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스토어팜 검색최적에 대한 한 판매자의 견해

2016.08.28 11:22

보스톡

조회수 4,663

댓글 7

[나1*]
저는 전문가는 아닙니다만..스토어팜을 운영해보면서 체감할 수 있는 가장 확실한 수단은 구매->구매평(프리미엄구매평)->좀더상단에노출->구매->구매평->상단노출
이런 선순환이 되는 경우는 확실히 경험하고 있습니다
그럼 판매자 입장에서는 프리미엄 구매평을 늘리는 게 가장 중요한데
이제는 모두가 아시다시피 가짜구매를 통해서 구매평을 작성해 놓을 수도 있고
실제 구매한 회원들에게 구매평을 유도할 수 있는 장치를 해놓으시는게
가장 좋은 방법이라고 보여집니다
그 수단을 어떤 수단을 쓰고 있느냐고 처음 시작한 스토어팜이 좀 더 장기적으로 살아남을 수 있는 방법이 아닐까 싶습니다.
있느냐고 -> 있느냐가
[최1*]
그럼 구매자들에게 후기 이벤트를 많이 진행하는게 좋겠네요..
[나1*]
구매평 작성하시면 천원을 드립니다
라고 해도 잘 안씁니다..
뭐 타겟에 따라 다르겠지만
일단 저는 처음에 저런 방법까지 써봤는데 잘 안움직이더라구요..그래서 전략을 바꿧더니 지금은 구매평이 많이 쌓이는 편입니다
일반적으로 포인트를 지급하는 방식은 이제 소비자들이 쉽게 움직이지 않는 거 같습니다..
사실 구매평을 작성하는 건 엄청난 수고로움이 따라오는데
그 수고로움을 상쇄시킬만한 이벤트가 필요하다고 봅니다..
단순히 물질적인 제공이 아니라 그 외의 것을 제공하는 것도 좋다고 봅니다
저희는 주방용품이나 생활용품 등 가정주부들이 주 타켓인 상품군이라서 `감성`을 자극하는 방법으로 취하고 있습니다. 실제로 구매평이나 프리미엄 구매평을 작성해도 아무런 포인트를 지급하지 않고 있습니다.. 이렇듯 정답이 없는 스토어팜이니 판매자의 상품군과 주소비자층을 타겟으로 하는 맞춤형이 좋다고 생각됩니다.
쇼핑몰운영

스크랩

공유하기

신고

하트 아이콘무행님 외 1명이 좋아합니다.

목록글쓰기
댓글 7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