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다구리,바람잡이,푸시맨,액션가면-내가 바로 봉이김선달이다

2016.08.12 20:33|

마이플렛폼|

추천-1|

조회수186|

댓글0


오늘은 판매의 기법에 대해 말씀을 드려 볼려 합니다.

 


제가 10년 전쯤 장사를 했을때 썻던 기법을 안내 드릴건데 이 비법은 현재에도 장사의 고수들이  누설하지 않는 불변의 법칙이며 온라인상에서 그대로 적용이 되는 부분이라 말씀 드립니다.

 


우선 오프라인에서 전문적으로 장사를 하는 장사의 신들이 존재 합니다.

그사람들은 개인적으로 움직이는것이 아니라 조직으로 움직입니다.우선 이 조직에 대해 아셔야 합니다.

다다구리맨,바람잡이맨, 푸시맨, 액션가면 이런 포맷으로 조직이 일반적으로 구성됩니다.

 


다다구리맨 : 단상위에 올라가 맨트를 치는 사람을 말합니다. 골라골라~~골라골라~~ 자자~ 날이면 날마다 오는것이 아닙니다.

지금 저기 일본에서 배타고 막건너온 물건이구요~ 오늘 사시면 서비스로 사은품을~ 도랑치고 가재잡고 ~마당쓸고 동전줍고~

자자 골라 골라~~ ㅡ.,ㅡ 제가 주로 썻던 멘트 입니다.... 이런식으로 사람들 앞에서 큰소리로 외치는 사람을 다다구리맨이라 합니다.

 


바람잡이맨 : 보통 3~4명으로 이루어짐. 다다구리맨이  단상위에 올라가면 사람들이 아무도 안모였을떄 전방 10M 정도 떨어진곳에서부터 어슬렁 어슬렁 걸어 옵니다 그리고 다다구리맨이 소리치는 곳으로 기웃 기웃 거리며 머파는거지 ?? 라는 분위기를 풍기면서 3~4명 정도가 깔아 놓은 물건 앞으로 와서 물건을 잡아 보고 이리보고 저리 보고 물건을 구경하기 시작합니다.

이때 보통 사람들이 사람들이 3~4명 정도 구경을 하고 있으니 먼가 싶어서 하나 둘씩 붙기 시작 합니다.사람들이 모이기 시작합니다.

 


푸시맨: 이제 사람들이 모여서 바글바글 해지기 시작 할겁니다. 이때 바람잡이맨들은 뒤로 빠집니다 그리곤 푸시맨으로 변신을 합니다 푸시맨은 맨뒤에 서서 몰려있는 사람들이 이탈하지 않다록 뒤에서 뭐야? 뭐야? 하면서 사람들을 몸으로 약간 밀면서 푸시를 합니다  이 푸시맨의 역활로 사람들은 점점 앞으로 조금씩 밀리며 먼가 긴급한 상황을 인지 하게 됩니다.

 


액션가면: 이제 푸시맨들이 다시 액션가면으로 변신을 합니다. 사람들이 계속구경을 하고 있을때 돈을 직접 꺼내서 사람들한테 보이게끔 이거랑 저거랑 주세요~ 하고 한명이 선방을 칩니다. 그럼 나머지 2번 3번 4번 푸시맨들이 조금씩 떨어져서 위치하고 있는 곳에서 저도 주세여 라며 돈을 건내고 저도요~ 하면서 실제적으로 다다구리맨 한테 돈을 건넵니다.

 


이제 사람들이 지갑에서 돈을 꺼내는 신기한 장면을 목격하시게 될겁니다....

이런식으로 한타임 치고 사람들이 빠지고나면 다시 처음부터 한타임을 시작 합니다..

 


이처럼 오프라인 장사는 다다구리맨,바람잡이,푸시맨,액션가면으로 이루어져 판매를 이끌어 내게 됩니다.

 


이방법을 온라인에서 그대로 써먹으면 됩니다.

 


우선 판매자또는 카페운영자가 판매글을 맛갈나게 씁니다.(다다구리)

가라아이디로 댓글로 막 이것저것 물어 봅니다 얼마예요~AS는요? 등등(바람잡이)

사람들이 다른곳으로 이탈 하지 않게 기간제한/공동구매 형태로 대체(푸시맨)

가라아이디로 결제 했어요~배송은 언제되요?? 하자없는걸로 보내주세요~ 등등(액션가면)

 


온라인상에서는 상황에 맞게 약간씩 커스트마이징을 해야할 필요성은 있으나 이 장사의 기법은 절대 변하지 않습니다.

마이플렛폼 회원들이라면 이것을 항상 인지 하시고 계시고 판매를 할때는 적극 활용하시고 물건을 살땐 오프라인에서든 온라인 에서든 기법에 넘어가지 않도록 유의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마이플랫폼 카페에 오시면 아래 칼럼들을 보실수 있습니다.

http://cafe.naver.com/twiver

 


마이플랫폼 칼럼 1부 화술의 비법[지루한 인사말 따위 손가락만 아플뿐]

마이플렛폼 칼럼 -2부 아파트 입주 예정자 카페를 아시나요?(치고 빠지기 전략)

마이플랫폼 칼럼 3부 거대공룡 중고나라로 먹고 사는 사람들

마이플렛폼 칼럼 4부-자동차 동호회 카페 수익 파혜치기

마이플렛폼 칼럼 5부 - 카페를 활용한 사업연계로 대박난 케이스

마이플랫폼 칼럼 6부-부모들은 자녀들이 아프면 집도 팝니다.

마이플랫폼 칼럼 7부 -영업하면 카페 플렛폼은 선택이 아닌 필수 입니다.-관리의 비밀

마이플렛폼 칼럼 8부-일반 동네 자영업자들 위한 고찰....

마이플렛폼 칼럼 9부-중복DB에 대한고찰

마이플렛폼 칼럼 10부 - 오프라인 가게가 카페 플렛폼을 구축해야 하는 이유

마이플랫폼 칼럼 11부-카페플랫폼의 비밀-테러리스트는 어떻게 생겨나는가
마이플랫폼 칼럼 12부-다다구리,바람잡이,푸시맨,액션가면-내가 바로 봉이김선달이다
마이플랫폼 칼럼 13부-도를 아십니까?? (타겟 옥석가리기)
 

  •   마이플렛폼
글쓴이의 다른글더보기
댓글 0
소셜로그인
top
아이보스 배너광고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