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라이브스트리밍 솔루션 시장

2017.06.15 12:27

히말라야푼힐

조회수 4,966

댓글 2

8년간 라이브스트리밍 솔루션 제작 개발업체입니다.

현재  라이브방송 솔루션의 시장을 체크 해봅니다.

 

소비패턴

2017년 주목해야 할 소비 트랜드

스트리밍 쇼퍼(Streaming Shopper) 

-새로운 소통의 도구, 이미지, 동영상 플랫폼을 선호하는 소비자

-세분화 되는 취향에 맞춤화 된 콘텐츠 증가

-동영상 플랫폼 상품 판매 및 V-커머스 성장

- 중국 왕홍의 이슈로 한국에서도 개인방송국의 새로운 플랫폼 라이브 커머스 출시

"라이브 커머스" 개인방송국+온라인쇼핑몰 결합된 플랫폼

 

이슈

-영상을 활용한 콘텐츠 제공으로 인해 스트리밍 시장 가속화

(아프리카TV, 유투브, 팝콘티비,트위치 등)

- 기존 개인방송 플랫폼 진입시 유입자 수 확보의 어려움으로 매출확보 어려움

- 새로운 개인방송 플랫폼 제작을 통해 최소의 매출발생을 견인하려 하나, 높은 제작비용 

-  개인방송 플랫폼 제작을 통해 소속 아티스트를 활영한 매출발생을 시도하나

   신규 콘텐츠의 부재, 기존 시장강자로 인한 진입 어려움 -> 19금 (벗방) 방송의 난무 

 

시사점

- 라이브 커머스를 활용한 새로운 매출 경로 확보 필요성 있음

- 해외를 겨냥한 실시간 트래픽 확보 동시에 쇼핑몰 기능을 활용한 매출루트 확장

- BJ들을 활용한 매출확보 비즈니스 1차 ㅡ> 2차 -> 연매출 100억이하 업체는 브랜드 광고시  효과적인 ROI 어려움이 있으니 킬링아이템을 주력으로 홍보하는 동시에 물품 구매까지 이루어질 수 있는 라이브방송 솔루션 필요

MCN

스크랩

공유하기

신고

하트 아이콘김긴님 외 2명이 좋아합니다.

목록글쓰기
댓글 2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