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네이버 브랜드광고...약간 어이없는 상황이네요.

2017.04.05 10:07

uniquest

조회수 3,717

댓글 13

쇼핑몰의 대표상품이 네이버 브랜드 광고의 키워드 검색에서 보류됐습니다... 이해하기가 힘드네요.

 

그 키워드를 통해 우리 회사에 대한 검색 니즈가 기준치에 못 미치기 때문에 보류된거다...라고 얘기하네요. 제가 이해하기론 이런 겁니다.

 

쌈썽전자가 네이버에서 브랜드 광고를 진행하려고 한다. 여러 키워드 중 '컴퓨터'라는 키워드를 검색하면 쌈썽전자의 브랜드 광고가 노출되는 것을 원한다. 그런데 네이버는 사람들이 컴퓨터라는 키워드를 검색하려는 니즈는 쌈썽전자 뿐만 아니라 '에엘쥐전자', '에에취퓌', '베어물은사과' 등등의 다른 컴퓨터 제조/판매회사에게도 있을 수 있다고 한다. 네이버에서 내부적으로 정한 기준(검색 니즈는 ~~를 넘어야 한다)을 통과해야 하는데 그렇지 않아서 컴퓨터 키워드는 보류이다.

 

저도 명확히 이해한 것은 아니고 (제 생각에) 담당자도 명확히 설명해준 것은 아니기 때문에... 위에처럼 써봤는데요. 울 회사가 유명한 회사도 아니고(좀 서글프지만), 그 상품이 "홍삼" "컴퓨터"같은 단어도 아니고, 비슷한 제품명도 아예 없고, 우리가 제조원이면서 판매원인게 10년도 넘었고, 우리 말고 다른 온라인판매자가 사용후기 등등 검색 트래픽을 엄청 일으킨 것도 아니고, ...

 

답답한 마음에 여기다 글을 써 봤습니다. 한편으로는 제가 잘못 이해해서 그럴 수도 있겠다고 생각을 하지만, 판매원의 대표상품이 키워드로 포함되지 않는 브랜드 광고가 무슨 의미가 있을까 생각되기도 하네요. (그 키워드는 다시 검수를 요청하여 재검수 진행중입니다...)

인터넷광고

스크랩

공유하기

신고

하트 아이콘오주바리님 외 2명이 좋아합니다.

목록글쓰기
댓글 13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