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고 계셨나요? 온라인, 모바일 사업에 매출은 버즈량이 결정합니다.

2015.07.08 15:37|

노마드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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알고 계셨나요? 온라인, 모바일 사업에 매출은 "버즈량"이 결정합니다. 

라인,모바일 사업에 매출을 결정하는 가장 중요한 요소가 버즈량 이라는 사실을 
알고 계셨나요?버즈량은 다르게 표현 하면 온라인에서 내 사업체에 연관된 콘텐츠가 
생산 돼서 소비자에게 노출되는 누적량이라고도 할 수 있는데 이 버즈량은 우리의 사업에 
매출에 굉장히 큰 영향을 미치고 긍정적인 버즈량이 많이 쌓여 있는 사업체일 수록 
높은 매출을 올리고 있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이번 칼럼에서는 버즈량이라는 게 
어떤 것이고 어떻게 우리의 사업에 영향을 미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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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시작 합니다.)






즈 이라는 건 가장 처음에는 트위터에서 출현 했습니다. 
해석하자면 트위터 이용자들이 해상 사업체에 이름 혹은 사업체에 관련 된 
키워드로 얼마만큼 많은 글들을 생산하거나 실어 나르는 지를 말하고 
버즈량 이라는 것은 이런 내 사업체에 관련된 정보가 온라인 상에 얼마만큼 
퍼져 있는 지를 말합니다. 

온라인,모바일을 활용해 홍보 활동을 하고 신규 소비자를 유치하는 모든 사업체에 
매출은 긍정적인 버즈량이 온라인에 얼마만큼 존재하고 이 긍정적인 버즈가
소비자들에게 얼마만큼 노출이 되고 있는 지에 따라 결정 됩니다. 

버즈량이 매출을 결정하는 이유는 요즘 소비자들의 손실 회피 심리에 있는데 요즘
소비자들에 구매 패턴을 생각해보면 간단하게 답이 나옵니다. 요즘 소비자들은 
어떠한 상품을 구매하려고 할 때 여러 채널을 통해 해당 상품에 정보를 알아보고 
상품 구매를 결정합니다. 해당 상품을 검색해서 리뷰나 후기등을 참고하기도 하고 
자신이 활동하는 해당 상품과 관련이 있는 커뮤니티를 이용해 정보를 얻기도 하지요. 

이때 소비자들이 정보를 얻는 창구에 내가 판매하는 상품에 대한 긍정적인 버즈량이 
많이 쌓여 있다면 소비자는 내가 판매하는 제품을 구매하게 될 확률이 높기 때문에 온라인에 
긍정적인 버즈량이 많이 쌓여 있다면 전체적으로 구매 전환률이 늘어나서 매출이 증가하게 되고 
아직은 해당 상품에 구매 욕구가 없었지만 향후 이 제품이 필요하게 될 소비자들도 예전에 
봤던 내 상품에 버즈가 영향을 미쳐서 나에게 제품을 구매하게 될 확률이 높습니다. 
이런 버즈의 연쇄 작용이 내 사업체에 매출을 올려주는 역할을 하기에 버즈량이 
온라인 모바일 사업에 매출을 결정한다고 하는 것이지요. 

이를 증명하는 사례가 키워드 광고,블로그 상위 노출,바이럴 마케팅등의 홍보 활동을 
온라인에서 진행한 한 사업체가 전체 문의 300건중 블로그에서 오는 문의가 50건 밖에 
안되길래 블로그 광고를 뺐는데 전체 문의가 블로그에서 오는 문의 50건이 줄어서 250건이 
문의가 오는게 아니라 150건이 줄어서 굉장히 당황했다는 이야기가 있습니다. 
이런 일이 발생한 이유도 블로그에서 오는 문의는 50건에 불과했지만 블로그를 통해 
노출되는 긍정적인 버즈들이 문의를 높이는데 크게 영향을 미치고 있었기 때문이지요.

우리가 사업체에 매출을 높이고 싶다면 온라인 모바일 상에 전체 버즈량을 늘려야 합니다. 
블로그 상위 노출, 키워드 광고 등도 다이렉트로 매출로 연결 될 거라는 생각보다는 
버즈량을 높인다는 관점으로 접근해야 조금이라도 효과를 높일 수가 있습니다.
사업체 홍보 전략을 구상할 때 전체 버즈량을 높인다는 개념으로 마케팅에 큰 그림을 
그린다면 앞으로 마케팅 하는 효과를 2배 3배로 늘릴 수 있을 거라고 생각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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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버즈량 개념에 사업 운영은 사업체의 크기를 크게 키우는 게 목표고 장기적인 관점에서 
매출을 올리는데 이용하는 개념이며 투자한 노동력을 빠르게 수익으로 전환해야 하는 
1인 기업이나 작은 기업들은 다이렉트 버즈량을 높일 필요가 있습니다. 다음 칼럼에서는 
이 다이렉트 버즈량에 대해 적어보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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