 속성(고관여 VS 저관여)에 따른 마케팅의 차이
이 내용은 전체의 일부이며 실제 교육에서는 위 내용 중 일부만 다룰 수도 있고 더 많은 내용을 다룰 수도 있습니다. 전체 내용은 아래 내용을 참조해주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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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아이보스 대표 신용성입니다.
인터넷마케팅에 대한 기초를 다지고자 하는 분들이 많으나 아이보스 정규 교육 과정에는 개설이 되어 있지 않아 이렇게 제가 오프라인 모임 형태로 해소를 해 드리고자 합니다.
저는 아이보스를 운영한지는 16년차이며, 인터넷마케팅 경력 및 사업 경력은 20년차입니다. 오랜 이력을 지니고 있다고 할 수 있는데, 이렇게 오랜 이력을 지니고 있으면 장점은 아무래도 통찰력이 좀 생긴다는 점입니다. 하지만 단점도 있습니다. 실무에서 손을 놓았으므로 디테일한 내용은 잘 모를 수도 있습니다.
그러니 제 교육은 당장 실무에 써먹을 수 있는 팁이나 노하우를 배우는 성격이라기보다는 기초 내공을 다지는 목적으로 참여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물론 저는 기초 내공을 다지는 것이 훨씬 더 값지다고 생각합니다. 앞으로 성장을 하는 데 있어 그 속도나 깊이의 면에서 차별화를 만들어낼 수 있을 것이기 때문입니다.
기초 다지기 시간에 다루게 될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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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부. 디지털마케팅 실무를 위한 기초 지식 다지기
실무에서 사용되는 다양한 용어와 개념들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는 것이 목적입니다. 이 과정을 통해 디지털 마케팅의 속성을 꿰뚫게 됩니다.
-. 디지털 마케팅 업무에 대한 이해
-. 고객 구매 행동 모델에 대한 이해
-. 퍼널 전략에 대한 이해
-. 상품의 속성(고관여 VS 저관여)에 따른 마케팅의 차이
-. 고객 구매 여정 이해하기
-. STP 전략과 디지털 환경에서의 고객 세분화 전략 이해
-. 미디어 믹스 전략에 대한 이해
-. 미디어의 역할에 따른 미디어 성격 구분하기
-. 트리플 미디어 전략과 콘텐츠 마케팅 이해
-. 마케팅의 목적과 마케팅 캠페인의 목적에 대한 구분
-. 마케팅 캠페인의 몇 가지 유형
-. 광고, 홍보, 세일즈 그리고 마케팅
-. 디지털 광고의 7가지 특성 파악과 실무에의 적용
-. 온라인 광고 진행 프로세스와 관련 용어의 이해
-. 타기팅과 도달률 과제에 대한 이해
-. 퍼포먼스와 브랜딩 과제에 대한 이해
-. SA와 DA 그리고 NA
-. 광고 성과 파악의 원리에 대한 이해
-. 광고비 산정 방식에 대한 이해
-. SEO의 기본 원리에 대한 이해
-. 마케팅 종류별 대행사에 대한 이해
2부. 디지털 마케팅 종류별 특성 파악 및 활용하기
다양한 디지털 마케팅의 종류에 대해서 마케팅 전략의 관점으로 그 특성을 파악합니다. 이 과정을 통해 기업 규모, 업종, 캠페인의 목적에 따른 적합한 마케팅 방법을 찾을 수 있도록 합니다.
-. 초기의 배너광고와 특성
-. 리치 미디어의 특성
-. 제휴 마케팅(CPA 및 CPS 광고)의 특성
-. 이메일 마케팅 (옵트아웃, 이메일광고, 뉴스레터)
-. 검색엔진최적화(SEO, 웹문서 마케팅)의 특성
-. 검색광고의 특성
-. 지식인을 통한 홍보 방법
-. 블로그 마케팅과 체험단 마케팅
-. 카페(커뮤니티)의 활용 3가지
-. 쇼핑박스 광고의 특성
-. 언론사 네트워크 광고의 특성
-. 디지털 환경에서의 언론홍보
-. 디스플레이 애드 네트워크와 리타기팅 광고의 활용
-. 쇼핑검색광고와 컨텐츠검색광고
-. 모바일 CPC 광고
-. 모바일 CPI 광고
-. 리텐션 마케팅과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와 네이버 밴드
-. 페이스북 마케팅의 특성과 활용
-. 인스타그램 마케팅의 특성과 활용
-. 유튜브 마케팅의 특성과 활용
-. DSP와 AD Tech
3부. 마케팅 성과 파악
마케팅의 성과를 파악하기 위한 기초 지식을 이해합니다. 이 과정을 통해서 KPI 수립하고 리포트의 내용을 읽을 수 있으므로 실무자와 임원(혹은 광고주)이 서로 소통이 가능하게 됩니다.
-. 마케팅 캠페인에 따른 KPI 수립에 대한 이해
-. 광고 리포트의 구성 항목에 대한 이해
-. 로그분석에 대한 이해
-. 기여도 분석과 마케팅 성과 해석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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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급적 위 커리큘럼대로 진행할 것이기는 하나, 필요에 따라 생략하는 내용도 있을 수 있고 반대로 커리에는 없으나 추가할 내용도 상당히 있을 것 같습니다. 인플루언서 플랫폼이나 마케팅 오토메이션 등 최근에 변화하고 있는 내용들도 언급할 수 있는 것들은 다룰 참이니까요.
저 내용을 모두 다루는 데 소요되는 시간은 40 시간 정도는 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1회 모임에 2시간씩 할 것이니 총 20회 정도는 해야 할 분량이네요. (1주일에 1회. 매주 월요일로 예정하고 있으니 참여하고자 하는 분들은 스케줄을 미리 빼놓으시길 추천합니다.)
참여는 매번 강의 공지를 올릴 테니 자유롭게 하시면 됩니다. 모든 강의에 참여해야 할 필요는 없으나 전문가로 성장하고자 하시는 분이라면 가급적 모든 강의에 참여해보세요. 어떻게 보면 둘도 없는 기회가 될 수도 있습니다.
강의 참여 대상자로 적합한 분으로는 아래와 같습니다.
* 인터넷마케팅 전문가로 성장하고자 한다 (적합도 100%)
* 마케터로 취업하고자 한다. (적합도 100% - 취업 주선도 해드릴게요.)
* 흩어져 있는 인터넷마케팅 지식을 정리하고 싶다.
(적합도 80% 이상. 100%라 하고 싶으나 아는 내용이 나올 때는 지겨울 수 있으니까)
* 마케팅 담당 신입 직원 (자발적이면 100%, 누가 보내서 오는 거면 50%. 내용이 기니까)
* 대표 혹은 임직원 (통찰력을 얻을 수 있다는 점에서는 매우 추천. 내용이 길다는 측면에서는 그냥 추천)
* 선임 및 팀장급의 경력자들 (적합도 20%. 초보에게 양보하세요. ^^)
교육에 대한 문의는 아이보스 쪽지로 제게 직접 문의해주시면 됩니다.
2월 18일 2회차 교육에서 다룰 내용은 대략 아래와 같습니다.
-. 고객 구매 행동 모델에 대한 이해
-. 퍼널 전략에 대한 이해
-. 상품의 속성(고관여 VS 저관여)에 따른 마케팅의 차이
안녕하세요. 아이보스 대표 신용성입니다.
인터넷마케팅에 대한 기초를 다지고자 하는 분들이 많으나 아이보스 정규 교육 과정에는 개설이 되어 있지 않아 이렇게 제가 오프라인 모임 형태로 해소를 해 드리고자 합니다.
저는 아이보스를 운영한지는 16년차이며, 인터넷마케팅 경력 및 사업 경력은 20년차입니다. 오랜 이력을 지니고 있다고 할 수 있는데, 이렇게 오랜 이력을 지니고 있으면 장점은 아무래도 통찰력이 좀 생긴다는 점입니다. 하지만 단점도 있습니다. 실무에서 손을 놓았으므로 디테일한 내용은 잘 모를 수도 있습니다.
그러니 제 교육은 당장 실무에 써먹을 수 있는 팁이나 노하우를 배우는 성격이라기보다는 기초 내공을 다지는 목적으로 참여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물론 저는 기초 내공을 다지는 것이 훨씬 더 값지다고 생각합니다. 앞으로 성장을 하는 데 있어 그 속도나 깊이의 면에서 차별화를 만들어낼 수 있을 것이기 때문입니다.
기초 다지기 시간에 다루게 될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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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부. 디지털마케팅 실무를 위한 기초 지식 다지기
실무에서 사용되는 다양한 용어와 개념들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는 것이 목적입니다. 이 과정을 통해 디지털 마케팅의 속성을 꿰뚫게 됩니다.
-. 디지털 마케팅 업무에 대한 이해
-. 고객 구매 행동 모델에 대한 이해
-. 퍼널 전략에 대한 이해
-. 상품의 속성(고관여 VS 저관여)에 따른 마케팅의 차이
-. 고객 구매 여정 이해하기
-. STP 전략과 디지털 환경에서의 고객 세분화 전략 이해
-. 미디어 믹스 전략에 대한 이해
-. 미디어의 역할에 따른 미디어 성격 구분하기
-. 트리플 미디어 전략과 콘텐츠 마케팅 이해
-. 마케팅의 목적과 마케팅 캠페인의 목적에 대한 구분
-. 마케팅 캠페인의 몇 가지 유형
-. 광고, 홍보, 세일즈 그리고 마케팅
-. 디지털 광고의 7가지 특성 파악과 실무에의 적용
-. 온라인 광고 진행 프로세스와 관련 용어의 이해
-. 타기팅과 도달률 과제에 대한 이해
-. 퍼포먼스와 브랜딩 과제에 대한 이해
-. SA와 DA 그리고 NA
-. 광고 성과 파악의 원리에 대한 이해
-. 광고비 산정 방식에 대한 이해
-. SEO의 기본 원리에 대한 이해
-. 마케팅 종류별 대행사에 대한 이해
2부. 디지털 마케팅 종류별 특성 파악 및 활용하기
다양한 디지털 마케팅의 종류에 대해서 마케팅 전략의 관점으로 그 특성을 파악합니다. 이 과정을 통해 기업 규모, 업종, 캠페인의 목적에 따른 적합한 마케팅 방법을 찾을 수 있도록 합니다.
-. 초기의 배너광고와 특성
-. 리치 미디어의 특성
-. 제휴 마케팅(CPA 및 CPS 광고)의 특성
-. 이메일 마케팅 (옵트아웃, 이메일광고, 뉴스레터)
-. 검색엔진최적화(SEO, 웹문서 마케팅)의 특성
-. 검색광고의 특성
-. 지식인을 통한 홍보 방법
-. 블로그 마케팅과 체험단 마케팅
-. 카페(커뮤니티)의 활용 3가지
-. 쇼핑박스 광고의 특성
-. 언론사 네트워크 광고의 특성
-. 디지털 환경에서의 언론홍보
-. 디스플레이 애드 네트워크와 리타기팅 광고의 활용
-. 쇼핑검색광고와 컨텐츠검색광고
-. 모바일 CPC 광고
-. 모바일 CPI 광고
-. 리텐션 마케팅과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와 네이버 밴드
-. 페이스북 마케팅의 특성과 활용
-. 인스타그램 마케팅의 특성과 활용
-. 유튜브 마케팅의 특성과 활용
-. DSP와 AD Tech
3부. 마케팅 성과 파악
마케팅의 성과를 파악하기 위한 기초 지식을 이해합니다. 이 과정을 통해서 KPI 수립하고 리포트의 내용을 읽을 수 있으므로 실무자와 임원(혹은 광고주)이 서로 소통이 가능하게 됩니다.
-. 마케팅 캠페인에 따른 KPI 수립에 대한 이해
-. 광고 리포트의 구성 항목에 대한 이해
-. 로그분석에 대한 이해
-. 기여도 분석과 마케팅 성과 해석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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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급적 위 커리큘럼대로 진행할 것이기는 하나, 필요에 따라 생략하는 내용도 있을 수 있고 반대로 커리에는 없으나 추가할 내용도 상당히 있을 것 같습니다. 인플루언서 플랫폼이나 마케팅 오토메이션 등 최근에 변화하고 있는 내용들도 언급할 수 있는 것들은 다룰 참이니까요.
저 내용을 모두 다루는 데 소요되는 시간은 40 시간 정도는 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1회 모임에 2시간씩 할 것이니 총 20회 정도는 해야 할 분량이네요. (1주일에 1회. 매주 월요일로 예정하고 있으니 참여하고자 하는 분들은 스케줄을 미리 빼놓으시길 추천합니다.)
참여는 매번 강의 공지를 올릴 테니 자유롭게 하시면 됩니다. 모든 강의에 참여해야 할 필요는 없으나 전문가로 성장하고자 하시는 분이라면 가급적 모든 강의에 참여해보세요. 어떻게 보면 둘도 없는 기회가 될 수도 있습니다.
강의 참여 대상자로 적합한 분으로는 아래와 같습니다.
* 인터넷마케팅 전문가로 성장하고자 한다 (적합도 100%)
* 마케터로 취업하고자 한다. (적합도 100% - 취업 주선도 해드릴게요.)
* 흩어져 있는 인터넷마케팅 지식을 정리하고 싶다.
(적합도 80% 이상. 100%라 하고 싶으나 아는 내용이 나올 때는 지겨울 수 있으니까)
* 마케팅 담당 신입 직원 (자발적이면 100%, 누가 보내서 오는 거면 50%. 내용이 기니까)
* 대표 혹은 임직원 (통찰력을 얻을 수 있다는 점에서는 매우 추천. 내용이 길다는 측면에서는 그냥 추천)
* 선임 및 팀장급의 경력자들 (적합도 20%. 초보에게 양보하세요. ^^)
교육에 대한 문의는 아이보스 쪽지로 제게 직접 문의해주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