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업 성공의 절반은 처음 컨셉을 어떻게 잡는 지가 결정한다는 걸 아시나요?

2016.12.02 01:43|

노마드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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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업 성공의 절반은 처음 컨셉을 어떻게 잡는 지가 결정한다는 걸 아시나요?

번 칼럼에서는 사업을 시작하고 소비자들을 공략해 성공하기 위해 가장 중요한
부분 중 하나 인 사업체의 컨셉에 대해 적어보려고 합니다. 이는 무엇보다 중요한 부분이고 
컨셉을 어떻게 잡는 지에 따라 다른 시장 경장자들과의 경쟁에서 유리한 포지셔닝을 잡기도 하고 
아예 싸우지 않고 이기게 되기도 합니다. 때문에 처음 사업의 컨셉이 무엇인지 어떻게 잡는 지에
따라 사업의 판도가 갈리게 됩니다. 이번 칼럼에서 사업을 함에 있어 이기는 컨셉이란 무엇인지 
어떻게 잡아가야 하는 지를 적어보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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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시작 합니다.)



업을 하고 마케팅 전쟁을 벌이는 우리에게 컨셉이란 무기와 같습니다. 
트래픽이 병력이라면 컨셉이란 그 병력을 무장 시키는 총과 같은 것이지요. 
칼을 든 군대가 총을 든 군대를 이길 수 없듯 얼마나 좋은 컨셉을 잡고 있는 지가
앞으로의 내 사업에 성패를 가리게 됩니다. 내가 좋지 않은 컨셉으로 사업을 한다는 건 
총을 든 경쟁자의 군대를 칼을 든 내 군대로 물리치겠다는 것과 같지요. 

예를 들어 여러분이 마케팅 능력을 같춰 수십만에 트래픽을 만들어 소비자들에게 
여러분의 사이트, 카페, 상품, 서비스등을 자유롭게 노출 시킬 수 있게 되었다고 
하더라도 여러분의 사이트,카페,제품,상품,서비스의 컨셉이 소비자들에게 어필이 
되지 못한다면 전환율이 떨어질 것이기에 여러분과 같거나 비슷하게 트래픽을 
만들어 낼 수 있는 경쟁자를 만나면 뒤쳐질 가능성이 높습니다. 아무리 많은 
트래픽을 만들어 낼 수 있는 능력을 가졌다 하더라도 내 사업체의 컨셉이 
소비자들에게 어필이 되지 않는다면 전체 판매 매출은 좋은 컨셉으로 높은 
전환율을 보유한 사업자에 비해 떨어질 테니까요. 

이 때문에 처음에 정한 컨셉이 사업 성공의 절반을 이미 결정하게 됩니다. 
사업에 가장 중요한 두 가지가 트래픽과 전환율인데 이 중 전환율에 가장 큰 
영향을 미치는 것이 내 사업체에 컨셉 이니까요. 또한 우리가 사업을 하려고 결심하고 
분야를 선택 했으면 이제 그 분야에 어떤 컨셉을 부여 할지를 고민하셔야 합니다. 
어떤 분야든 경쟁이 없는 분야는 없기에 처음 들어가시는 분들은 어떻게 시작하셔야
할지 막 막 하실 수도 있을 텐데 어떤 컨셉을 내 사업체에 부여 할지를 고민해 보시면
좀 더 도움이 되실 겁니다. 일단 큰 컨셉이 잡히면 나머지 세부 사항들은 하나씩 만들어가면 
되기 때문이지요. 

일기공 같은 경우도 비즈니스 분야에 "1인 기업"이란 컨셉을 부여한 경우고 대부분의 
성공한 사업체들은 전부 자신들 만의 콘셉트를 가지고 있습니다. 자동차 카페들이 
차종별로 다른 카페를 가진 것도 해당 차를 자신들의 카페에 컨셉트로 잡은 것이고
컨셉트를 잡는 방법이 각 각 다를 뿐 성공한 거의 모든 사업체는 소비자에게 어필 
될 만한 자신들의 컨셉트를 가지고 있습니다. 사업 성공에 컨셉이 얼마나 큰 영향을 
미치는 지 이들이 아주 잘 보여주고 있고 일기공 카페 만 봐도 충분히 예측이 가능하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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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 칼럼을 통해 컨셉트의 중요성을 느끼셨으면 좋겠습니다. 
어떤 사업을 하던 제일 중요한 건 소비자에게 어필을 어떻게 하냐 이고
컨셉은 소비자에게 어필할 개념을 내 사업체에 부여하는 것이니까요. 
충분히 고민해 보셨으면 하며 이미 사업을 하고 계시는 분들은 내 사업체가 
가진 컨셉의 본질은 무엇인지 그것이 충분히 소비자들에게 매력적으로 어필이 
되고 있는지 고민해 보셨으면 합니다. ^^    


작성:[일기공]-일인 기업가들의 공부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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