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영상 마케팅을 망치는 절대 금기사항 3가지

2016.07.19 07:48|

탁구공|

추천9|

조회수959|

댓글3

동영상 마케팅의 인기는 날로 높아지고 있다. 하지만 동영상을 마케팅에 잘못 사용하면 당신의 비즈니스에 해가 될 수 있고 고객들을 불편하게 만들 수 있다. 


동영상 마케팅에서 흔히 저지르기 쉬운 실수 3가지를 살펴보겠다. 
 
첫째, 동영상을 너무 길게 만들지 말라.(Don’t make your video too long)

짧고 심플해야 한다.(Keep it short and simple.) 인터넷에서 동영상을 보는 사용자들은 30초만 지나도 집중도가 떨어진다. 


특히 고객들이 당신의 브랜드에 친숙하지 않을 경우 더욱 그렇다. 당신의 목표는 최소의 시간으로 최고의 임팩트를 남기는 것이다. 
 
따라서 사족을 붙이는 대신 당신의 메시지를 빠르게 전달할 필요가 있다. 그렇지 않으면 사람들은 당신의 마케팅 메시지에 귀를 기울이지 않을 것이다. 


실제로 인터넷 마케팅에 종사하는 해외 원어민들의 말속도는 1분당 200~250단어를 훌쩍 넘길 정도로 빠른 경우가 많다.  
 
둘째, 전문 용어를 사용하지 말라(Don’t use jargon)

당신의 목적은 당신의 동영상이 최대한 많은 사람들에게 공유되는 것이다. 따라서 단순한 언어를 사용하고 불필요한 전문 용어는 피하는 게 좋다. 


당신의 동영상 컨텐츠가 최대한 많은 타겟 고객들에게 도달해야 한다는 점을 명심해야 한다. 


시청자들은 생소한 전문 용어가 많이 나오면 어렵다는 인상을 받게 된다. 마케팅, 홍보 업계에서 사용하는 단어들을 그대로 쓰면 일반인들은 외국어로 인식할 수 있다. 


참고로, 타겟이 홍보, 광고, 인터넷 마케터들이라면 일부러 전문 용어를 사용해서 공감대를 불러일으킬 순 있다. 타겟에 맞춰서 사용하는 용어를 적절하게 구사해야 한다.     

 
너무 많은 정보를 담지 말라(Don’t make it too informative)

당신의 동영상 속에 너무 많은 회사 정보를 담지 말아야 한다. 시청자들을 질리게 만들 수 있기 때문이다. 


한 편의 동영상 속에는 당신의 비즈니스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핵심을 담는 게 좋다. 


너무 많은 정보를 담고 긴 동영상은 효과가 떨어진다. 
 
셋째, 영상미를 무시하지 말라(Don’t ignore aesthetics)

헐리우드급 프로덕션까지는 필요 없을 수 있지만 영상의 품질은 신뢰도와 관련이 있다. 저품질의 동영상을 내놓으면 당신의 브랜드에 대한 신뢰가 떨어질 수도 있다. 


필자의 경우 파워포인트 템플릿을 활용해서 전문가급 동영상을 제작하는데, 다양한 파워포인트 영상 템플릿을 사용하면 영상 초보자도 수준급 영상을 제작할 수 있다.


어떻게 생각하시는지 댓글 많이 달아주시고 추천도 많이 부탁드려요. 홍보 게시판에 올린 파워포인트 템플릿 소개글도 많이 읽어봐주세요.^^ 
  

하트 아이콘엘엘에스님 외 8명이 추천했습니다.

  •   탁구공
댓글 3
소셜로그인
번호제목작성자등록일추천조회
124동영상 마케팅을 망치는 절대 금기사항 3가지[3] 

탁구공

16.07.199960
121지식인 홍보성 제제가 엄청 빠르게 진행되게 변했네요..[7] 

아름다울

16.07.1801,109
119네이버지식인말고, 다음지식인 팁! 궁금해요[1] 

mirphine

16.07.180554
118지도 질문이 있습니다~ 

오르락락

16.07.180206
116바이럴 영상 제작을 계획하고 있습니다.[7] 

헨둥이

16.07.180455
114지식인 30일 활동정지에 따른 폰인증[3] 

옛썰

16.07.150742
113키워드를 이렇게 잡을 수도 있나요?[2] 

재민냐

16.07.150930
112저작권 관련하여 대응하는 방법 2편[7] 

엠엔케이

16.07.12111,129
110지역플레이스 말인데요.[3] 

밥상86

16.07.110675
102n사 블로그 아닌 블로그로 하루에 몇백개씩 올리는 업체..[1] 

수리수리마하수리

16.07.0801,186
101현재 네이버 모바일 검색 영역이 달라졌네요[4] 

구루sg

16.07.0701,174
98마멘토 인증자료실 믿을만하나요?[4] 

호야212

16.07.061843
97사이트순위관련이요. 

빨간눈동자

16.07.060417
95저작권료 관련해서 법무법인에 대응하는방법[16] 

엠엔케이

16.07.01142,224
94지식인은 신고하면 무조건 삭제인가요?[4] 

아트쏭

16.07.010922
92언더커버에 대해서 

뚝자

16.06.300466
91질문이있습니다. [3] 

산동구대기

16.06.280410
90네이버 지식인 아이디 부정활동 이력관리? 

eunha2

16.06.280540
84바이럴도 본래의 마케팅을 향해서 가고있네요[4] 

대기만성

16.06.2161,401
83xe 질문드려요 ㅠㅠ[1] 

마케팅업체

16.06.200437
82바이럴 마케팅을 접습니다.[9] 

톡픽미

16.06.1842,311
81지식인 대표이미지. 

고얌

16.06.170431
78체험단 미케팅 문의드립니다.[5] 

환청이들려

16.06.160554
77앞으로 바뀔 네이버에 대한 예측[19] 

엠엔케이

16.06.15182,736
76현재 상황에 대한 고찰.. 2번째.[11] 

엠엔케이

16.06.14101,527
69마케팅을 어떻게 해야할지 점점 고민이네요...[3] 

맞잉가Z

16.05.310771
68네이버의 갑질....본질에서 해답을 찾다.[40] 

엠엔케이

16.05.30313,304
62현재 상황에 대한 고찰.. [13] 

이리온

16.05.25131,736
61초심으로 돌아가야할까요?[2] 

은수니

16.05.253734
60다음 상위노출 방법이 있을까요?[9] 

이정재1

16.05.23-21,150
첫 페이지로 이동 이전 페이지로 이동 12345 다음 페이지로 이동 마지막 페이지로 이동
top
아이보스 배너광고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