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업 이렇게 시작하면 망합니다. 1편

2015.05.07 12:22|

노마드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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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사업 이렇게 시작하면 망합니다. 1편

번 칼럼에서는 사업을 시작하려고 하는 분들이 흔히 하는 실수들에 대해 다루어 보겠습니다. 

다만 일전에 범이 님이 적어주신 사업 시작하기도 전에 망하는 법 글 중 있던 내용인 

 1. 적금과 퇴직금을 들고 사직서를 휘날리며 창업의 세계에 뛰어든다.
2. 대박을 강조하는 강의와 교육그룹 또는 사단법인에 가입한다.
3. 알고 지내던 지인들께 사업 시작한다며 크게 한턱씩 쏜다.
4. 공부와 연습 삼아 라는 핑계로 3~6개월을 허비한다.
5. 처음 목표했던 방향과 다르게 가거나 동업자를 찾으면서 계속 시작하기만 반복한다.

이 부분은 생략하겠습니다. 설마 일기공 회원인데 이런 분은 
이제 없을 거라 생각 합니다. 

이번 칼럼에서 그려지는 모습들이 현재 여러분이 하고 있거나 생각하고 있는 부분인지 
생각해 보시길 바라며 어떻게 하면 이러한 실수들을 안 하고 효과적으로 사업을 
영위해 나갈 수 있는지도 생각해 보시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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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시작합니다.)






업을 시작하시는 분들이 흔히 하는 실수 중에 하나는 소비자들이 여러분이 하려는 
사업에 관심이 없다는 걸 모른다는 것 입니다. 객단가나 유동층 시장규모 등을 돈에
관해서만 중점적으로 염두에 두다 보니 생기는 실수인 것 같습니다만 가장 중요한
부분은 여러분들의 상품이 소비자들에게 어떠한 이득을 주고 소비자들이 여러분에 
상품에 돈을 지불할 것인지 말 것인지가 사실은 가장 중요한 부분 입니다. 

소비자들은 여러분이 하는 사업에 관심이 전혀 없습니다
다만 위에 데이비드 오길비의 명언처럼 나를 얼마나 아름답게 만들어 줄 수 있을지,
나의 고통을 덜어 줄수 있을지,나를 더 가치있게 만들어줄 수 있을지 와 같이 여러분이 
어떠한 이득을 자신에게 줄 수 있을지를 알고 싶어 할 뿐이며 여러분이 제시하는 
이득이 소비자들이 원하는 자신들에게 부합하는 이득이어야 지갑을 엽니다.  

여러분의 사업 아이템이 소비자들에게 어떠한 이득을 줄 수 있는지를 먼저 고민하세요.
그리고 그 이득에 소비자들이 얼마만큼 메리트를 느끼는지 알아보세요. 
그게 사업을 시작하려는 여러분들이 첫 번째로 해야 할 일입니다. 

위와 같은 발상은 여러분들이 소비자 입장에서 생각해보면 당연히 가장 먼저 나와야 
하는 발상이지만 의외로 많은 분들이 사업을 시작하면서 이와 같은 가장 중요한 
부분들을 등한시하고 계십니다. 

소비자들이 여러분의 상품에 강한 메리트를 느껴야 고가의 상품을 팔 수 있고 
고가의 상품을 자유자재로 판매 할수 있어야 성공적인 사업을 계속 영위해 갈 수 있습니다. 

현재 내가 이런 실수를 하고 있는 건 아닌가 고민해보세요. 
이런 부분들을 놓치면서 사업해서 큰 돈을 벌고 싶다는 건 닿을수 없는 꿈 입니다. 

두 번째는 사업을 이제 시작하는 비기너가 많은 고객층을 공략하겠다고 분야를 광범위
하게 잡는 경우입니다. 이렇게 되면 내 생각에는 소비자들에게 이러한 이득을 줄 수 있으니
먹히겠지라고 생각을 하고 실제로 그렇다 하더라도 소비자들에게 전달률이 떨어지기 
때문에 소비자들의 구매 욕구가 떨어지게 됩니다. 

이득 전달이 안되는데 다른 기존 기득권 사업자들과의 경쟁은 당연히 안되고 고로
망하게 됩니다. 타깃이 될 소비자 층이 명확하고 그들에게 줄 수 있는 이득이 명확하게 
제대로 전달이 될 수 있어야  사업이 성공적으로 진행될 수 있습니다. 

이러한 부분들이 교정되지 않은 상황에서 마케팅 기술만을 찾아다니면서 노력해봐야
사업을 성공 시키기는 힘듭니다. 설사 가능하다고 하더라도 노력과 투자비용 
대비 효율이 엄청나게 떨어지게 되지요. 

이런 부분들은 사실 기본적인 내용이지만 비기너들이 가장 빠지기 쉬운 함정이고 
실수하고 있는 본인들은 어떤 게 문제인지 잘 모르기 쉽습니다. 사업을 함에 있어서 본인 
주관이 아닌 소비자들에 입장에서 내가 하고 있는 사업을 바라볼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아래의 질문에 답해보세요. 


현재 여러분이 하려고 하는 혹은 하고 있는 사업은 어떤 소비자 층을 타깃으로 가지고 
있으며 그들에게 어떠한 이득을 주고 있나요?

여러분이 제공하는 이득에 소비자들이 메리트를 느끼고 구매 욕구가 자극될 수 있나요? 

여러분이 전달하고자 하는 이득이 명확하게 소비자들에게 전달될수 있게 사업을 
진행하고 계시나요? 

작성: [일기공]-일인 기업가들의 공부방

출처: http://cafe.naver.com/ArticleRead.nhn?clubid=27228046&page=1&inCafeSearch=true&searchBy=0&query   


사업이나 영업하시는 분들이 자신을 한번 돌아 볼 수 있을 것 같아 퍼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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