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모바일 마켓을 장악하는 좋은 콘텐츠를 무한히 생성 하는 방법

2016.02.16 09:14|

노마드맨|

추천4|

조회수641|

댓글4


온라인,모바일 마켓을 장악하는 좋은 콘텐츠를 무한히 생성 하는 방법


 

 

 명절 잘 보내고 돌아 오셨나요오랜만에 반가운 가족들과 만나 좋은 휴일 보내고 활기차게 일상을 시작하시는 분들이 많았으면 좋겠네요설 연휴가 끝나고 주말을 이틀 앞둔 오늘 이번 칼럼에서는 온라인 모바일 시장을 장악하는 콘텐츠를 생산하는 방법에 대한 칼럼을 적어볼까 합니다.

 

 

 

온라인,모바일 사업에는 다양한 분야와 방식이 있고 콘텐츠의 중요성이 좀 덜한 분야들이 있을 수 있지만 거의 모든 분야의 온라인 모바일 사업에서 좋은 콘텐츠가 많은 소비자들을 끌어 모은다는 데에 이견이 없으실 거라 생각 합니다

 

하지만 문제는 이러한 좋은 콘텐츠들을 어떻게 지속적으로 생산 하는 지 이겠지요이번 칼럼에서 적어 볼 테니 읽어보시고 실행 하시려고 노력해 보셨으면 합니다.

 

 

 

-----------------------------------------------------------------------------------------------------

 

 

 

 

                


                         (시작 합니다.)


 

 

 

 

 

 

드보이,범죄와의 전쟁,신세계등등 수 많은 히트 작품에 주연으로 출연한 유명 배우 최민식을 다들 아실 거라고 생각 합니다저도 개인적으로 아주 좋아하는 배우이고 존경할 만한 인물이라고 생각 하는 이분이 하신 명언 중 가장 인상 깊었던 게 위의 이미지의 명언 입니다이 명언 안에 사업에서 진짜 성공하는 길 좋은 콘텐츠를 생산하는 방법이 다 들어 있습니다.

 

 

 

배우라면 오감을 고급스럽게 만들어야 할 필요가 있다이 말이 단순히 배우에게만 적용 될까요많은 사업가들이 사업에서 성공하는 데 가장 중요한 요소로 꼽는 사업저인 감각사업적인 센스가 발생하는 지점은 해당 사업가의 오감과 인식 체계 사고 체계에서 나옵니다오감을 갈고 닦고 사고를 키우고 인식 체계를 넓힐 수록 더 많은 사업적인 전략과 아이디어가 나오게 되지요

 

훌륭한 창작물을 많이 접해야 한다이 말은 어떨까요사실 이 말은 우수한 콘텐츠를 만들어 온라인,모바일 마켓을 장악하길 꿈꾸는 사업가라면 항상 새기고 살아가야 하는 말이며 이번 칼럼에서 말하고 싶은 핵심 입니다하늘 아래에 새로운 것은 없다무언가 이미 존재하고 있던 것들을 개량하고 합치고 변형 시켜서 무언가를 만들면 그게 새로운 무언가로 보일 뿐 이라고 합니다스티븐 잡스의 애플을 세계 최대 기업 중 하나로 만든 아이폰조차 그렇게 탄생 했지요.

 

이미 이 대목에서 이번 칼럼에서 말하고 싶은 좋은 콘텐츠를 무한히 생성하는 방법이 무엇인지 벌써 감 잡으신 분들도 계실 거라 생각 합니다그렇습니다온라인 모바일 시장을 장악할 만한 좋은 콘텐츠를 무한히 생산하기 위해서는 먼저 그런 콘텐츠를 만들어 낼 인풋을 먼저 가득 쌓아두어야 합니다양질의 인풋이 있어야 양질의 아웃풋이 나오기 때문이지요.

 

 

 

주위에 보면 유독 좋은 콘텐츠를 생산하는 데 뛰어난 능력을 가진 사업가들이 있을 겁니다그들은 어떻게 그렇게 많은 우수한 콘텐츠를 생산 할 수 있을까요저는 어떻게 카페에 이렇듯 무한히 칼럼을 연재 할 수 있을까요답은 우리가 언제나 어떤 분야이든 양질의 콘텐츠를 찾아 느끼고 체험하고 배워보려고 하기 때문이고 이런 콘텐츠들을 기억해 두었다 내가 종사하는 업종에 맞추어 변환하고 내 생각을 가미해 나만의 새로운 콘텐츠를 생산하기 때문 입니다.  

 

예를 들어 만약 내가 배우라면 앞서 최민식이 말한 것처럼 좋은 공연을 보고 콘서트를 보고 뮤지컬을 볼 것이고 봤던 공연에서 연출자의 의도와 그 의도를 배우가 표현하는 방식을 배울 것이고 콘서트를 보았다면 그 콘서트 가수의 퍼포먼스와 그 의도감정을 느낄 것이며뮤지컬을 보고 그 뮤지컬 배우의 동작표정들을 배울 것 입니다.

 

 

 

이렇게 좋은 창작물(콘텐츠)를 접하고 거기서 배운 내용들로 자신의 연기와 능력을 업그레이드 시키니 좋은 콘텐츠가 안 나올 수가 없는 것이지요사업가에게도 이 예시는 똑같이 적용이 됩니다책에서 나온 사례를 적용해 소비자들의 감정을 흔들고영화를 보면서 느낀 긍정적인 감동을 내 사업체의 서비스를 이용하는 소비자들이 받을 수 있게 연구하고 적용하는 것으로 온라인 모바일 시장을 장악하는 좋은 콘텐츠를 무한히 생성 할 수 있는 것이지요.

 

 

 

내가 다른 사람들이 창작한 콘텐츠를 소비하는 것 만으로 내 관련 분야 사업체에 양질을 콘텐츠를 만들어 낼 수 있을 만한 인풋이 계속 쌓이게 될 것이고 물이 100'C에서 끓어 오르듯 내 안에 쌓아온 양질의 콘텐츠들이 임계점을 넘어 분출되는 상황이 오게 될 테니까요사실 이 단계에 들어서면 어떤 걸 보더라도 내 사업체 관련 분야의 콘텐츠로 바꾸어 낼 수 있는 능력을 가지게 됩니다언제든 시장을 장악 할 수 있는 강력한 능력을 가지게 되는 것이지요.

 

 

 

-----------------------------------------------------------------------------------------------------------------

 

 

 

 

 

마무리하자면 좋은 콘텐츠를 생산하려면 먼저 좋은 콘텐츠를 많이 소비해 봐야 한다그러니 항상 좋은 콘텐츠를 접하려고 노력하셨으면 좋겠다...입니다또한 고가의 물건을 구매하거나 사용해 볼 일이 있다면 거기에 담긴 관념들을 이해해 보려고 노력해 보셨으면 합니다.

 

 

 

왜 이런 가격을 책정 했을까이 물건을 구매하는 사람들의 심리는 무엇일까이 상품이 주는 실질적인 이득은 무엇 일까 하고요저 또한 항상 이런 부분들을 주의 깊게 보려고 노력 합니다돈을 아끼는 것도 좋지만 고가의 물건을 구매하는 콘텐츠를 구매하는 사람들의 심리를 직접 경험해보고 느껴보지 못하면 나 또한 나만의 콘텐츠나 상품을 판매 하기 힘들 것이고 그렇다면 사업으로 성공하긴 요원한 일이 될 테니까요.  

 

 

작성:[일기공] 일인 기업가들의 공부방 

하트 아이콘이건뭐..님 외 3명이 추천했습니다.

  •   노마드맨
댓글 4
소셜로그인
top
아이보스 배너광고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