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2017년 마케터가 주목해야할 키워드 BEST 10!

2016.12.06 15:25

뉴스보스

조회수 5,045

댓글 26

DMC미디어에서 국내 마케터들을 대상으로한 설문조사를 통해 2017년 주목해야 할 키워드 10가지를 조사한 결과, 위와 같이 데이터베이스 마케팅, 마케팅 플랫폼 통합, 개인화 마케팅, 예측마케팅, 커머스 in소셜, 모바일 메시징 앱, 애드테크, 모바일 앱 성과 측정, 1인미디어(MCN), VR/AR, 10가지 키워드를 발표했습니다. 

  


2017년 마케터가 주목해야 할 키워드 10가지

 

1. 데이터베이스 마케팅

2. 마케팅 플랫폼 통합 

3. 개인화 마케팅 

4. 예측 마케팅

5. 커머스 in 소설

6. 모바일 메시징 앱

7. 애드테크

8. 모바일 앱 성과 측정

9. 1인 미디어(MCN)

10. VR/AR

  

 

■ 커머스 in 소셜

이 중, ‘커머스 in 소셜은 소셜 미디어 내 쇼핑 등의 커머스 사업의 활성화를 의미합니다.

 

페이스북의 경우, 페이지 내에 구매버튼 기능을 지원하여, 바로 예약하거나 주문이 가능하며 게시물 하단에 상품 관련정보 및 바로가기 링크 설정이 가능합니다. 또한 개인 간 중고거래 서비스를 추가하여 보다 더 쇼핑 사업에 힘을 싣고 있습니다. 이는 소셜미디어의 주요 수익원인 광고 시장의 확장을 위한 것으로 분석했으며 커머스 관련 사업이 지속적으로 강화될 것으로 예측됩니다.

 

 

■ 애드테크

 

애드테크는(AD Tech)는 광고(Advertising)와 테크놀러지(Technology) 합성어로 빅데이터 등 디지털 기술을 활용해 광고주와 광고 매체, 소비자를 연결해주는 광고 방식을 말합니다.


라인 및 모바일 이용자의 라이프스타일을 분석한 데이터를 바탕으로 브랜드나 상품에 적합한 고객을 정교하게 타겟팅하는 기술을 의미합니다. 애드테크는 광고 시장의 큰 패러다임이며, 그 자체로 광고 생태계를 형성함으로써 광고시장의 큰 축으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보입니다.

 

 


1인 미디어(MCN)


1인 미디어(MCN)2017년 주류 콘텐츠로 자리잡을 것으로 전망됩니다. 개인이 네트워크를 통해 콘텐츠를 생산, 공유하는 커뮤니케이션플랫폼으로 다양한 취향을 반영한 맞춤형 콘텐츠가 점점 더 세분화되고 있는 소비시장에서 경쟁력을 가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인기BJ, 유튜브 스타 등 1인 미디어의 영향력이 커지는 만큼 콘텐츠 크리에이터들을 관리하는 MCN사업과 관련 콘텐츠를 연계한 마케팅 활동 역시 활발해질 것으로 보입니다.

 




VR/AR


가상현실(VR, Virtual Reality) / 증강현실(AR, Augmented Reality)


VRAR2017년에도 상승세를 이어갈 것으로 분석됐습니다. VR AR은 현실과 가상의 세계를 넘나들며 콘텐츠에 대한 몰입감으로 사용자에게 영향을 주고, 이미 많은 기업이 테크놀러지를 활용한 마케팅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2017년에는 보다 많은 광고주와 마케터들이 VRAR 디바이스를 소비자의 경험을 확대시켜주는 수단으로 활용될 것으로 보입니다.

 


2017년 광고집행 예정인 광고 유형은 동영상 광고의 비중이 24.9%로 가장 높았고 근소한 차이로 키워드 검색 광고(23.8%), 배너광고(23.5%)가 뒤를 이었습니다. 이밖에 네이티브 광고, 텍스트 광고, 보상형/비보상형 광고, 이메일광고 등의 답변이 있었습니다. 올해 실제 집행했던 광고내역과 비교하면, 배너광고(DA)와 검색(키워드)광고의 집행 비중은 각각 3.0%, 3.6% 감소하는 반면, 동영상 광고와 네이티브 광고 집행 비중은 각각 6.1%, 2.3% 증가할 것으로 예측됩니다.

 

DMC 미디어 MUD연구팀 오영아 선임연구원은 급변하는 디지털 환경에 맞서 기업 브랜드의 방향을 제시하는 주요 전략을 도축하기 위해서는 디지털 미디어, 디바이스 마케팅, 플랫폼, 테크놀러지 등을 아우르는 통합적인 관점을 바탕으로 운영에 대한 전문성을 갖출 필요가 있다며 디지털 광고마케팅의 최신 트렌드와 업계 동향을 한눈에 파악할 수 있는 DMC미디어 종합보고서를 통해 업계 종사자들에게 올해 결산은 물론 향후 시장 흐름을 읽는 인사이트를 제공할 것을 기대한다고 밝혔습니다.



인터넷광고

스크랩

공유하기

신고

하트 아이콘딜라이트문님 외 35명이 좋아합니다.

목록글쓰기
댓글 26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