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시크릿] 다이렉트 마케팅과 인다이렉트 마케팅만 자유롭게 활용해도 마케팅 고수가 될 수 있습니다. 1편

2016.03.24 08:41|

노마드맨|

추천1|

조회수635|

댓글4

 


[마케팅 시크릿] 다이렉트 마케팅과 인다이렉트 마케팅만 자유롭게 활용해도
마케팅 고수가 될 수 있습니다. 1편

마 전 적었던 컨셉이 소비자의 오감을 관통하게 하면 98% 성공 합니다. 칼럼에서 
소비자의 오감을 직접적으로 자극 할 수 없는 상황일 때 소비자의 다른 감각을 자극해
마케팅 효과를 극대화하는 인다이렉트 마케팅에 대한 이야기가 나왔습니다. 이 개념은 
항상 소비자들을 공략할 마케팅 전략을 짤 때 최우선으로 고려해야 하는 사항이고 
굉장히 중요한 개념이기 때문에 다이렉트 마케팅과 인다이렉트 마케팅에 개념을 
이번 칼럼 시리즈에서 확실히 이해하고 가셨으면 합니다. 

--------------------------------------------------------------------------------------


               (시작 합니다.)





비자들을 공략하기 위한 마케팅 전략을 짤 때 항상 최우선으로 고려해야 하는 
사항은 이 소비자들에게 다이렉트로 내 사업체를 홍보 할 것인지 아니면 인다이렉트로
홍보가 아닌듯 한 느낌으로 우회해서 홍보를 할 것 인지 입니다. 이게 결정 돼야 마케팅 
아이디어를 결정할 수 있지요. 사업을 좀 해보신 분들은 이에 대한 자세한 개념은 몰라도 
감각적으로 이것들을 결정해야 한다는 것을 알고 계실 것이고 홍보 전략을 짤 때 미리 
결정을 하고 전략을 짜실 겁니다. 이걸 잘못 판단하면 뒤에 아무리 좋은 마케팅 아이디어를 
짜내 봐야 마케팅 효과가 크게 반감 된 다는 것을 아실테니까요.

이처럼 다이렉트 마케팅과 인다이렉트 마케팅은 마케팅 전략의 시작을 결정하며 
지난 칼럼에서 나왔던 것처럼 때론 일반적인 방법으로 소비자들에게 직접 전달 할 수 없는 것들을 우회적으로 전달하는 역할을 하기도 합니다. 사실 온라인으로 사업을 하는 경우가 많은 1인 기업가들은 소비자들의 시각,청각을 이용해 우회적으로 다른 감각을 자극하고 내 사업에 이점을 전달해야 하는 경우가 많기에 실질적으로 인다이렉트 마케팅을 더 많이 이용하게 되지요. 하지만 문제는 다이렉트마케팅 보다 인다이렉트 마케팅이 마케팅 전략을 짜는게 훨씬 어렵다는 것 입니다. 

다이렉트 마케팅의 경우 직접적으로 소비자들에게 다이렉트로 보여주면 되고 더 많이 더 자세히 
전달할 방법을 고민하면 되지만 인다이렉트 마케팅은 소비자들에게 내가 보여주고 싶고 전달하고 싶은 것을 어떻게 보여줘야 할지 부터 고민하고 연구해야 하기 때문이지요. 그래서 많은 사업자 분들이 다이렉트 마케팅이 먹힐 상황이 아님에도 직접적으로 소비자들에게 자신의 제품을 전달할 방법 만을 고민하게 됩니다. 하지만 애초에 인다이렉트로 마케팅으로 접근해야 하는 상황에서 어떻게든 다이렉트로 뚫어 보려고 해도 답이 나올리가 없지요. 애초에 문제가 잘못 되었으니까요. 이 부분을 적은 건 다이렉트를 할 상황이 아닌데 인다이렉트 아이디어를 짜기 힘들다고 억지로 다이렉트로 접근 하지 마시라는 뜻입니다. 
(인다이렉트 마케팅은 아예 번외 칼럼등을 통해 어떻게 아이디어를 짜내는 지 따로 적어보겠습니다.)

정답을 찾기 위해서 제일 중요한 건 일단 문제가 올바른 문제여야 한다는 것 입니다. 
현재 상황을 분석해 다이렉트 마케팅을 할지 인다이렉트 마케팅을 할 지를 결정하고
자유롭게 다이렉트,인다이렉트 마케팅 전략을 짜서 진행 할 수 있어야 합니다. 
그래야 사업에서 성공 할 수 있고 마케팅에서도 고수 소리를 들을 수 있는 것이지요.

일단 이번 칼럼에서는 소비자들을 공략 할 마케팅을 하기 위해 첫 번째로 결정해야 하는 
사항이 다이렉트로 접근 해야 하는지 인다이렉트로 접근 해야 하는지 결정하는 것이 가장
먼저 해야 하는 일이라는 것과 인다이렉트 마케팅 해야 하는 상황에서 억지로 다이렉트
마케팅으로 진행하면 안된다는 것만 제대로 기억하고 가셨으면 합니다. 

--------------------------------------------------------------------------------------------------------------------

첫 번째 할 일을 끝내고 두 번째 할 일을 끝내고 세 번째 할 일을 끝내다 보면 어느새 사업체에 
마케팅 전략이 완성 되어 있을 겁니다. 또한 제대로 된 전략이 완성된 순간 사업체가 급속도로 
성장 할 테니까요. 나머지 시리즈에서 두 번째로 해야 할 일 세 번째로 해야 할 일들도 적어볼 
테니 순서대로 고민해서 전략을 짜보시고 머리속으로 이미지 트레이닝을 하며 만들어낸 
전략들을 시뮬레이션 해보셨으면 합니다.                 


작성:[일기공] 일인 기업가들의 공부방 


 

하트 아이콘강부장님이 추천했습니다.

  •   노마드맨
댓글 4
소셜로그인
top
아이보스 배너광고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