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고객한테 거짓말을 많이 하는데요??@.@;;

2004.11.04 13:35|

신용성|

추천0|

조회수5,116|

댓글2

에고...끄적여 본다고는 했으니!!쓰긴해야겠고..ㅎㅎ;;
제가 처음 몰을 오픈하면서...꼭 하려고 했던것이...몇가지 있었더랬죠^^;
고객과의 커뮤니케이션...
딱딱하게 업무적인 커뮤니케이션이 아닌...
친구같은 그런 모습으로 다가가기..
그리고...남들보다 조금더 특별히 신경써주는듯한 냄새 풍기기...(물론 실제로도 신경쓰죠!!)
마지막으로...사후관리...
sms나...메일링을 통해서...제품이 어땠는지...
친구에게 선물은 잘 했는지...선물 받은 친구가 기뻐했나~등을..
간단하게 물음으로써...이 쇼핑몰이 나한테 정말 신경을 많이 쓰는구나~라고 느끼게끔..^^;;만들기!!였었죠...
물론 feedback으로 인하여 회원의 재접속률도 높이구요...

헌데 많이들 아시죠??투잡;;;
한동안 사이트 관리 최악으로 못하다가...
회사 근처로 이사하면서..조금 많이 신경쓰고 있습니다...

최근들어서 많이 하는것이...
고객과 전화통화,sms,게시판 리플놀이(???)인데요...
솔직히..전화비가 아깝긴 합니다...(이달에 많이 나왔더군요..ㅠ_ㅠ)
헌데 그만큼..신경써주는것을 느끼게 하니까요...
어떤 고객은 하루에 3~4번씩 통화하기도 했습니다..
변경사항이라던지.. 여러가지를 문자로 보내주는것...상당히 좋아합니다..
얼마나 친절하고 거부감 없냐도 중요하겠죠...
그리고 갑작스런 말에 대한 대처능력도 많이필요합니다...
가식적이다~라는것을 풍기지 않아야해요...

이것들에 비해서..쉽게쉽게 접근하는것이 게시판 놀이(???)입니다..크크;;
요즘에 상당히 재미 느끼고 있고...그만큼의 효과도 쏠쏠합니다..^^;;
그것에 대해 끄적여볼까 하는데요..

게시판에 질문이 올라옵니다..
답만 적고 말면 서운하죠?
부가정보도 많이많이 적어줍니다..
저희같은 경우엔..주문시에 신경쓰이는것이 몇가지 있어서...
그런것들까지도 세세하게~설명해주죠...
심심하면??날씨얘기도 꺼내보고...
주문시에 올라온 사진이...두사람이 잘어울린다는둥...맘에 없는말도 하죠..^^;

실제로 있었던 몇가지 일들이 있네요...

오늘같은 경우에는..급질문이 올라왔더라구요..(주문하고 수요일날 받고싶어했어요..)
그래서 답변 장황하게 써주고서는...문자 날려줬죠...회원이기에...
답글올라왔으니까확인하세용~이라고..^^;;
결국 그 고객은 주문했습니다..
주문후에도 한시간 가량이나...게시판을 통해서 질문받고 답변해주고..했는데요..
상당히 많은것을 요구했고...
어느 부분은 일반적인 주문시에 해주지 않는것도 요구했습니다...
특히나 사진의 리터칭을 요구했는데...
그냥.."못해드립니다~","네~해드릴게요~"
이렇게 끝나면..해준다고 해도...그냥그런가보다~라고 하고 끝납니다..
당연한줄 알죠...그러나!!
저는 여기서 짱구좀 굴렸습니다...5초간 생각...;;
원래는 해주지 않는것이지만 한번 해보겠습니다~였고..
부가적으로 이번주말에는 이미지 편집을 해봐야겠다고~알려줌으로써...
자신의 주문에 무척~신경쓰는것을 어필했죠...
부가적으로..게시판에 리플을 달면서 비밀글로 설정했죠...
이유는?? 이거 다른 회원이 보면 다들 이미지 수정해달라고 하거든요~~
그래서 비밀글로 설정했어요~라고..
어떤가요...정말 가식적이면서도 막상 자신에게 그렇게 해준다면;;

저희 사이트 배송을 도와주시는 사장님이..
몰 어드민에 자주 들어가십니다..게시판도 자주 확인해주시고..
가끔은 답변도 달아주시죠...
그분이 항상 하시는 말씀이 있죠...
"아주 게시판에 소설을 써라 소설을~;;"
네..소설씁니다;;게시물 올린 고객이 좋아하고...
또..그 게시물을 읽어보는 다른 접속자들이...아~이사이트 친절하구나~!!
이사이트는~~ 이라는 좋은 평가만 된다면야...뭔들 못하겠습니까!!


그러면 얼마전 일로 돌아가 보겠습니다^^;
새벽에 주문하더니...그날 배송해달라네요??
원래 기본 제작기간이 2일, 배송기간 합쳐서 3~4일의 제품입니다..
당근 하루에도 나갈수 있는 제품이기도 하니깐~
노력해보겠다 했죠^^(당근 전화통화루..)
헌데 사고를 좀 쳤습니다..
제품 뒷면에 글씨를 새겨달라고 게시판에 추가로 요청을 했는데..빼먹었고..
핸드폰줄을 주문했는데 열쇠고리를 걸어서 내보냈죠...;;
사고수습!!어찌했을까요??
정말 획기적인 방법으로 했습니다..
어떤 방법이었을까요??=_=;;

내일 또 이어지겠습니다..ㅋㅋㅋ
궁금해하면 재미있잔아요?^^;;
안재미있다구요?;;;
그래도 한번 봐주세요...진짜 제대로된 저의 거짓말을...=_=;;;

ps) <ㅡㅡ요놈도 자주쓰는거죠..크크;;
좋은밤 되세요~>_</




덧글 4개
[[선물하자]이상운] 아?생각보다 기네요..- -;;;
제가 원래 본론보다는 서론과 결론이 상당히 깁니다...-_-;;
삼천포도 좋아하고요;;;크크크;;;


[고뎅이] 잼있네요~~저도 가끔 하는데~^^


[v뽀루까페v] 잼난 글입니다...우리에겐 실질적인 간접경험을 주는 글이네요...
감사합니다....^^


[와와] 글쎄요..어떻게 수습했을까요?... '이 제품은 저희가 드리는 선물입니다. 주문하신 제품은 내일 발송 예정입니다..' 뭐 이런거 아닌가요?

[이 게시물은 신용성님에 의해 2005-05-27 07:39:46 인터넷창업(으)로 부터 이동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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