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브랜드를 매력적으로 표현하는 한 줄의 비밀

(주)아이보스 유료이용약관

제1조 [목적] 본 약관은 주식회사 아이보스(이하 "아이보스"라 한다) 및 아이보스가 운영하는 사이트(www.i-boss.co.kr)를 통해 제공되는 각종 유료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아이보스와 회원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 이용조건,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약관의 적용] 본 약관은 "회원"이 "서비스" 중 유료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해당 "서비스" 내에서 별도의 동의 절차에 의하여 적용됩니다.

제3조 [정의]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회원"이라 함은 본 약관에 따라 아이보스와 이용계약을 체결하여 아이보스가 제공하는 유료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2. "유료서비스"라 함은 아이보스가 유료로 제공하는 각종 온라인 서비스 및 제반 서비스를 말합니다. 3. "캐시"는 "회원"이 유료서비스 이용 시 사용할 수 있는 결제수단을 말합니다. 4. 본 약관에 사용되는 용어 중 본 조에서 정하지 아니한 부분은 관계법령 및 일반관례에 따릅니다.

제4조 [신원정보 등의 제공] 아이보스는 본 약관의 내용, 상호, 대표자 성명, 전화번호, 팩스번호, 전자우편번호, 사업자등록번호,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및 개인정보관리책임자 등을 회원이 쉽게 알 수 있도록 유료서비스 화면에 게시합니다. 다만, 약관은 회원이 연결화면을 통하여 볼 수 있도록 합니다.

제5조 [약관의 효력 및 변경 등] 1. 본 약관은 유료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모든 회원에 대하여 그 효력을 가집니다. 2. 본 약관의 내용은 사이트 및 서비스 화면에 이를 공지하거나 기타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공시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합니다. 3. 아이보스는 본 약관의 내용에 있어 합리적인 변경 사유가 발생할 시, 이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약관을 변경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제2항과 같은 방법으로 변경된 약관의 적용일자 7일 전부터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4. 아이보스가 제2항에 따라 변경 약관을 공지하였음에도 회원이 명시적으로 변경 약관에 대한 거부의사를 표시하지 아니한 경우 회원이 변경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5. 회원이 변경 약관의 적용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다만, 기존 약관을 적용할 수 없는 특별한 사정이 있는 경우에는 회사는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제6조 [약관의 해석] 본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본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콘텐츠진흥법",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문화체육관광부장관이 정하는 "디지털콘텐츠 이용자 보호 지침", 기타 관계법령, 아이보스 이용약관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7조 [회원에 대한 통지]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아이보스는 회원이 등록한 전자우편, 쪽지 등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단, 불특정 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서비스 게시판 등에 게시함으로써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제8조 [이용계약의 성립 등] 1. 회원은 아이보스가 제공하는 다음 또는 이와 유사한 절차에 의하여 이용신청을 합니다. 아이보스는 계약 체결 전에 각 호의 사항에 관하여 회원이 정확하게 이해하고 실수 또는 착오 없이 거래할 수 있도록 정보를 제공합니다. ① 유료서비스의 확인 및 선택 ② 결제방법의 선택 및 결제정보의 입력 ③ 유료서비스의 이용신청에 관한 확인 또는 아이보스의 확인에 대한 동의 ④ 유료서비스의 내용, 이용방법, 이용료, 기타 이용조건 2. 아이보스는 회원의 이용신청이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승낙하지 않거나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① 실명이 아니거나 타인의 명의를 이용한 경우 ② 허위의 정보를 기재하거나 아이보스가 제시하는 내용을 기재하지 않은 경우 ③ 미성년자가 청소년보호법 등 관련법에 의해서 이용이 금지되는 유료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④ 명의자의 동의나 승낙 없이 결제 수단을 무단 도용하여 이용요금을 결제한 경우 ⑤ 서비스 관련 설비의 여유가 없거나 기술상 또는 업무상 문제가 있는 경우 ⑥ 그 밖에 회원의 귀책사유로 승인이 불가능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3. 이용계약의 성립 시기는 "결제완료"를 신청절차 상에서 표시한 시점으로 합니다. 4. 회원이 유료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본 약관의 동의 후 각 서비스에 따른 이용조건에 따라 이용료를 지급하여야 합니다.

제9조 [미성년자 이용계약에 관한 특칙] 아이보스는 만 20세 미만의 회원이 유료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에 부모 등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얻거나, 계약 체결 후 추인을 얻지 않으면 미성년자 본인 또는 법정대리인이 그 계약을 취소할 수 있다는 내용을 계약 체결 전에 고지하는 조치를 취합니다.

제10조 [서비스의 이용개시] 1. 아이보스는 회원의 이용 신청을 승낙한 때부터 서비스를 개시합니다. 단, 일부 서비스의 경우에는 지정된 일자부터 서비스를 개시합니다. 2. 아이보스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의 장애로 인하여 서비스를 개시하지 못하는 경우에는 사이트에 공시하거나 회원에게 이를 통지합니다.

제11조 [지급수단 및 방법 등] 1. 아이보스 유료서비스의 이용에 대한 지급수단 및 관련 사항은 다음 각 호와 같습니다. ① 캐시는 아이보스가 제공하는 각종 유료서비스를 이용 혹은 구입할 수 있는 사이버머니입니다. ② 캐시의 충전은 충전 페이지에 표시되는 금액으로 한정합니다. ③ 캐시 충전에는 제한이 없지만, 이와는 별도로 회원이 지정한 결제업체 자체의 사용 제한 금액이 있을 수 있습니다. ④ 캐시의 충전 및 이용 내역 등은 아이보스 사이트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⑤ 캐시의 잔액에 대한 이자수익은 발생하지 않습니다. 2. 캐시 구입에 대한 대금지급방법은 다음 각 호의 방법 중 가능한 방법으로 할 수 있습니다. ① 폰뱅킹, 인터넷뱅킹, 메일 뱅킹 등의 각종 계좌이체 ② 선불카드, 직불카드, 신용카드 등의 각종 카드결제 ③ 기타 전자적 지급방법에 의한 대금지급 3. 아이보스의 정책 및 본 조 제1항 제3호의 결제업체(이동통신사, 카드사 등)의 기준에 따라 회원 당 월 누적 결제액 및 충전한도가 제한될 수 있습니다. 해당 기준을 초과한 경우 유료서비스의 추가 이용은 불가능할 수 있습니다.

제12조 [유료서비스의 종류 등] 1. 캐시 차감 서비스 ① 대행/견적 요청 : 광고주가 대행사 또는 개인에게 광고상품의 견적 및 대행 요청하는 서비스입니다. ② 단톡 회원 검색 : 아이보스 마케팅 단톡 가입자를 검색하는 서비스입니다. 2. 타인의 결제정보를 동의 없이 사용할 경우 민형사상의 책임을 집니다.

제13조 [유료서비스의 제공 및 중단] 1. 유료서비스는 연중무휴, 1일 24시간 제공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2. 아이보스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교체 및 고장, 통신두절 또는 운영상의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 유료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아이보스는 "아이보스 이용약관" 제11조["회원"에 대한 통지]에 정한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다만, 아이보스가 사전에 통지할 수 없는 부득이한 사유가 있는 경우 사후에 통지할 수 있습니다. 3. 사업종목의 전환, 사업의 포기, 업체 간의 통합 등의 이유로 유료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게 된 경우에는 아이보스는 본 약관의 제5조에 정한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지하고 당초 아이보스에서 제시한 조건에 따라 회원에게 보상합니다.

제14조 [서비스의 변경] 1. 유료서비스에 대한 변경은 "아이보스 이용약관" 제21조[콘텐츠서비스의 변경]을 준용합니다. 2. 변경된 내용이 중대하거나 회원에게 불리한 경우에는 회사가 해당 유료서비스를 제공받는 회원에게 본 약관의 제5조에 정한 방법으로 통지합니다. 이때 아이보스는 동의를 거절한 회원에 대하여는 변경 전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다만, 그러한 서비스 제공이 불가능할 경우 해당 서비스의 제공을 중지하거나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환불 등은 본 약관의 제17조에 의거합니다.

제15조 [청약철회와 계약해제, 해지] 1. 아이보스의 유료서비스는 청약철회가 불가능한 서비스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아이보스는 청약철회권의 제한을 위해 동법에 따라 다음 각 호 중 하나의 조치를 취하여야 합니다. ① 청약의 철회가 불가능한 유료서비스에 대한 사실을 표시사항에 포함한 경우 ② 사용 상품을 제공한 경우 ③ 한시적 또는 일부이용 등의 방법을 제공한 경우 2. 회원은 다음 각 호의 사유가 있을 때 이용계약을 해제 및 해지할 수 있습니다. ① 유료서비스의 하자를 아이보스가 보완, 수정할 수 없는 경우, 유료서비스를 공급받은 날로부터 1개월 이내 ② 유료서비스 이용 회원이 본 약관 또는 약관의 변경에 동의하지 않아 회원탈퇴 또는 유료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제 및 해지하는 경우 ③ 결제 또는 전자화폐를 충전했으나 사용할 수 있는 서비스가 전무하며 그에 대한 책임이 전적으로 아이보스에 있을 경우. 단, 시스템 정기 점검 등 불가피한 경우는 제외한다. ④ 충전 서비스를 이용하였으나 충전이 정상적이지 못하여 환불을 요청하는 경우 ⑤ 기타 소비자 보호를 위하여 아이보스가 별도로 정하는 경우 ⑥ 결제시스템 이상으로 청구금액에 이상이 있을 경우 3. 본 조 제2항의 계약해제 및 해지는 회원이 전화, 이메일 등으로 아이보스에 그 의사를 표시한 시점에 효력이 발생합니다. 아이보스는 본 항에 따라 회원이 표시한 계약해제 및 해지의 의사표시를 수신한 후 지체 없이 이러한 사실을 회원에게 회신합니다. 4. 회원은 본 조 제2항 제1호의 사유로 계약해제 및 해지의 의사표시를 하기 전에 상당한 기간을 정하여 서비스 이용의 하자에 대한 보수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다만, 아이보스가 하자의 보수가 불가능하다고 판단하는 경우에는 즉시 그 사실을 회원에게 통지하고 이용계약을 해제 및 해지할 수 있습니다. 5. 아이보스는 회원의 계약해제 및 해지의 의사표시에 대하여 회신한 3영업일 이내에 대금의 결제와 동일한 방법으로 이를 환급하여야 하며, 동일한 방법으로 환불이 불가능하거나 서비스의 중도해지로 인한 부분 환불 등의 경우에는 아이보스가 정하는 별도의 방법으로 환불합니다. 다만, 수납확인이 필요한 결제수단의 경우에는 수납확인일로부터 3영업일 이내에 이를 환급하도록 합니다.

제16조 [유료서비스의 이용제한] 1.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에 아이보스는 사전 통지 없이 계약을 해제, 해지하거나 또는 기간을 정하여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① 해킹 또는 기타 시스템에 무리를 주는 행위 ② 유료서비스에 대한 권리를 제3자에게 양도, 매매하는 행위 ③ 캐시 결제에 있어 그 결제수단을 위, 변조, 도용하거나 부정취득 또는 사용하는 행위 ④ "아이보스 이용약관" 제18조["이용자"의 의무]를 위반하는 경우 ⑤ "아이보스 이용약관" 제12조[회원탈퇴 및 자격 상실 등]에서 정한 행위를 하였을 경우 2. 회원이 본 조 1항에 따라 서비스 이용이 제한되거나 회원 자격이 박탈되는 경우, 캐시의 환불은 불가능합니다. 3. 아이보스의 해제, 해지 및 이용제한에 대하여 회원은 아이보스가 정한 절차에 따라 이의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이 때 이의가 정당하다고 아이보스가 인정하는 경우, 아이보스는 즉시 서비스의 이용을 재개합니다.

제17조 [환불 등] 1. 서비스 장애 또는 아이보스가 제시한 최소한의 기술사양을 충족하였음에도 불구하고 회사의 귀책사유로 서비스를 이용하지 못한 경우 절차에 따라 환불이 가능합니다. 단, 회원이 유료로 결제한 사이버머니(캐시)를 청약 후 한번도 사용하지 않은 경우 환불이 아닌 결제 취소로 진행됩니다. 2. 신용카드로 결제한 사이버머니(캐시)는 익월에 결제가 완료된 이후 환불이 가능합니다. 3. 그 외, 환불 시에는 잔액에서 유료서비스 이용으로부터 얻은 이익 및 환불수수료(10% 또는 1,000원 중 큰 금액)에 해당하는 금액을 공제하고 환불합니다. 잔액이 1,000원 이하인 경우에는 환불이 불가능합니다. 4. 아이보스가 무료로 지급하거나 타인으로부터 선물 받은 캐시는 환불이 불가능합니다. 5. 과오금이 발생한 경우, 아이보스는 회원에 대하여 이용대금의 결제와 동일한 방법으로 과오금 전액을 환불하여야 합니다. 다만, 동일한 방법으로 환불이 불가능할 때는 아이보스가 정한 별도의 방법으로 환불합니다. 6. 아이보스의 책임 있는 사유로 과오금이 발생한 경우 아이보스는 계약비용, 수수료 등에 관계없이 과오금 전액을 환불합니다. 다만, 회원의 책임 있는 사유로 과오금이 발생한 경우, 아이보스가 과오금을 환불하는 데 소요되는 비용은 합리적인 범위 내에서 회원이 부담하여야 합니다. 7. 아이보스는 회원이 주장하는 과오금에 대하여 환불을 거부할 경우에 정당하게 이용대금이 부과되었음을 입증할 책임을 집니다. 8. 주민등록법, 저작권법, 컴퓨터프로그램보호법, 정보통신망법 등 각종 법령에 대한 중대한 불법행위 또는 사기, 버그 악용, 운영자 사칭 등 운영에 심각한 악영향을 미치는 행위를 한 것으로 판단되는 회원의 ID(계정) 이용을 제한하거나 해당 이용자와의 계약을 해지하는 경우는 환불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다만, 이용자가 중대한 불법행위 또는 운영에 심각한 악영향을 미치는 행위를 하지 않았음을 소명하는 경우는 그러하지 않습니다.

제18조 [사용기간 등] 1. 구매한 유료서비스의 사용기간에 대하여는 사전에 별도로 표시되지 않는 한, 해당 유료서비스가 지속되는 동안 유지됩니다. 단, 아이보스가 서비스 제공을 위해 계약한 CP(contents provider)와의 계약종료, CP의 변경, 신규서비스의 개시 등의 사유로 서비스 내용이 변경되거나 서비스가 종료되는 경우는 제외합니다. 2. 아이보스는 해당 유료서비스가 종료되더라도 회원이 이미 구매한 콘텐츠를 이용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합니다.

제19조 [책임제한] 1. 아이보스는 관계법령의 변경,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유료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유료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2. 아이보스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유료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아이보스는 회원이 유료서비스와 관련하여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의 내용에 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4. 아이보스는 회원 상호간 또는 회원과 제3자 간에 유료서비스를 매개로 하여 발생한 분쟁 등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20조 [관할법원] 1.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아이보스와 회원 사이에 분쟁이 발생한 경우, 아이보스와 회원은 분쟁의 해결을 위하여 성실히 협의합니다. 2. 본 조 제1항의 협의에서도 분쟁이 해결되지 않을 경우 양 당사자는 민사소송법상의 관할법원에 소를 제기할 수 있습니다. 3. 아이보스와 회원 간에 발생하는 분쟁에 관하여는 국내법을 적용합니다.

부칙 본 약관은 2016년 9월 20일부터 시행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