뜻을 세워 일 하면 반드시 이룬다. (부제: 5년 전에 나에게 들려주고 싶은 이야기)

2016.03.14 10:04|

노마드맨|

추천3|

조회수646|

댓글4



유지자사필성 有志者事必成:뜻을 세워 일 하면 반드시 이룬다. (부제: 5년 전에 나에게 들려주고 싶은 이야기)   

연히 5년 전에 나는 어떠했나 생각해 볼 수 있는 만화를 보게 되었습니다. 그 당시에 내가 바라던 것을 지금은 이루었나 그때의 나는 어땠나 생각해 보았는데, 그 무렵 꿈꾸던 것들 중 이루어진 것도 있고, 아직 이루는 중인 것도 있지만 5년 전에 내가 지금의 나를 봤을 때 부끄럽지 않을 정도는 된다는 생각이 들더군요. 

이렇듯 제가 5년 전에 자신에게 부끄럽지 않은 삶을 살게 될 수 있었던 비밀은 무엇일까요? 아무런 특별함 없이 평범 했던, 구체적인 방법도 모르면서 성공 만을 꿈꾸던 제가 지금과 같이 급속도로 성장 할 수 있었던 비밀은 가슴에 꿈을 담고, 의지를 다지며 , 뜻을 세웠기 때문이라고 생각 합니다. 자신의 뜻을 세우고 그 뜻을 이루기 위해 행동하는 사람은 누구보다도 강하니까요. 이번 칼럼에서는 저를 성공 시켰고 우리를 강하게 만들어줄 이 뜻에 대해 적어보려고 합니다.


-------------------------------------------------------------------------------------------------------------------   
  
                   (시작 합니다.)






난한 농부의 아들로 태어나 지금의 현대그룹의 신화를 일군 고 정주영 회장은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성공한 기업인으로 유명 합니다. 많은 사람들은 그가 키운 회사 그가 벌어드린 돈 만을 이야기 합니다. 하지만 우리 기업가들, 사업가들은 그가 남긴 말에 담긴 정신에서 많은 영감을 받고 뜻을 세우고 사업을 하며 성장하고 있습니다. 

정주영 회장의 시련은 있어도 실패는 없다 라는 책을 아시나요? 이 책에서 정 회장은 "뜻이 강하고 굳은 사람은 어떤 어려운 일에 봉착해도 기어코 자신이 마음먹었던 일을 성취하고 만다. 편하고 쉽게,저절로 되는 일이란 없다. 비바람,찬서리,눈보라,밤이슬을맞아가면서도 결심과 각오를 거듭 새롭게 하면서 꾸준하게 자신이 원하는 목표를 향해 노력하다 보면 이루어지지 않는 일이란 없다" 라고 말합니다. 

뜻을 세우고 원하는 목표를 향해 노력한다면 그것이 어떤 꿈이라도 이루지 못할 일이 없다는 것이지요. 그렇다면 뜻을 세운다는 것은 어떤 것일까요? 단순히 꿈을 꾸라는 것일까요? 아닙니다. 뜻을 세운다는 것은 목표를 선택하고 그 목표에 도달할 행동 과정을 결정하고 그 목표에 도달할 때까지 결정한 행동을 계속하는 것입니다. 결국 중요한 것은 내가 세운 뜻에 맞는 행동을 지속하는 것이지요.  

우리는 나이를 먹어 갈 수록 꿈을 잃어 갑니다. 무언가 새로운 일에 대한 두려움이 생기고 굳게 다졌던 의지는 약해지며, 세웠던 뜻 또한 점점 잊어버리게 되지요. 이렇게 시간이 지나면 점 점 현실에 안주하게 됩니다. 새로운 도전은 두렵고 그냥 지금처럼 산다고 하더라도 죽는 것은 아니니까요. 지금까지 이렇게 살아도 잘 살아왔고 앞으로도 그럴 거라 생각 하니까요. 

이런 생각이 들 때 마다 앞으로 5년후의 자신의 모습을 그려보시기 바랍니다. 지금의 나는 5년 후의 나에게 부끄럽지 않을 수 있게 살고 있나? 이런 질문을 해보시길 바랍니다. 지금의 내가 안 하면 5년 뒤의 내가 후회할 것들을 생각해 보시고 그것들을 실행하시길 바랍니다. 

이 예제가 느낌이 안 오시면 이렇게 생각해 보시길 바랍니다. 5년 전에 내가 무엇을 해두었으면 지금 내가 원하는 삶을 살 수 있었을까? 예를 들어 5년전에 내가 지금의 일기공에서 말하는 방식의 사업 시스템을 알고 유통 판매를 공부하고 카페 플랫폼으로 나만의 시스템을 만들었다면 지금 경제적으로 부족해서, 시간이 없어서 고민하는 삶을 살고 있지는 않겠지요. 

시간을 돌릴 수는 없으니 지나간 5년은 어쩔 수 없겠지만 앞으로 5년 후에 내가 똑같이 돈 때문에, 시간 때문에 자유를 박탈 당하고 구속 된 삶을 살며 지금과 같은 고민을 하는 모습을 상상한다면 지금 삶이 편하다고 안주 할 수는 없겠지요. 그러니 뜻을 세우 십시오. 뜻을 세우고 그 뜻을 이룰 수 있게 행동 하십시오. 

하고 싶은 일 꿈꾸는 일을 하기 위해 필요한 것들을 단순히 돈이 없어서, 시간이 없어서 라고 변명하며 미뤄 두지 마셨으면 합니다. 만약 이러 저러한 핑계로 꼭 필요한  해야 하는 일을 미룬다면 우리는 앞으로 5년 후에도,10년 후에도 지금과 같은 고민을 하며 시간이 되돌아가기 만을 바라며 살게 될 테니까요. 
.
.
.
.
.
.
.
.
.
.         
끝으로... 
이 글을 쓰게 만든 5년전에 나를 돌아 볼 수 있게 해준 만화를 남기니 지금의 내 모습은 어떤가 생각해 보시기 바랍니다.     



    

 
앞으로 5년...지금의 여러분은 어디로 나아가고 계신가요?
  


하트 아이콘fasttree님 외 2명이 추천했습니다.

  •   노마드맨
댓글 4
소셜로그인
top
아이보스 배너광고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