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페이스북 앱광고 딥링크가 효과적일까요?

2016.09.30 09:04

보스톡

조회수 5,798

댓글 0

[강1*]
페이스북 페이지를 활용해서 앱다운로드 전환을 높이는 방법으로 딥링크가 효율적일까요?이 외에 다른 방법이 있을까요ㅠㅠ?
/
구글 유입수 확인해보면 괜찮은 수치인데 아무래도 이탈율이 많아 앱다운로드로써는 효율적인 방안이 따로 필요할 듯해서요~
[서1*]
앱다운로드 시에는 어쨌든 최종 랜딩은 딥링크가 되는 게 좋죠.이탈률이 많다는 건 유입은 많은데 설치까지 이뤄지지 않는 다는 거니까 이걸 다시 해석하면 게시글(페이스북 페이지니까)은 좋은데(CTR 높음) 설치가 이뤄지지 않는다는 거고 그렇다면 앱스토어 페이지가 매력적이지 않거나 역으로 앱의 실제가치보다 게시글의 매력이 너무 높다거나 이지 않을까요?
웹을 기준으로 생각하면 배너 내용은 삐까뻔쩍하고 좋은데 랜딩 페이지 내용이 별로면 바로 이탈(bounce)되니깐요.
[빨1*]
딮링크를 통한 광고는 이미 앱이 깔려 있는 유저한테 더 효과가 좋습니다. 그냥 앱 설치만 및 실행만을 위한 거라면 굳이 딮링크까지는 필요 없습니다.
다만 딮링크를 전환으로 잡을 과 광고를 하게 되면 맞춤 타겟이 설치가 아니라 전환을 중심으로 형성 되기 때문에 이후 타케팅 최적화시에 좀더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서1*]
딥링크에 오류가 없다면 앱설치된 사람은 앱을 호출할 거고 앱이 설치되지 않은 사람은 자동으로 마켓으로 이동시킬테니까 어찌됐건 앱광고는 딥링크가 효율적이지 않을까요?
만약 더 효율적으로 랜딩을 짠다면 유입된 기기 기반으로1. 안드로이드 기기 미설치 > 안드로이드 마켓 이동
2. 안드로이드 기기 설치 > 앱 호출
3. iOS도 마찬가지
4. 이외(PC웹이나 기타 OS)의 경우는 랜딩 페이지(역시나 랜딩페이지도 반응형으로 모바일에서 호출하면 모바일 데스크탑에서 호출하면 데스크탑용)
[빨1*]
맞긴 합니다. 다만 저는 위에도 말씀 드렸듯이 딮링크를 통해 어떤 목표를 달성한 유저에 대한 모수를 확보 하는 것도 훨씬 중요해서요.
말씀하신 방법으로는 해당 딮링크 결과에 설치와 전환이 모두 합해져서 나와서
저는 그냥 딮링크는 기존 유저에게 인앱 액션 (결제 참여 등등)을 유도하고 이렇게 참여한 타겟 모수를 따로 모아 두고요 설치는 설치 후 전환 (계정 생성 및 가입) 정도까지만 딮링크를 따로 구분해서 타겟을 구분 해놓습니다.
[강1*]
정보공유 감사합니다!! 인앱 액션을 유도하는 딮링크와 설치 후 전환 딮링크를 따로 구분할 수 있는 방법은 어떤 것일까요?0.
[서1*]
네. 유알엘을 분리하는 게 분석 측면에서 도움이 되겠네요. 어차피 서로 다른 목적의 캠페인(다운로드냐 전환이냐)이기 때문에 분석 때문에라도 랜딩 유알엘은 분리가 필요할 것 같네요.
[빨1*]
그건 그냥 사용하는 툴(SDK)에 맞게 정의하시면 되요 정의된 항목을 개발자한테 전달해주면 개발자가 각각의 툴(SDK)에 맞는 코드로 변환해서 앱에 넣어주고요 광고 세팅할 때 딮링크 사용 을 체크하면 원하는 항목을 선택 할 수 있습니다.
분석 이후에도 해당 캠페인의 결과 타겟을 가지고 여러가지 타겟 및 유사 타겟 광고를 할 수 있어서요 훨씬 유용하게 활용 되더라구요.
[강1*]
제가 용어를 잘 몰라서 SDK 는 무엇일까요?
[사1*]
소프트웨어 개발 키트 말씀하시는거같아요
[강1*]
아 정보 감사합니다ㅠ
[빨1*]
지금 운용중이신 앱에 페이스북 로그인 지원되시져?
[강1*]
로그인 지원이 아직 안되요ㅠㅠ 추가 제안할 부분이라 딥링크 효율성을 파악하는 중이거든요 ㅠㅠ
[서1*]
치타모바일 애드플랫폼 세미나 들으러 가는 길인데 가시는 분 계신가요?
[빨1*]
ㅠㅠ 가고 싶었는데 오늘 일이 있어서 못간 세미나... 혹시 좋은 이야기 나오면 부탁 드려요 ㅎㅎ
[서1*]
네네 알겠습니다
[강1*]
혹시 페이스북 딥링크 외에도 앱으로 전환했을대 바운스가 많이 일어나지 않는 효율적인 방법이 있을까요?
[서1*]
퍼널 어디에서 이탈이 되는 건가요?
[강1*]
페이스북 페이지에서 콘텐츠 확인후 앱 전환됐을때 이탈이 많이 일어나서 이 부분을 좀 줄일 수 있는 방법이요 ㅠㅠ
[빨1*]
앱 전환 됬는데 이탈이 됬다는 의미 인가요?
[서1*]
아까 말씀 드린 것 같은데. 게시물 클릭 대비 앱다운로드 완료가 적다면1. 앱 소개페이지가 안 좋거나
2. 앱 매력도가 떨어지거나
[강1*]
네네 그 방법을 줄일 수 잇는 방안으로 딥링크 테스트를 해볼까 하는데 딥링크 외에도 다른 방안이 없을까 해서요ㅕ ㅠㅠ
[서1*]
하시려는 실험과 딥링크와의 연관성을 잘 모르겠습니다.. 어떤 가설을 가지고 딥링크를 어떻게 적용해서 실험을 한다는 건가요? 실험을 통해 무엇을 알 수 있나요?
[강1*]
예시로 커머스로 든다면 랜딩페이지보단 타겟 니즈에 맞는 상품페이지로 바로 넘어가면 이탈율이 적을 수 있다라는 가정을 두어 딥링크를 시도해보고자 합니다. 만약 이 부분에서 효용이 난다면
구글유입수와 상관없이 진성 유저가 생기지 않을까 라는 생각이 들어서요
[빨1*]
딮링크의 가장 큰 목적은 해당 액션에 대한 내용을 광고에 담아서 노출함으로써 클릭 후 해당 콘탠츠를 바로 볼 수 있게 하는 거라 중간 단계를 거치지 않고 유저에게 높은 확률로 액션을 기대하는 게 목적입니다.
말씀하신 구간 단계별 이탈에 대해 알고 싶으시면 딮링크와 별개로 퍼널을 설계해서 구간마다의 이탈을 보시는 게 나아요
[강1*]
아무래도 커머스앱이기 때문에 결과적으로 액션이 제일 중요한 부분이기도 하죠 ㅎㅎ 그렇다면 퍼널은 어떤 것인지 여쭤볼 수 있을까요 ㅠㅠ?
[빨1*]
목적과 목표를 설정하고 거기에 맞게 사용해야 하는데 딮링크는 광고를 통해 전환 (혹은 구매)를 극대화 시키는 데 사용되는 툴입니다.
커머스 예라고 하셨으니 나이키50% 세일 이라는 광고에 클릭하면 바로 50% 세일하는 나이키 상품으로 보내는게 딮링크여요.
[강1*]
네네 그렇다면 퍼널은 어떤 형식인가요?
[빨1*]
유저의 동선을 정리 해서 전환에 방해되는 요소가 먼지를 확인 하거나 특정 캠페인 진행시 어떤 액션이 주로 일어 나는지에 대한 분석을 한다고 보시면 되요.
예들 들어 신규 유저일 경우 설치 후 앱내 특정 지점까지 도달하는 것이 전환 목표라고 한다면
그 동선에 주요 상황 (계정 생성 버튼 가입 버튼 상점 오픈 버튼 등등) 모두 태그 해놓으면 분석 툴에서 어느 부분에서 유저 활동이 많은지를 볼 수 있습니다.
활동 혹은 이탈
계정 생성 버튼을 누른 사람이 10명인데 완료 버튼을 누른 사람이 5명이라면
5명이 이탈 한거고 이탈에 대한 요소가 먼지를 알아 내고 그걸 제거 해야 하는거져
[강1*]
아.. 오늘 정말 많이 배우고 갑니다 !! 감사합니다!!(--)(__)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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