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르면 1000만원 손해 보는 실전에서 진짜 매출로 연결 되는 키워드를 잡는 방법

2016.01.20 01:31|

노마드맨|

추천12|

조회수1,459|

댓글13

 

모르면 "1000만원 손해 보는" 실전에서 진짜 매출로 연결 되는 키워드를 잡는 방법 

랜만에 칼럼을 적어봅니다. 나름 연말에 연초에 바빠 던지라 칼럼이 뜸했네요. 쉬는 기간이 있었던 만큼 이번 칼럼에서는 더 양질의 정보를 풀어보려고 합니다. 칼럼 제목에는 1000만원이라고 적었지만 모르고 사업한다면 실제로는 그 보다 훨씬 더 큰 돈을 손해 보게 될 수 있는 실전 키워드를 잡는 마케팅 전략이지요. 

이전 칼럼들에서 말했던 것처럼 사업체의 키워드는 소비자들의 구매 전환률을 끌어올리는 핵심적인 역할을 합니다. 때문에 사업체에 키워드들을 어떻게 선정 하는 지에 따라 사업의 성공과 실패가 갈린 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지요. 읽어보시고 적용하시면 어떤 사업을 하시던 적용해 매출을 향상 시키고 구매 전환률을 높이는데 도움이 되실 거라 생각 합니다. 

-------------------------------------------------------------------------------------------------------------------

                   (시작 합니다.)




근 흥행 돌풍을 일으켰던 영화 내부자들을 보셨나요? 여기서 조국 일보 논설 주간 이강희 역할로 나오는 배우 백윤식이 했던 대사 중 키워드 마케팅의 핵심을 짚는 대사들이 많습니다. 그중 가장 기본적으로 사업을 하는 사업가가 기억해야 할 말은 말과 글,단어에는 힘이 있다는 것 입니다. 

이 대사는 키워드 마케팅을 하는 사업가들이 반드시 기억하고 가야 하는 핵심 입니다. 여기서 말하는 힘이라는 것은 사람을 움직이는 힘이라는 것이고 이는 키워드를 선정해 언어와 단어의 힘을 이용한다면 소비자들이 내 상품이나 서비스를 구매하게 움직이게 만들 수 있다는 것이지요. 

제가 카페에서 강조하는 것 중 하나가 온라인 모바일 사업에서 매출을 일으키려면 목표하는 매출을 일으키는 데 충분 할 만한 트래픽이 필요하다는 것인데 같은 트래픽을 일으키더라도 키워드 단어를 어떻게 설정했는 가에 따라 전환률이 크게는 10배도 넘게 차이 나는 일이 비일 비제 합니다. 

예를 들어 같은 10만 트래픽을 만들어 상품을 노출 시켜 0.1프로가 상품을 구매 한다면 100명의 소비자에게 판매 할 수 있는 것이지만 키워드를 잘 잡아 소비자들의 1프로가 해당 상품을 구매 하게 할 수 있다면 1000명의 소비자에게 상품을 판매 할 수 있는 것입니다. 순이익을 따지만 만원이 남는 상품을 판매 한 것이라면 순이익만 900만원 이 차이가 나는 것 이지요.      

이렇듯 키워드가 매출과 순이익에 미치는 영향을 파악했다면 좋은 키워드, 전환룰을 실제로 끌어 올리는 키워드를 선정하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그냥 키워드 설정 신경 써서 잘해야 한다는 게 결말 이라면 제가 이 칼럼을 적지 않았겠지요. 

실제로 전환률을 높이는 키워드를 선정하기 위해 우리가 이용해야 할 것은 소비자들의 "빅데이터"입니다. 그리고 우리가 소비자들의 빅데이터를 수치화 해서 보기 위해 이용해야 할 것은 





  
워드의 의미 ,해당 키워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실제 인식을 볼 수 있게 해주는 서비스인 소셜매트릭스 인사이트를 활용하면 됩니다. 다음에서 제공하는 이 서비스는 해당 키워드의 연상 키워드들을 볼 수 있게 해줍니다. 예를 들어 





이어트라는 키워드를 검색하면 이 키워드에 대한 연상 키워드들을 볼 수 있습니다. 내가 생각 하는 키워드가 어떤 속성을 가졌는지 알 수 있기에 카피 라이팅 키워드 및 홍보 문구를 어떻게 작성해야 소비자들에게 긍정적으로 인식 될 수 있는지 파악 할 수 있지요. 

여기서 한발 더 나아가 팁을 드리면 이미지 오른쪽에 보시면 인물,단체,장소,상품,속성등의 카테고리가 나오는 데 여기서 가장 유심히 보고 잘 활용하셔야 하는 카테고리는 "심리" 카테고리 입니다. 이 카테고리의 키워드를 활용하시면 소비자들의 심리를 자극하기가 훨씬 쉬워지기 때문이지요. 예시를 보여드리기 위해 다이어트라는 키워드이 심리 카테고리를 분석해 보겠습니다.


 
위 이미지처럼 탐색어 맵에 심리 카테고리를 체크해 검색해 보았습니다. 보면 다이어트라는 키워드의 소비자들이 가지는 심리가 분석되며 이 키워드들을 이용해 판매,홍보,포스팅을 한다면 소비자들의 관심을 더 끌어 올 수 있고 전환률을 높일 수 있지요. 예를 들면 여기 나온 연관 심리 키워드를 적용해 판매 글이나 홍보 글의 카피 라이팅을 한다면 다이어트 라는 키워드와 연관 심리 키워드를 포함해 판매, 홍보글을 작성한다면 

다이어트 스트레스 받지 않고 하는 방법은?

다이어트 힘들지 않게 해보자!

건강한 다이어트를 하는 비밀 

다이어트의 도움 되는 음식 모음 

이런식으로 간단히 홍보 OR 판매 카피에 소비자들의 연상 심리 키워드를 넣으면 됩니다. 실제 소비자들에 심리가 들어간 키워드들이기 때문에 이런 키워드들은 단순하더라도 쉽게 해당 홍보의 오픈률을 높여주고 전환률을 끌어 올려주게 되지요. 어설프게 화려한 부사와 수사 보다 이런 심리 키워드들의 삽입이 효과가 좋습니다. 소비자들의 심리를 자극할 수 있으니까요.

만약 이러한 방법을 모르고 본인 멋대로 키워드를 선정해 홍보를 하고 사업을 진행 했다면 더 좋은 키워드를 사용했을 때 나왔을 전환률을 놓치게 될 것 이고 이 손실은 칼럼 제목에 적은 1000만원 보다 더 했으면 더 했지 적지는 않은 손실을 보면서 사업을 하게 되었을 것 입니다. 이게 우리가 이런 키워드 분석 방법을 파악하고 활용해야 하는 이유 입니다. 

사업의 수익과 매출을 디테일에서 차이가 납니다. 이런 디테일이 모여서 사업의 성패를 가르고 매출을 가르는 것이지요. 사업체를 대표하는 핵심 키워드, 판매 글의 키워드, 세부 키워드, 홍보 글의 키워드등 모든 카피 라이팅을 잡는 데 키워드 분석을 우선으로 하는 습관을 가지셨으면 좋겠습니다.  


 

하트 아이콘햄새밍턴님 외 11명이 추천했습니다.

  •   노마드맨
댓글 13
소셜로그인
top
아이보스 배너광고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