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고객한테 거짓말을 많이 하는데요??@.@;;

2004.11.04 13:35|

신용성|

추천0|

조회수4,979|

댓글2

에고...끄적여 본다고는 했으니!!쓰긴해야겠고..ㅎㅎ;;
제가 처음 몰을 오픈하면서...꼭 하려고 했던것이...몇가지 있었더랬죠^^;
고객과의 커뮤니케이션...
딱딱하게 업무적인 커뮤니케이션이 아닌...
친구같은 그런 모습으로 다가가기..
그리고...남들보다 조금더 특별히 신경써주는듯한 냄새 풍기기...(물론 실제로도 신경쓰죠!!)
마지막으로...사후관리...
sms나...메일링을 통해서...제품이 어땠는지...
친구에게 선물은 잘 했는지...선물 받은 친구가 기뻐했나~등을..
간단하게 물음으로써...이 쇼핑몰이 나한테 정말 신경을 많이 쓰는구나~라고 느끼게끔..^^;;만들기!!였었죠...
물론 feedback으로 인하여 회원의 재접속률도 높이구요...

헌데 많이들 아시죠??투잡;;;
한동안 사이트 관리 최악으로 못하다가...
회사 근처로 이사하면서..조금 많이 신경쓰고 있습니다...

최근들어서 많이 하는것이...
고객과 전화통화,sms,게시판 리플놀이(???)인데요...
솔직히..전화비가 아깝긴 합니다...(이달에 많이 나왔더군요..ㅠ_ㅠ)
헌데 그만큼..신경써주는것을 느끼게 하니까요...
어떤 고객은 하루에 3~4번씩 통화하기도 했습니다..
변경사항이라던지.. 여러가지를 문자로 보내주는것...상당히 좋아합니다..
얼마나 친절하고 거부감 없냐도 중요하겠죠...
그리고 갑작스런 말에 대한 대처능력도 많이필요합니다...
가식적이다~라는것을 풍기지 않아야해요...

이것들에 비해서..쉽게쉽게 접근하는것이 게시판 놀이(???)입니다..크크;;
요즘에 상당히 재미 느끼고 있고...그만큼의 효과도 쏠쏠합니다..^^;;
그것에 대해 끄적여볼까 하는데요..

게시판에 질문이 올라옵니다..
답만 적고 말면 서운하죠?
부가정보도 많이많이 적어줍니다..
저희같은 경우엔..주문시에 신경쓰이는것이 몇가지 있어서...
그런것들까지도 세세하게~설명해주죠...
심심하면??날씨얘기도 꺼내보고...
주문시에 올라온 사진이...두사람이 잘어울린다는둥...맘에 없는말도 하죠..^^;

실제로 있었던 몇가지 일들이 있네요...

오늘같은 경우에는..급질문이 올라왔더라구요..(주문하고 수요일날 받고싶어했어요..)
그래서 답변 장황하게 써주고서는...문자 날려줬죠...회원이기에...
답글올라왔으니까확인하세용~이라고..^^;;
결국 그 고객은 주문했습니다..
주문후에도 한시간 가량이나...게시판을 통해서 질문받고 답변해주고..했는데요..
상당히 많은것을 요구했고...
어느 부분은 일반적인 주문시에 해주지 않는것도 요구했습니다...
특히나 사진의 리터칭을 요구했는데...
그냥.."못해드립니다~","네~해드릴게요~"
이렇게 끝나면..해준다고 해도...그냥그런가보다~라고 하고 끝납니다..
당연한줄 알죠...그러나!!
저는 여기서 짱구좀 굴렸습니다...5초간 생각...;;
원래는 해주지 않는것이지만 한번 해보겠습니다~였고..
부가적으로 이번주말에는 이미지 편집을 해봐야겠다고~알려줌으로써...
자신의 주문에 무척~신경쓰는것을 어필했죠...
부가적으로..게시판에 리플을 달면서 비밀글로 설정했죠...
이유는?? 이거 다른 회원이 보면 다들 이미지 수정해달라고 하거든요~~
그래서 비밀글로 설정했어요~라고..
어떤가요...정말 가식적이면서도 막상 자신에게 그렇게 해준다면;;

저희 사이트 배송을 도와주시는 사장님이..
몰 어드민에 자주 들어가십니다..게시판도 자주 확인해주시고..
가끔은 답변도 달아주시죠...
그분이 항상 하시는 말씀이 있죠...
"아주 게시판에 소설을 써라 소설을~;;"
네..소설씁니다;;게시물 올린 고객이 좋아하고...
또..그 게시물을 읽어보는 다른 접속자들이...아~이사이트 친절하구나~!!
이사이트는~~ 이라는 좋은 평가만 된다면야...뭔들 못하겠습니까!!


그러면 얼마전 일로 돌아가 보겠습니다^^;
새벽에 주문하더니...그날 배송해달라네요??
원래 기본 제작기간이 2일, 배송기간 합쳐서 3~4일의 제품입니다..
당근 하루에도 나갈수 있는 제품이기도 하니깐~
노력해보겠다 했죠^^(당근 전화통화루..)
헌데 사고를 좀 쳤습니다..
제품 뒷면에 글씨를 새겨달라고 게시판에 추가로 요청을 했는데..빼먹었고..
핸드폰줄을 주문했는데 열쇠고리를 걸어서 내보냈죠...;;
사고수습!!어찌했을까요??
정말 획기적인 방법으로 했습니다..
어떤 방법이었을까요??=_=;;

내일 또 이어지겠습니다..ㅋㅋㅋ
궁금해하면 재미있잔아요?^^;;
안재미있다구요?;;;
그래도 한번 봐주세요...진짜 제대로된 저의 거짓말을...=_=;;;

ps) <ㅡㅡ요놈도 자주쓰는거죠..크크;;
좋은밤 되세요~>_</




덧글 4개
[[선물하자]이상운] 아?생각보다 기네요..- -;;;
제가 원래 본론보다는 서론과 결론이 상당히 깁니다...-_-;;
삼천포도 좋아하고요;;;크크크;;;


[고뎅이] 잼있네요~~저도 가끔 하는데~^^


[v뽀루까페v] 잼난 글입니다...우리에겐 실질적인 간접경험을 주는 글이네요...
감사합니다....^^


[와와] 글쎄요..어떻게 수습했을까요?... '이 제품은 저희가 드리는 선물입니다. 주문하신 제품은 내일 발송 예정입니다..' 뭐 이런거 아닌가요?

[이 게시물은 신용성님에 의해 2005-05-27 07:39:46 인터넷창업(으)로 부터 이동됨]
  •   신용성
댓글 2
소셜로그인
번호제목작성자등록일추천조회
31gnu 보드 와 apmsetup.com사이트...등을 소개합니다. 

김형준_9

04.11.0603,915
30쇼핑몰 프로그램 

김형준_9

04.11.0605,067
29[아랑님봐주세요]비비샵 관리자모드에 들어가려는데... 

구윤서

04.11.0604,960
28비비샵 관리자모드에 들어가려는데 메인페이지로 바로 .. 

구윤서

04.11.0604,989
27후이즈몰과 메이크샵의 차이? 

신용성

04.11.0605,964
26여러분들 쇼핑몰 소스로 "와이즈카트" 많이 쓰시나요? 

이해권

04.11.0604,867
25도메인 등록 어느 업체에서 하는게 좋은가요? 

조윤아

04.11.0605,989
24호스팅/임대형솔루션 서비스는 믿을 수 있는 곳에서... 

신용성

04.11.0605,626
34마진...또는 마진율에 대한..고찰[1] 

전옥철

04.11.0614,790
23청소년 유해 매체물 표시방법 

신용성

04.11.0606,575
22요 며칠 환장하는 줄 알았습니다.-_-;; 

별빛아래

04.11.0505,291
33고객의 심리를 이용하자!(2탄이래요..ㅎ;)[2] 

이상운

04.11.0404,616
32저는 고객한테 거짓말을 많이 하는데요??@.@;;[2] 

신용성

04.11.0404,980
21또 다른 한글인터넷주소 - 디지털네임즈[7] 

신용성

04.11.0306,098
첫 페이지로 이동 이전 페이지로 이동 12345
top
아이보스 배너광고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