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지식쇼핑 개편 및 쇼핑 검색

2016.10.25 11:33|

Tistar|

추천1|

조회수1,455|

댓글4

네이버에서 다음달 쇼핑검색광고라는 이름으로 새로운 상품광고를 출시한다고 합니다.

 

간단히, 네이버 통합검색에서 네이버 쇼핑 영역 상단에 광고 2개가 노출되고, 네이버 쇼핑에서는 4~5개가 노출이 된다는건데요. 네이버 쇼핑에서는 상단 노출이 20페이지 까지 보인다고 합니다.

 

과금은 CPC, 키워드 별 입찰이 아니라 상품 당 정해진 입찰가로 노출에 반영.

노출 순위 지수는 입찰가와 연관도(검색어와 상품의 연관도)로 결정이 된다고 합니다. 무조건 입찰가가 높다고 노출되는건 아니긴하지만. 결국 입찰가가 결정을 하겠죠.

 

키워드별 입찰이 아니라 상품 하나에는 입찰가가 하나만 있다는 문제.

 

PC 검색에서는 아직도 파워링크가 위에 노출되는 경우가 많고, 아래에 쇼핑이 노출되는데.

모바일은 쇼핑이 먼저 노출되고, 파워링크는 제 영역에서는 몇개의 섹션을 지나야 보입니다. 

현재 상태로는 모바일에서 경쟁 영역의 키워드에서 파워링크는 큰 의미가 없는상황인데요. 

 

아직 자세한것은 잘 모르는 상태고, 실제 시행되면 어떨지는 모르겠지만 네이버 쇼핑을 네이버에서 밀어준다면, 광고비 부담이 상당할 것 같아 걱정입니다. 키워드별 입찰이 아니라, 상품별 입찰이라요. 

 

그리고, 어차피 시간이 지나면 1,2위 입찰에서 전체 입찰로 바뀔 거 같기도 하고.

 

네이버에 더욱 종속되어가는 느낌이 드네요.

스크랩

공유하기

신고

하트 아이콘무행님이 추천했습니다.

댓글 4
소셜로그인
top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

네이버 계정으로 로그인
페이스북 계정으로 로그인
구글 계정으로 로그인
카카오톡 계정으로 로그인
이메일 또는 아이디로 로그인
X
회원가입ID/PW 찾기 소셜 계정 로그인

전체 알림

모두 읽음 표시 알림함

받은 쪽지함

모두 읽음 표시 쪽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