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가 잘하는게 인스타마케팅이라 다른 마케팅 문의는 거의 전무하고
인스타만 주구장창 들어오네요 ㅜㅜ
돈도 안되는데 ㅜㅜ
그래도 불러주심에 감사하며 인스타 마케팅 홍보사례를 하나 들어볼께요
명품다이어트한약으로 불리는 공비환 마케팅을 맡게 됐는데
마케팅과 영업의 차이는 영업은 내가 가서 고객을 끌여들여야 되고
마케팅은 고객이 자발적으로 오게 만드는 것이라 생각하여
어떻게 고객을 끌어들일까 고민을 많이했습니다.
저는 마케팅하면 제일 중요한건 컨텐츠라 생각합니다.
그래서 컨텐츠 마케팅을 어떻게 할까 고민을 많이했죠
우선 체험단모집..
마케팅에서 가장 중요한 건 고객의 입소문 마케팅이 아닐까요?
내입으로 백날 이야기해봤자 남들이 안알아주면 의미가 없듯이
효과가 확실히 있는 다이어트 약이라면 입소문이 금방나겠죠
우선 기본 조건을 따져보니
원장님이 다이어트 환약을 먹고 1달에 10키로를 뺐더라구요
그리고 업장의 위치가 강남지역이라
강남지역에 있는 인맥이 넓고 입소문이 날만한 고객층
(강남지역 인맥왕)을
확보를 해서 체험단을 형성했어요
결과는 대성공
본인들이 효과를 보고 판매까지 해서
1석2조의 효과를 가져왔죠
두번째는 바로 패션모델 마케팅
인스타를 보시면 일반 모델들은 협찬을 많이 하는데
패션모델들은 높은 비용으로 마케팅을 합니다.
그것도 인맥으로 해결하면 비용을 절감할 수 있다는 사실
그리고 뚱뚱한사람들만이 살빼는건 아니죠
오히려 마른사람들도 관리를 위해서 다이어트를 하고 있다는 사실 !!
그래서 살뺄필요가 없어보이는 패션 모델들도 먹는
그런 명품 다이어트 환약이라는 이미지를 심어주었죠
일반모델들은 자신의 후기를 자연스레 올리고
인스타 스타들은 사진을 활용하여
다양한 다이어트 관련 키워드 검색노출을 진행하여
공비환이 요즘은 문의가 많이들어와서
체험단 모집도 의미가 없어졌네요
에휴..
네이버 검색노출 시절이 좋았지..
어찌됐든 인스타 마케팅
비용대비 효과를 잘볼 수 있는 분야가 많으니 참고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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