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시크릿] 컨셉이 소비자의 오감을 관통하게 하면 98% 성공 합니다.

2016.04.13 00:53|

노마드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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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케팅 시크릿] 컨셉이 소비자의 오감을 관통하게 하면 98% 성공 합니다. 

마 전부터 사업을 시작하고 진행해 감에 있어 중요한 역할을 하는 컨셉에 
대해 적어보고 있습니다. 댓글 반응을 보니 많은 분들이 조금이라도 깨달음을 얻어 가시는 것 
같아 뿌듯함을 느끼고 있네요. 회원 분들의 성원에 힘입어 이번 칼럼에서는 소비자의 오감을 
자극하는 컨셉이 어떤 매출 상승 효과를 내는지, 내 사업체의 컨셉이 소비자들의 오감을 자극하게 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는 지에 대해 적어보겠습니다. 이번 내용은 기존에 자신만의 컨셉을 이미 잡고 계신 사업자 분들이 고민하시고 적용해 본다면 큰 매출 상승을 기대해 봐도 좋은 거라 생각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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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시작 합니다.)






얼마 전 올렸던 글인 제품 하나로 200배 성장한 기업 이야기에서 소개해 드렸던  
밀폐 용기의 대명사가 된 세계적인 브랜드인 락앤락은 처음에는 그렇게 잘나가는 
기업은 아니었습니다. 지금이야 2012년에 벌써 연 매출 1조원을 달성한 회사지만
1999년 처음으로 시장에 제품을 선보였을 때 만하더라도 소비자들의 반응은 냉담 했습니다.
출시 당시 100%로 새지 않는 완벽한 밀폐력 이란 컨셉으로 대대적으로 프로모션을 
진행 하였으나 반응은 싸늘했었지요.  

하지만 어느 날 락앤락이 지금의 연 매출 1조원 기업이 된 계기가 찾아오게 됩니다.
바로 2001년에 세계 최대의 홈쇼핑업체인 QVC에 락앤락이 소개되는 것이었는데요.
이 QVC에 락앤락이 소개되는 것을 계기로 락앤락은 세계적인 기업으로 성장 하게 됩니다.

QVC의 락앤락 담당 머천다이저는 100% 밀폐가 된다는 락앤락의 컨셉을 시각적으로 
보여주면 잘 팔릴 것으로 생각하고 "완벽한 밀폐로 물속에서도 전혀 젖지 않는 지폐"의
모습을 홈쇼핑 방송에서 시청자들에게 선보였습니다. 락앤락 용기 속에 지폐를 넣고 검정 잉크를 
잔뜩 풀어둔 수조에 넣었다 꺼낸 후 지폐에 잉크가 하나도 묻지 않았다는 것을 지폐를 한장 한장 
펴가며 시청자들에게 확인 시켜 준 것 입니다. 

이 홈쇼핑 광고가 전파를 탄 후 준비해둔 모든 락앤락 용기 물량은 솔드 아웃 되었다고 합니다. 
이후 입소문을 타기 시작한 락앤락이 세계적인 기업으로 성장했고 국내 시장에도 손쉽게 다시 
진입 할 수 있었지요. 국내에서는 솜사탕을 락앤락 용기에 넣고 물에 넣었다가 빼서 솜사탕에 
물이 하나도 묻지 않은 것을 보여 줬는데 9회 연속 매진을 기록하며 홈 쇼핑 최대 분당 매출을 
기록할 정도로 반응이 폭발적이었다고 합니다.

제품이 변한 것도 아니고 컨셉이 변한 것도 아닌데 왜 이런 큰 차이를 불러 냈던 것 일까요?
바로 이 칼럼에서 말하는 사업체의 컨셉을 소비자들의 감각을 통해 느낄 수 있게 했다는 것 
입니다. 이 칼럼에서 컨셉이 소비자의 오감을 관통하면 98%로 성공 한다는 말은 명확한 사실 
입니다. 명확한 컨셉이 잡힌 제품은 소비자들을 만족 시킬 좋은 제품 일 테고 그 제품의 컨셉을 
소비자들이 감각을 통해 느낄 수 있게 한다면 마케팅 측면에서도 이미 성공한 것 일 테니까요.
좋은 제품이 있고 마케팅을 잘하는데 당연히 성공할 확률이 높겠지요. 

이제 사업을 시작하려는 사업자 분들은 소비자들의 오감을 자극할 사업체의 컨셉을 고민해
보시기를 바라며 이미 사업을 진행 중이고 자신의 사업체만의 컨셉이 벌써 잡혀 있다면 
어떻게 하면 사업체의 컨셉을 소비자들의 감각을 통해 느낄 수 있게 만들지 고민해 보시기 
바랍니다. 시각,청각,촉각,미각,후각 오감의 동원 할 수 있는 모든 걸 동원해 보시길 바라며
이 오감을 직접 전달하는 게 불가능한 상황이라면 어떻게 하면 소비자들이 이런 감각을 상상하게
만들 수 있을 지를 고민해 보시고 실행하시면 매출 상승에 큰 도움이 될 거라고 생각 합니다.    


하트 아이콘akdrnfzk님이 추천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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