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 광고 수동입찰보다는 자동입찰이 나은 듯

2016.04.02 17:56|

보스톡|

추천2|

조회수615|

댓글0

[오1*]
페이스북 광고문의 드립니다 입찰가를 자동과 수동이 가능한데 수동으로 추천입찰가로 해도 왜 반응이 없을까요?
똑같은 조건에서 자동으로 하면 즉각 반응이 오는데..
[정1*]
경험상 좀 시간이 걸리긴 하던데요 ... 굳이 수동으로 하시는 이유가 있나요?
[오1*]
자동의 경우 cpc를 저희가 조정을 못하다보니 그렇습니다
[신1*]
페이스북은 하루에 얼마 이상 소진되면 못하게 해놓고 그냥 자동입찰 해도 되지 않나요?
[오1*]
네 일한도는 설정하고 있습니다만
좀더 cpc 를 낮출 방법을 찾다보니..
[서1*]
저흰 자동입찰 하고 관리 하면서 '조회당 비용' 높으면 예산을 낮추는 방식으로 하고 있습니다.
[신1*]
페이스북 같은 경우 뭐 네이버에서 검색하면 입찰가에 따라 순위 바뀌는 것 같은 것도 아니기 때문에 굳이 수동 cpc조율을 할 필요가 있을까 싶어서요
[서1*]
경험상 CPC는 광고에서 조절하는 것 보다 컨텐츠를 섹시하게 만드는 게 관건인 듯합니다
[신1*]
같이 해도 되고.. 아니면 광고페이지 송출을 지정해서 범위를 좁혀두면 되지 않나 싶습니다.
실질적인 고객이 될 수 있는 연령대나 지역이나 출신학교나 기타 등등 조율할 수 있으니까요
[오1*]
네 타켓은 설정하고 있습니다
우문같지만 배너식일 때 평균 cpc 수준이 얼마나 되는 건가요?
[정1*]
경험상 보면 ... 둘다 사용해 봤는데 ... 결국 저는 자동입차를 선호하게 되더라구요
[신1*]
페이스북 CPC까지 수동입찰 할 시간과 인력이면 그걸 다른 곳으로 돌리는 게 더 효과가 좋으니까요
[오1*]
네 저도 효과면에선 자동인데 ㅎㅎ
[신1*]
cpc 수준이라는 게 뭔 말씀인지 이해가 안되서 답변드리기 어렵네요..
[정1*]
참고로 저는 타겟을 지역까지 맞추면서 ... 업종에 따라서는 10원대로 진행하곤 했었고요 ... 극단적으로는 몇 원대까지 진행해봤다는 케이스는 있었어요 ... ^^
[서1*]
배너는 신규용이냐 리타겟이냐에 따라 다르기도 하고… 아마 오보스님 운영하시는 곳 전환율과 매출에 따라서 CPC는 뭐 막 달라질 수 있으니…
[정1*]
근데 이건 전부 조건에 따라 그리고 무엇보다 콘텐츠의 품질에 따라서 달라지는 것이라 뭐라 이야기 하기가 .. 평균을 잡기가 어려울 것 같네요
[서1*]
운영하시는 사이트에 전환율 객단가 책정하고 있는 마케팅비의 비율에 따라서 다를 것 같습니다.
[오1*]
네 알겠습니다. 역시 초보라 우문을....
[정1*]
아니요 .. 조금씩 해가면서 다양한 AB테스트를 해보면 금방 최적화를 시킬 수 있을거예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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