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업의 성패를 좌우하는 판매 채널 채널의 특성 알아보기

2016.01.28 00:47|

노마드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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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회수59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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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업의 성패를 좌우하는 판매 채널 "채널의 특성 알아보기" 

번 칼럼에서는 우리의 사업에 너무 나도 중요한 영향을 미치는 다양한 
판매 채널들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지금은 무료로 사용할 수 있으면서도 폭발적인 매출 신장을 이루어 낼 수 있는 
다양한 채널들이 많이 등장했으나 뭐가 뭔지 모르고 우리의 사업에 
적용할 수도 없으면 무용지물이겠죠. 

읽어보시고 어떤 채널이 나한테 맞을까 고민해보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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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시작합니다.)






 1. 블로그 

네이버, 다음, T 스토리 등등 다양한 블로그들이 있지만 가장 많이 활용하시는 건
네이버 블로그겠지요. 

개인이 적용할 수 있는 마케팅 채널로 난이도가 비교적 쉬운 채널입니다. 
다만 문법에 계속 맞춰 쓰더라도 어느 한순간 갑자기 노출이 안된다거나 네이버에 
찍혀서 저품질 블로그로 걸린다던가 하는 매우 큰 문제점이 있습니다. 

그나마 로직 변경 전까진 저품질 걸리더라도 비교적 쉽게 다시 키울 수 있었지만
현재는 블로그 지수 아이피 지수 아이디지수가 전부 어느 정도 수준이 돼야하기
때문에 그것도 힘들게 됐지요. 

현재는 sns 영역과 겹치는 부분도 많고 여러모로 추천할만한 채널은 
아니지만 관리하거나 키우는 게 비교적 쉽기 때문에 시간적 여유가 부족하신 
분들은 한번 도전해보셔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2. 카페 

현재 나와있는 온라인 마케팅 중 가장 효율이 좋고 효과 또한 좋은 채널입니다.

처음에 6개월 정도 고생해서 시장을 만들어두면 그 시장을 통해 
지속적으로 사업을 이어나갈수있지요. 

요즘은 신규 카페는 검색 노출이 안될뿐더러 사이트 등록도 안되고 
이러저러한 이유로 키우기가 굉장히 힘들어졌습니다. 

혼자서는 관리하기도 힘들고 시간투자도 엄청나게 들어가지요. 

하지만 그 모든 단점을 매울 만큼의 효과가 있는 채널이기 때문에 언젠가는 여러분들도
도전 하셔야 하는 채널 입니다. 

현재는 예전 카페를 사서 개조하지 않는 한 검색노출을 기대할 수 있는
상황이 아니기에 sns 등의 타 채널과 연동해 마케팅을 진행하셔야 합니다.

에전에는 스팸메일 등도 효과가 있었으나 요즘은 그런 스팸 방식의 마케팅의
효과가 거의 없어 졌기 때문에 위에서 말한 대로 타 채널과 연동하는
방식의 전략을 취하셔야 합니다. 


3. 페이스북 

 현재 sns 채널 중 가장 이용자 수가 많은 채널 중 하나입니다. 
주로 20대 사용자가 많이 활용하기에 내 비즈니스가 20대를 
대상으로 한다면 공략하셔야하는 채널입니다.

올 4월 정책 변경 전까지는 큰 페이지에서 링크 광고를 글 올릴 때같이
 첨부해주는 식으로의 매출을 올리는 방식도 가능했었으나 정책 변경 후 막혔습니다. 
링크를 올려줄 수는 있겠지만 회원들에게 전달이 안되는 경우가 많으니
페이스북 페이지에 광고를 넣어야겠다는 생각은 안 하시는 게 좋습니다.

또한 전달률이 카카오스토리 플러스에 비해 매우 떨어지기 때문에 
가급적 카카오 스토리 쪽으로 들어가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4. 카카오 스토리 플러스 

현재 이용자 수가 가장 많은 sns 채널입니다. 
사업자 전용 계정인 카카오 스토리 플러스는 7월 중순쯤 
출시된다고 하니 미리 준비해두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카스플 같은 경우 올린 글이 3개까지는 회원들에게 
무조건 노출이 되기 때문에 전달률이 매우 높은 편이며 
공유하기를 통해 콘텐츠가 확산되는 효과를 누릴 수도 있습니다. 

이즌이이라는 카스플 계정이  카스 풀을 가장 활용을 잘한 사례인데 
1년 만에 카스 플을 이용해서 30만 가까이 되는 카페를 만들어 냈죠. 
회원들 연령 때가 어려 힘든 감이 있겠지만 카스 풀이 없었다면 불가능했을 실적입니다.

카페와 연동하기 제일 좋은 채널이며 난이도 또한 낮은 편이기에 추천드리는 채널입니다. 


5. 유튜브 

동영상 이용자 수가 가장 많은 채널입니다. 
수익구조 또한 보장을 해주기 때문에 매우 매력적인 채널이지만 
동영상 촬영에 부담감 때문에 이용자 수 대비 경쟁자들이 적은 아주 매력적인 채널입니다.
본인이 콘텐츠를 생산할 수 있다면 사업을 광고하면서도 

조회 수를 통한 광고 수익을 동시에 얻을 수 있죠. 
현재 우리나라에도 매달 몇천만 원의 수익을 올리는
유튜브들이 늘어나고 있으며 콘텐츠 생산 하나 만으로도 
좋은 비즈니스를 만들고 수익을 창출할 수 있습니다. 

유튜브 동영상은 구글 검색에도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꼭 한번 도전해보시길 추천드리는 채널입니다. 


6. 인스타그램 

사진 전문 sns 채널이기 때문에 눈으로 보는 게 중요한 패션 쪽이나 성형쪽에도 
추천드릴 수 있는 채널입니다.

단일 채널로 활용하기는 힘들고 카페+카카오스토리 플러스 or 페이스북+인스타그램을 연동해 
사업을 진행하시면 큰 효과를 보실 수 있을 거라 생각됩니다. 

인스타그램 같은 경우 마케팅에 이용하는 사람들이
많은 편이 아니기 때문에 적은 경쟁으로 큰 효과를 낼 수 있습니다.  

하트 아이콘elviento님 외 1명이 추천했습니다.

  •   노마드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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