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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이 원하든 원치 않던간에 돈안들면 해줘라~

2004.11.06 17:55

이상운

조회수 4,596

댓글 0

안녕하세요^^;
요즘 좀 정신이 없네요@@;
주문이 많아서 그러면 행복하겠지만서도...;;
그런것도 아니고~~에휴~;

그냥 요즘 눈팅만 하다가 간만에 또 끄적여 봅니다..
내용은 제목대로인데요...;;
솔직히 내용 안봐도...뻔~한 얘기지만...
실천하기는 힘듭니다..

고객한테 서비스 하는것이..

고객이 이거 해주세요~라고 했을때..
그냥 해주는것...약간 튕기면서 해주는것...안해주는것...
고객이 해달라고도 안했는데..
해주면 고객한테도 좋을거다~라고 판단되서 부탁도 안했는데 해주는것..
이정도가 있겠죠...
물론 다른것도 있겠지만...막상 쓰면서...정리가 안되네요..ㅋㅋ;;

당연히 마지막 방법이 제일 좋겠죠..
하지만...말 안해도 해줘야지~~하고 있을때..고객이 해줘요~라고 하면...??
그냥 해줄까요? 약간 튕겨줄까요? 괘씸한데 해주지 말까요~?

저는 보통 1,2번째로 합니다..
고객에 따라서 틀린거죠...
저는 대체로...이것저것 많이 원하는 고객에겐 2번으로 하지만..
결과만 두고 따지면 1번으로 갑니다..
많이 안튕기고..이거 좀 힘들긴 한데~~~라고 한마디정도의 애드립만 추가하는거죠..
1번으로 가는경우는??
고객중에도 너무 어이없이 배째라 식으로 해달라는 고객...
정말 어렵게 부탁하는 고객이 있죠...
어렵게 부탁하는 고객은..해달라는 말이 나오기 무섭게~
네~당연히 해드리죠~~그건 부탁 안하셔도 저희가 보통 서비스 하고 있는 부분이에요^0^
라고 해버립니다...


제가 보통..고객 어루만지기에만 글을 쓰죠..^^;
왜그럴까요~_~


ps) 뭐 많은 글을 쓴건 아니지만..제가 쓴 글들은..
기본적으로 저희 샵에 들어오는 고객을 중심으로 쓰여집니다..
무슨말이냐~~하면..각 샵의 특징에 따라 고객 심리도 틀리고..원하는것도 틀립니다..
정답은 하나가 아니겠죠..때로는 득이 될수도...때로는 실이 될수도 있는 방법일지도 모르겠네요..
잘 컨트롤 하셔야 합니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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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게시물은 신용성님에 의해 2005-05-27 07:39:46 인터넷창업(으)로 부터 이동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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