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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마케팅 전략] 관계 마케팅의 효과와 전략2

    2016.08.19 09:50|

    color9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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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포스트맨 마케팅 전략 스토리 관계 마케팅과 개인화 마케팅의 효과와 전략_2

     

    ■ 배달의 민족 “경희야, 넌 먹을 때가 제일 이뻐, 고객의 마음을 훔쳐라

    이미지출처 배달의 민족

     

    경희야 넌 먹을 때가 제일 이뻐” 라는 홍보 문구로 큰 호응을 얻었던 배달음식 검색 및 주문서비스인 ‘배달의 민족’이 다양한 개인화 마케팅으로 이슈가 되고 있습니다. 판교에서 근무하고 있는 마케터들의 사연을 받아 판교역 에스컬레이터 벽면에 광고판을 만든 것인데요. 사용자들은 본인의 사연이 뽑히지 않았는지 유심히 찾아보게 되고, 벽면에 걸린 사연을 사진으로 찍어서 SNS에 올리면서 바이럴 마케팅에도 큰 영향을 미쳤다고 합니다.

     

    ‘배달의 민족’이 이렇듯 고객의 이름을 부르며 친근하게 음식을 권하는 느낌의 광고를 진행하자 동종업계 경쟁사인 ‘배달통’은 바로 옆에 자사의 광고판을 세워 대화를 주고 받는 형식으로 또 다른 광고를 구성했었죠. 이런 개인화 마케팅 효과로 인해 핸드폰 배달앱을 알게 된 소비자가 많아졌고 연령대도 다양해져 배달통의 경우 2013년에는 전년 대비 158% 성장, 2014년 상반기에는 전년 동기 대비 258%가 성장했습니다.

     

    아래의 2가지 문자를 비교해보겠습니다.

     

    A사 마케팅 문구 : 저희 제품은 정말로 좋습니다. 후회하지 않으실 겁니다. 구매고객 선착순 100명에게 OO를 사은품으로 드립니다.

    B사 마케팅 문구 : 저희 OO 제품을 구매하신 OOO, 구매하신 이후 다른 불편은 없었나요? OO제품을 더 돋보이게 할 OO제품이 출시되었으니 편하실 때 방문해주세요

     

    어느 문구가 더욱 친근하고 호감이 갈까요?

     

    무더위와 습한 날씨에 지치는 요즘,

    오늘은 광고에서 잠시 벗어나 고객님들의 안부를 묻는 문자나 메일 한통은 어떨까요?

     

    감사합니다.

     

     

    출처: 포스트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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