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털 뉴스송출 부담있어도 큰 효과있다

2016.04.26 17:26|

MIS|

추천1|

조회수577|

댓글1

 

 

 

                                  앞이 안보이면 신문기자에게 부탁하라 

 

언론홍보는 온라인 마케팅에서 빼놓을 수 없는 수단입니다. 블로그, 카페에 비해서 모든 글을  기사체로 작성해야 하고 비용이 든다는 점이 부담입니다. 하지만 언론홍보는 블로그, 카페보다 훨씬 많은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최대 장점은 보도형식으로 나가니까 매우 홍보효과가 크다는 것이지요. 일반적으로 국내 5대 포털에 모두 노출시킬 수가 있고 원하는 키워드를 뉴스섹션에 상위 노출을 할 수가 있습니다. 또한 기사작성에 서투른 사람들도 신문사기자에게 요청하면 어려움은 없습니다.

 

인터넷 신문사라고 해서 똑같이 효과가 있는건 아닙니다. 우선 인터넷신문사가 기사를 어떤 포털에 전송하려는지 파악부터 해야합니다. 가장 영향력있는 매체는 당연히 우리나라에서 가장 큰 포털에 노출이 되느냐 안되느냐로 판단하면 됩니다. 포털 N사 뿐만아니라 D사 Y사, P사 등에 모두 노출이 된다면 정말 효과적인 언론홍보가 될 것 입니다.

 

뉴스작성은 직접 작성하는 것이 좋지만 아무래도 전문가인 언론사 기자들에게 의뢰하는게 좋습니다. 하지만 뉴스작성 의뢰시 노출하고자 하는 키워드 목록을 작성해서 맡겨야 합니다.  키워드도 메인키워드와 세부키워드를 분리해서 전달하는게 좋습니다.

 

효과적인 보도자료 작성은 기자, 혹은 기자 출신이 아니면 힘듭니다.  이론상으로는 연습해서 자신의 의도에 따른 기사를 작성하는게 효과적이지요. 문장론이나 기사작성법 배웠다고 모두 유명작가되고 중앙지 기자하나요 ? 

시계가 불투명하면 MIS의 문을 두드리세요. 

 

from  http://cafe.daum.net/viralbench (바이럴벤치)

하트 아이콘sports님이 추천했습니다.

  •   MIS
댓글 1
소셜로그인
top
아이보스 배너광고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