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공심리학] 혼을 담은 노력은 결코 배신하지 않는다 (부제-인생을 되돌아 보게 만들어준 만화의 한 장면)

2016.02.11 01:14|

노마드맨|

추천1|

조회수553|

댓글1

 

 

 


[성공심리학] 혼을 담은 노력은 결코 배신하지 않는다. (부제-인생을 되돌아 보게 해준 만화의 한장면)

즘 카페에 칼럼니스트 분들이 여러 좋은 글들을 올려주고 게시고 저도 열심히 칼럼을 올리는 중 입니다. 덕분에 카페가 점 점 발전해 가는 것 같아 기분이 좋네요. 다만 최근 제가 올린 칼럼들이 무언가에 대한 방법, 혹은 노하우나 정보등에 초점이 너무 맞추어 진 것 같아 이번 칼럼에서는 성공 심리와 행동에 대해 다루어 볼까 합니다. 

아무리 좋은 방법을 알고 있고 좋은 노하우를 가지고 있다고 하더라도 가진 정보와 노하우를 활용할 심리 상태가 제대로 마인드셋팅 되어 있지 않으면 제대로 된 효과를 낼 수 없기에 이런 성공 행동 심리학 또한 1인 기업으로 사업을 하거나 준비할 때 굉장히 중요한 요소가 되니 읽어보시고 이 칼럼이 자신을 한번 돌아보는 계기가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


                          (시작 합니다.)





활의 달인이라는 TV 프로그램을 보신적이 있으신가요? 볼 때마다 정말 대단하다 라는 생각이 들게 하는 분들이 많이 나오시는데 보다 보면 어떻게 하면 저런게 가능하지 라는 생각을 하게 됩니다. 우리가 생각 하기에 말도 안돼는 일을 그 분들은 별 대수롭지 않은듯 하고 있지요. 우리가 이 생활에 달인이라는 프로그램에 나오는 분들과 같은 기예를 똑같이 따라 할 수 있을 까요? 대부분의 사람들은 어렵다고 말할 것 입니다. 

그렇다면 그분들과 우리의 차이점은 무엇일 까요? 저는 이걸 선택의 차이, 그 사람이 어떻게 진화해 왔는지의 차이라고 표현을 하고 싶습니다. 인간은 시간이 감에 따라 진화하면서 성장해 왔고 지금이 순간에도 눈에 보이던 그렇지 않던 진화 하고 있습니다.

사람의 모든 세포들은 하나 하나가 근본적으로 진화해서 생존하려는 본능을 가지고 있고 이 세포들은 현재 우리가 무엇에 집중하느냐에 따라서 우리 몸에 모든 세포를 동원해 그 집중된 부분에 진화를 일으킵니다. 예를 들어 운동을 할 수록 몸이 좋아지고 외국어를 따라 말하고 쓰고 공부 할 수록 해당 외국어를 잘하게 되는 것 처럼요. 

반대로 운동을 하지 않고 배우고 익힌 외국어를 사용 하지 않으면 어떻게 될까요? 근육은 점 점 퇴화될 것이고 배웠던 외국어는 점 점 머릿속에서 사라질 겁니다. 우리의 몸이 운동을 하지 않았기에 근육이 필요 없다고 생각해서 퇴화 시킬 것이고 외국어를 사용하지 않기에 불필요한 기억을 머리에서 지우려고 할 테니까요. 이와 비슷한 예로 시골에서 농사 짓는 할머니들의 허리가 굽은 이유는 허리를 자주 숙이는 데 그것을 편리하게 할 수 있도록 몸이 그렇게 진화 시킨 것이지요.

생활에 달인에 나오는 많은 달인들은 계속되는 행동으로 몸에서 그 부분에 대해서 최적화를 시킨 것 입니다. 보고 있으면 저게 사람이 가능한가 라는 생각이들 정도의 기예를 펼치기도 하지요. 그만큼 사람의 한계가 엄청나고 인간의 진화가 엄청나다는 것이지요. 

제가 이런 이야기를 왜 했을까요? 우리가 어떤 일을 하던지 몸은 그것을 정확히 기억할 것이라는 이야기 입니다. 여러분이 새로운 시작에 대한 두려움으로 도전을 피하고 배우는 것을 피하고 현실에 안주한다면 몸은 그걸 정확히 기억하고 그 현실에 여러분의 몸을 최적화 시킬 겁니다. 변하려고 노력하고, 자신의 인생을 개척하려고 노력하지 않고 누군가가 주는 급료를 받고 내 시간과 자유를 구속하는 삶을 산다면 점 점 그에 몸이 그에 익숙해지고 벗어날 수 없게 된다는 말이지요. 

특강을 진행하다 보면 정말 놀라운 수강생들을 만나게 됩니다. 60대에 가까운 나이에 배워서 열정적으로 온라인 사업에 도전하는 분도 계시고 알바를 하고 자신의 용돈을 모아서 특강을 수강 하는 20대 대학생도 있으며 누구나 알만한 대기업에 다니면서도 1인 기업가로서의 미래를 준비하는 직장인 분들도 계시지요. 이 분들은 현재 자신의 상황이 어떻든 끈임 없이 진화하려고 노력하고 있는 것 입니다.  

유명 야구 선수이자 스포츠 스타인 이승엽의 좌우명은 "혼을 담은 노력은 결코 배신하지 않는다"입니다. 이 분들의 노력이 과연 아무 성과 없이 사라 질까요? 제가 본 제가 아는 제 주위의 성공한 사업가들은 모두 이 분들과 같은 특성을 가지고 계셨습니다. 그분들은 끈임 없이 배우고 노력하며 진화 하려고 했고 지금의 시간과 경제적인 자유를 이륙했지요. 

여러분은 앞으로 어떤 미래를 그리고 계신가요? 여러분의 지금 현재의 불 만족스럽고 무언가 부족한 상태는 여러분이 선택한 것들의 결과물이며 몸이 자연스럽게 최적화를 시킨 것 입니다. 앞으로 자신의 발전과 변화가 필요하다면 부딪히시기 바랍니다. 꼭 특강을 수강 하시라는 게 아닙니다. 무언가를 원하면 뭐든 하시라는 것 입니다. 

어제와 같은 오늘을 살면서 내일은 무언가 마법처럼 바뀔 거야 라고 생각하고 그게 현실이 되는 건 드라마나 판타지 소설속에서나 가능한 일이니까요. 무언가 변하는 데 성공한 사람은 어디에서인가 다 그만큼 노력하고 있습니다.   
.
.
.
.
.
.
.
.
마지막으로...
인생을 되돌아보게 만들어 준 만화책의 한 장면을 남기니 한번 보시고 나는 어떤가 생각해 보시기 바랍니다.     

  










하트 아이콘열정을아는자님이 추천했습니다.

  •   노마드맨
댓글 1
소셜로그인
top
아이보스 배너광고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