객단가 백만원 이상의 고가의 상품을 손쉽게 판매하는 방법

2016.05.18 00:26|

노마드맨|

추천-2|

조회수766|

댓글0

 

객단가 백만원 이상의 고가의 상품을 손쉽게 판매하는 방법 

리가 사업을 함에 있어 고가의 상품을 판매한다는 것은 수익에 굉장히 중요한 영향을 미칩니다. 특히 노동력과 자본인 한정되어 있는 1인 기업이나 작은 기업에 경우라면 더 더욱 중요하지요. 만원 짜리 천개 파는 것 보다. 100만원 짜리 10개 파는 게 1인 기업에게는 더 쉽기 때문 입니다. 

만원 짜리 천개를 팔기 위한 노동력과 시간을 10명에게 집중 할 수 있게 되기에 소비자 만족도도 높아지고 구매 전환률도 높일 수 있기 때문이지요. 그렇다면 어떻게 해야 객단가 100만원 이상의 고가의 상품을 손 쉽게 판매 할 수 있을 까요? 이번 칼럼에서 적어볼 테니 사업을 함에 있어 객단가가 높은 소비자를 공략하는 방법을 고민해 보시기 바랍니다. 

------------------------------------------------------------------------------------------------------------------

              (시작 합니다.)





가의 상품을 판매 하기 위한 전략을 자기 전에 여러분이 먼저 알고 가셔야 하는 것이 있습니다. 바로 트윈슈머 라는 개념인데 일단 지식 백과의 사전적 정의를 먼저 살펴 보시기 바랍니다.


트윈슈머

Twinsumer ]
요약
인터넷의 사용후기를 참고하여 물건을 구매하는 소비자.

생각·취미·취향·반응·소비 등의 성향이 유사한 소비자를 말한다. 쌍둥이라는 뜻의 '트윈(Twin)'과 소비자를 의미하는 '컨슈머(Consumer)'의 합성어이다. 이들은 다른 사람이 제품을 사용한 경험을 중요하게 여겨 물건을 구입할 때 이미 그 물건을 산 사람의 의견을 참고하여 결정을 내린다. 특히 인터넷으로 상품을 구매할 때 나타나는 새로운 소비 흐름이다. 인터넷에서는 판매하는 제품을 소비자가 직접 보거나 만져볼 수 없으므로 제품 사용후기를 참고하여 평가한다. 뿐만 아니라 제품을 사용한 후 장단점을 직접 작성하여 인터넷에 올리는 등 적극적으로 참여하기도 한다.

 

어보셨나요? 사전적인 정의는 이렇지만 간단하게 말하면 온라인상 에서 평판과 후기가 좋은 자신의 관심 분야 상품들을 비용에 관계 없이 구매하는 소비자들을 말합니다. 여기서 중요한 건 비용에 상관 없이 라는 부분인데 이들은 자신의 경제 능력이 허용하는 선에서 관심 분야의 상품에 평판이나 후기가 좋다면 매우 높은 확률로 상품을 구매 합니다. 

보통 직장인,자영업자등 사회 생활을 하는 층의 허용 범위는 100만원~1000만원 정도로 보여지고 있고 이를 단적으로 볼 수 있는 게 픽업 아티스트 교육 시장 입니다. 뭔지 잘 모르시는 분들도 있으실 것 같은데 이성을 유혹하는 방법을 가르쳐주고 비용을 받는 방식인데 이 시장의 주 타켓이 직장인 자영업자등 사회 생활을 하는 경제력이 있는 층 입니다. 

때문에 앞에서 제가 말한 것처럼 교육, 컨설팅 비용이 100만원에서~1000만원선에 서 책정이 되고 있는 것으로 보이지요. 그 비용을 누가 지불하겠는가? 라고 생각 하실 수 도 있겠으나 실제로 굉장히 많은 수강생들을 보유 하고 있고 많은 소비자들이 이 100만원에서 1000만원 사이의 비용을 지불 하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이들은 어떻게 그런 고가의 비용을 소비자들에게 지불하게 할 수 있었을 까요? 정답은 앞에서 말씀드렸던 트윈슈머 소비자층을 공략 했기 때문 입니다. 많은 회원들을 모으고 좋은 후기와 평판을 자신들의 플랫폼 내에서 만들었기에 그 후기와 평판을 보는, 자신의 관심 분야의 상품에 평판이나 후기가 좋다면 고 비용을 지불 하는 것을 아까워하지 않는 트윈슈머층이 움직인 것이지요. 

이런 소비자층이 현 온라인,모바일 중심 사회에서는 많이 존재하며 저 또한 제 관심 분야에 상품이 후기나 평이 좋다면 비용에 개의치 않고 구매하게 되는 편 입니다. 오히려 더 비싸더라도 더 좋은 후기와 평판을 가진 제품들을 찾게 되지요. 이런 저와 같은 트윈슈머 층을 공략하는 방법은 상품의 마진을 고가로 잡아 제품과 서비스의 퀄리티를 높이고 좋은 후기와 좋은 평판을 만드는 것 입니다. 

만원짜리 상품을 수백 수천개 판매하다 보면 퀄리티가 떨어질 테니 나쁜 후기 안좋은 평판들이 생길 수 있고 이것들을 고 비용을 지불할 여력과 생각이 있는 트윈슈머층을 떠나가게 하지요. 사업을 하고 게신 분이 라면 트윈 슈머 개념을 생각하면서 나는 지금까지 어떻게 객단가를 측정하고 어떻게 이들을 공략해 왔나 고민해 보셨으면 하고 이제 사업을 시작하시는 분들은 이들을 잡기 위한 좋은 제품,상품,서비스를 어떻게 만들 것인지 얼마나 고가로 책정할 것인지 고민해 보셨으면 합니다.   

  •   노마드맨
댓글 0
소셜로그인
top
아이보스 배너광고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